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력 사항
<인증 및 수상경력> 2010년 SBA, 다음이 뽑은 한국의 100대 캐릭터 및 대표캐릭터로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다수 우수 캐릭터 수상 방송 미디어와의 협업으로 OSMU 실현 / 드라마 시크릿가든 외 다수 국내 최다 드라마 PPL 런칭 캐릭터 업계 최초 Edutainment Multiplex Kids Cafe 브랜드 상용화 서비스 기타정보 김동은 (주)라스카 대표이사는, 체육학을 전공한 체육학도였지만, 10여년전 컨텐츠 산업에 뛰어들며, 파란을 일으켰다. 그가 런칭하고 있는 RASKA의 『라스카별에서 온 뮤』는 기획초기 단계부터 글로벌 진출 전략을 목표로 Licensing, ‚ Myoo & I Kids Cafe, Raska Land ƒ Animation, „ Musical, … Publishing & Online Game 등의 사업을 염두에 두고 4년여의 중장기적인 캐릭터 기획, 설정, 스토리텔링, 이미지 작업등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된 대한민국 최고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캐릭터를 성장시킨 주역으로, 각 핵심적인 사업영역과의Multi Source Multi Use 세계관을 적용한 국내최대의 순수 국내 창작캐릭터 디렉터이다. “라스카별에서 온 뮤”는 여타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시해 오며, 얼마전 35.3%의 시청률을 기록하여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시크릿가든'은 드라마 초기 기획단계부터 OSMU전략화에 따른 한류상품을 만들고자, SBS방송국 및 드라마 제작사 ㈜화앤담픽쳐스와의 제휴를 통해, 단순히 방송노출 PPL이 아닌 캐릭터 자체의 스토리텔링이 드라마 전반적 서사구조에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차별화된 캐릭터 브랜딩, 머천다이징의 선례로 이슈되기도 하였다. 이는 온에어, 시티홀 등.. 다년간에 걸쳐 진행된 미디어 마케팅의 산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종영된 ‘시크릿 가든‘의 성공과 발맞춰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등지의 에이전시 계약과 상품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여 진행 중이며, 현재 한류와 관련된 상품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일본의 SEGA계열사인 IP4와 덴츠사 등의 역량 있는 업체들과 뮤 브랜드(이미용군, 팬시군, 의류군,봉제완구, 출판, 쥬얼리..)런칭을 위해 업무 협의 중이며 일본 10개 도시 시크릿가든 방송 전 홍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구체적으로 논의 중에 있다. 시크릿가든 일본 방영을 필두로 해외 방영을 대비해서 제조, 유통, 마케팅 컨소시엄의 형태로 본격적으로 다양한 상품군의 기획/제작 및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협력 관계를 통하여 더 큰 신뢰와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전 세계적인 글로벌 캐릭터 컨텐츠로 성장한다는 전략으로 대한민국 문화컨텐츠의 전도사로 활동중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