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따, 사, 모, (따, 뜻한 사, 람들의 모, 임) 봉사회
수누피 1, 2 경로당 어르신‘따뜻한 사랑의 음식 나눔’행사
구리시 따, 사, 모 봉사회(회장 한상업)주관으로 28일 수누피 1, 2,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자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여 남양주 따사모 봉사회(회장 김학균)와 함께 정성껏 음식 등을 만들어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구리, 남양주 따, 사, 모, 봉사회가 추운 겨울에 따뜻한 건강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구리시 수누피 1 경로당(할아버지), 2 경로당(할머니)을 방문해 푸짐한 건강식 매생이 굴, 떡국 떡, 절편과 밑반찬, 과일, 음료수, 주류, 등을 준비해 “어르신 건강 하세요” 라는 현수막을 걸고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사랑 나눔 행사에 구리시 백경현 시장을 비롯하여 수택2동 주민센터 풍기성 동장이 봉사원들의 활동 현장에 격려차 방문해 함께 식사를 나누며, 어르신들과의 정감이 넘치는 대화를 나누는 자리였다, 또한 신 할머니(92세)는 매생이 굴 떡국 떡을 참 맛있게 처음 먹었다고 밝게 웃으시며, 봉사원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한상업 회장은 매월 8개 洞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식사를 대접하는 행사를 이어 나갈 것이며,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마치면서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변덕스러운 기후변화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라“고 인사를 했다.
한편 ‘현 사모’에서 개명한, ‘구리 따, 사, 모, 봉사회’는 재능기부 (이 미용 봉사, 주거환경 생활개선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 매년 경로당, 소외계층, 사랑, 나눔,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섬김과 나눔, 행사를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