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문화홍보국]
세계평화의 전당, 천지선학원 기공식 성대하게 열려
참부모님 생애업적 알리는 지성소, 어둔 세상 밝히는 인류의 위대한 자산

▲기공식 축포 터치버튼을 누르시는 참부모님
천지인참부모님의 위대한 생애업적이 전시되는 인류의 영원한 성지이자 세계평화의 전당이 될 천지선학원 기공식이 천력 7월 18일(양 9.8) 오전 8시, 참부모님을 모시고 문선진·박인섭 세계회장 내외를 비롯하여 참가정과 전 세계 통일가 지도자, 내외귀빈, 축복가정과 식구 등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HJ 천원 단지 내 천지선학원 본관 건립부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 세계 194개국에 인터넷 생중계됐다.

▲참부모님께 꽃다발을 봉정하고 있는 한위일 천지선학원 건립추진위원장 내외
이날 천지선학원 기공식은 윤영호 가정연합 세계본부 사무총장의 사회로 참부모님 입장, 한위일 건립추진위원장 내외의 꽃다발 봉정, 경배, 개회선언, 유경석 한국회장의 보고기도, 홍선표 건설분과위원장의 경과보고,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의 축사, 김성기 가평군수의 축사, 천지선학원 관련 말씀영상, 참부모님 축도, 기공식 테이프 커팅, 기공 축하 축포, 송용천 일본 총회장 선창의 억만세 삼창, 폐회선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는 참부모님과 귀빈들
유경석 회장은 보고기도를 통해 “‘참아버님 천주성화 5주년 성화대축제’, 그 천주적인 은총이 온 누리에 가득한 귀한 한날, 복귀섭리 역사의 전당인 천지선학원의 기공식을 거행할 수 있게 인도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곳이 참부모님의 숭고한 생애와 업적을 온전히 알리는 영광의 지성소요, 통일가 축복가정과 인류가 효정의 도리를 다할 것을 굳게 결의하는 심정 유발의 귀한 장이 되게 하시옵소서. 오늘의 식전이 기적처럼 찾아온 천일국 5년 섭리사 속에 영원히 뜻 깊은 한 날로 기록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라고 간구했다.

▲보고기도하는 유경석 회장
홍선표 건설분과위원장은 경과보고에서 “천지선학원은 대지면적 37,930평 부지에 지상 4층, 지상 2층, 연면적 2만4천 평으로 건설되는 예술적 건축물로 본관동을 중심으로 광장, 야외조각공원과 수목원이 배치되어 있다.”고 전했다.

▲경과보고 하고있는 홍선표 건설분과 위원장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바른정당, 3선의원)은 축사에서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 ‘인류 한 가족’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해 오신 총재 양위분의 삶과 업적을 전시하는 평화박물관 설립을 축하한다.”고 말한 후 “천지선학원에서 평화문화를 확산하는 평화의 사도들이 많이 탄생하기를 바란다. 남북의 화해와 통일을 준비해 온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평화비전과 실천은 우리 시대에 밝은 빛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축사를 하고 있는 김영우 국회국방위원장

▲축사를 하고 있는 김성기 가평군수
김성기 가평군수는 “냉전시대 종식과 평화세계 건설을 위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큰 발자취를 남긴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참사랑의 삶과 평화 비전을 선양하는 박물관이 될 천지선학원 기공식을 6만4천여 가평군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전한 후 “세계인의 자랑이 될 천지선학원을 가평군에 건립하시고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한학자 총재님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축사에 갈음했다.
이어 참부모님 말씀영상이 천지선학원 건립의 섭리적 의의와 목적과 그 위상에 관한 내용으로 상영된 후 참부모님과 귀빈들이 기공식 기념 테이프 커팅을 위해 무대 앞자리로 이동했다. 참부모님께서는 하늘 앞에 간곡한 축도를 드린 후 귀빈들과 함께 역사적인 기공식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셨다. 이날 기공식은 송용천 부위원장 선창의 억만세 사창으로 마무리됐다.

▲억만세 삼창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천지선학원은 2014년 2월 추진위원회 출범 이후 2014년 11월 ‘천지선학원’ 명칭으로 확정했고, 2016년 7월까지 기획 및 기본 설계가 완료돼 이날(9월 8일) 기공식을 갖게 됐으며,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기사제공: 기획국>
<출처 : 가정연합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