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1년 6번째 앨범 “The Life…”를 발표한 지 2년 만에 김경호가 자신의 7번째 앨범 “Open your eyes”를 발표하게 됐다.한국 Rock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김경호는 자신만의 음악세계로 확고한 이성을 구축하고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한국 Rock의 자존심이기도 하다.
이번 7집 “Open your eyes”는 3대 브리티쉬락의 음악적 기반 위에 본조비,스콜피온스의 대중성을 고려한 팝과 메탈의 독특한 하모니를 이루는데 주력하였으며 기존의 Rock/Matal에 주력한 테크닉 위주의 창법에서
벗어나,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곡 마다의 개성을 살린 대중과 함께 할 수있는 Rocker로 거듭나는 새로운 시도의 첫 앨범이다.
다양한 시도, 새로운 느낌의 수록곡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과 그로 인한 슬픔으로 서정적인 멜로디를 애절한 가사와 함께 표현한 타이틀곡인 ‘아버지’와 ‘핑클’이 불러서 히트를 쳤던 “NOW”를 새롭게 구성, 편곡하여 김경호에 의해 완전히 새로운 노래로 리메이크 하여 완벽한 기타 사운드와 김경호의 샤우트 창법이 절묘하게 조화되어 젊운 층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그 외에도 겉 잡을 수없이 빠른 템포의 “OASIS”와 모던하면서도 포크록 적인 요소가 강한 “Time is Up”, Rock/Balled의 강렬한 사운드를 배제한 팝 스타일의 발라드 “널 위한 지혜”는 김경호가 부르는 또 다른 스타일의 발라드로 시선을 끈다.
대중과 함께
대중과 거리가 먼 “Rock”이라는 장르가 김경호를 통해 대중들과 더 가까워 질 수 있다면 편중된 장르에 길들여진 대중들과 침체된 우리 음반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준비 됐습니까? 진짜로?
한때 유행어가 되기도 했던 김경호의 콘서트 멘트
독특한 음색과 억양으로 팬들을 자신의 음악세계로 이끄는 이 멘트는 멘트 하나만으로도 팬들의 가슴을 흥분 시키는데 충분하다. 2시간 남짓 되는 공연 시간 동안 어느 누구도 그의 세계에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천상을 가르는 목소리, 매끈한 춤 솜씨로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전혀 색다른 그의 모습을 우리는 콘서트 장에서 볼 수 있다.
락을 싫어하던 사람이라도 그의 공연을 조금이라도 관람하게 된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어느새음악에 몸을 맡기고 흥이 나는 게 김경호의 콘서트라고 김경호의 콘서트를 관람하는 사람들의 반응이다. 2001년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이어 연말, 크리스마스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치고, 지난해 2002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포퍼먼스팀 ‘도깨비스톰’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했던 김경호가 7집 발매와 함께 전국 투어에 나섰다.
이번 콘서트는 김경호의 노래에 여러 가지 극적인 요소가 많이 첨가되어 콘서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선 보여질 예정이다.
뛰어난 음악성과 그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는 가창력과 폭발적인 무대매너 3박자를 고루 갗춘 콘서트 …..
진정한 라이브 무대를 통하여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활력소와 생기를 불어 넣어 주는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