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환경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엔터테인먼트, 소매, 피트니스, 교통 및 기타 생활 영역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구독 서비스를 수용하고 있다.
Park Associates 조사에 따르면 미국 인터넷 가구 소비자의 94%가 12개의 테스트 범주에 걸쳐 적어도 하나의 구독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미국 인터넷 가구의 절반 이상이 현재 4개 이상의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으며, 29%는 8개 이상의 비디오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다고 보고한다. 구독 서비스 발견은 제품 차별화와 마찬가지로 기업과 소비자에게 점점 더 많은 과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독 서비스는 은행, 소매업체 및 기술 플랫폼을 포함한 기타 여러 업체뿐만 아니라 통신사(모바일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새로운 파트너십과 프로모션을 모색하고 있다.
Parks Associates는 뱅고와 손잡고 스트리밍 비디오, 음악, 교육 및 생산성 시장을 아우르는 주요 구독 서비스 제공업체의 경영진을 인터뷰해 배포를 확대하는 번들링 전략의 효과를 평가했다. 이 인터뷰를 통해 구독 서비스가 번들링과 파트너십의 복잡성을 증가시키는 문제를 해결함에 따라 효과적인 파트너십과 비효과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발견했다. 이 백서는 이 맞춤형 연구에서 얻은 결과를 공유하고 구독 회사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와 모범 사례를 파악하며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본 화이트 페이퍼에서는 스트리밍 비디오, 스트리밍 음악, 헬스 앤 피트니스, 교육 서비스 및 생산성 서비스 시장 전반의 주요 구독 회사를 대표하는 경영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10번의 인터뷰 결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