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스포츠에서 패배하는 이유
넷플릭스 주주들은 동영상 스트리밍 주식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지금 행복한 한 해를 보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매출은 3분기에 15% 증가하는 등 괜찮지만 눈에 띄지 않는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올해 들어 주가는 87% 상승하여 주당 9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넷플릭스의 가입자 정체에 대한 공포감으로 2022년 중반 저점을 기록한 이후 주가는 440% 이상 급등했습니다. 다른 모든 스트리머의 실적이 얼마나 나쁜지를 고려할 때 투자자들은 넷플릭스를 매수할 만한 유일한 스트리밍 주식으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주주들은 너무 편안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 넷플릭스가 2027년과 2031년에 FIFA 여자 월드컵 독점 스트리밍권을 획득했다는 소식은 주식에 약세 신호입니다. 다음 주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되는 NFL 경기 외에도 라이브 스포츠에 참여하지 못하게 했던 훌륭한 규율을 버리고 그 모락모락에 뛰어들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입니다. 그것은 회사 주식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걱정해야 합니다.
라이브 스포츠 중계권을 구매하는 것은 큰돈을 잃을 수 있는 티켓입니다. 전통적인 TV 네트워크는 많은 시청자와 그에 따른 광고 비용을 유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 권리의 비용이 얼마나 상승했는지를 고려할 때 디즈니의 ESPN을 제외한 네트워크가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은 그들에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TV 임원들의 말이 틀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의 영향을 목격하세요. Discovery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기업에게 NBA 권리를 빼앗겼습니다: 케이블 채널의 미래는 불확실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그렇게 불쾌한 상황에 처해 있지 않습니다. 구독자 수에서 전 세계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어,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에 충분한 비용을 지출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합니다. 2024년 첫 9개월 동안 55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는 워너 브라더스보다 거의 세 배나 많은 금액입니다. 수익이 약간 더 많은 디스커버리.
사실 넷플릭스는 더 이상 빠르게 성장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광고 계층을 도입했고, 이는 다시 스포츠로 눈을 돌리고 있는 이유입니다. 이 전략의 결함은 광고비와 스트리밍 권리를 모두 놓고 넷플릭스와 다른 모든 TV 네트워크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상대하는 것이 스포츠의 전부라는 점입니다. 유일한 승자는 돈을 긁어모으는 스포츠 리그입니다.
강세론자들은 지금까지 넷플릭스의 스포츠 계약이 터무니없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사실이지만 스포츠 투자는 여기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스포츠를 이용해 상당한 광고비를 유치하려면 더 많은 판권을 구입하는 데 훨씬 더 많은 돈을 써야 합니다. 넷플릭스가 피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은 승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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