지난번 2202 시동문제로 많은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김부장님께서 부품까지 다 알아봐주셨는데....시동모터가 기사회생해서 지금은 일단 트랙터가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가지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2202 모델에서
전진 1단에서 8단까지
후진 1단에서 2단까지
이렇게 되어 있는것 같은데
[1단 변속] 기어 중앙 중립상태에서 수직으로 완전히 들어올리면 1단이고
[5단 변속] 기어 중앙 중립상태에서 수직으로 중간정도(적당히?) 들어올리면 5단이라는 건가요?
이렇게 기어를 변속한다는게 말이 안되는것 같기도 하고
특히 후진기어 느낌은 R1/R2는 변속해보면 좌하단으로 확 누르거나 적당히 누르거나 별로 달라진다는 느낌이 없거든요?
부변속기어랑 조합해서 쓰는건가요?
일단 기어 톱니가 고장날까봐
제가 생각하는 것으로는 확 들어올리거나 확 내리는 형태로
R2-1-3-6-8 이렇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이게 맞긴 한건지??)
R1-5-7-2-4 는 어떻게 변속하는건가요?
그리고 R140 로타리에 배토기를 장착해서 오늘 두둑형성을 해봤는데
약간 경사진 밭이긴 하지만
배토기가 흙을 너무 끌어오면서 중간중간 흙이 뭉쳐서 트랙터에 부하가 걸려
그럴때마다 승강암을 계속 살짝 살짝 올렸다 내려야 되는데(두둑 모양이 어그러짐)
책자에 나온대로 경운날 배열이나 배토기 전용날 뭐 이런 것으로 바꿔야 되는건가요?
http://cafe.daum.net/daedongcome/81Ff/71
그리고 미륜은 배토기 작업 할때 떼어 놓고 하는게 맞나요?
처음에는 미륜이 달린 상태로 하니까 두둑모양이 더 엉망이 되는것 같아서 떼어놓고 해봤거든요?
첫댓글 시동문제가 잘해결돼었다니 다행이구요 ...제가알기론 주변속이 후진R1 전진 1 2 3 4 단뿐인데R2 5 6 7 8기어단수는 부변속과조합이이루어져서 ....결국차속및동작이 후진 2단 전진8단이 이루어진다는 내용인것같구요~배토기부하는 뒤 흙양조절날개모양을 조금 좁히시면서조절해보심 해결돼지않을까요~* 기계작업은 늘 그렇듯 항상위험성이 잠재돼어있으니 조심해서 다루시길요~♡
처음에는 좌측 저속 무릅가운데 2단 넣고
피티오레바는 1단으로 작업합니다
재차 로타리 즉 곱게하려면 피티오 2단
으로 합니다
작업은 아니지만 처음 좌측 고속이면
2단은 6단으로 보시고 26로표시된것
입니다
2단에서 6단을 어떻게 넣는지 물으시는것 같아요
좌측에 고속중립저속이 부변속레바이고
발판에 123456주변속레바인데
부변속 저속, 주변속 2단상태 에서
부변속을 고속으로하면 주변속 6단
입니다
전진 8단은 부변속 저속에서 1.2.3.4단이고요,부변속 고속에서 5.6.7.8단을 의미합니다.
후진은 부변속 저속은 1단,부변속 고속은 2단 입니다.
부변속 저속과 고속 레버는 어디 잇나요?
의자 죄측 아래보면 앞뒤로 움직이는 레바 있습니다
음.~ 트렉터 레슨을 받으셔야 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