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가운데 웬지여유가 있고 한가한 가운데도 늘 스스로를 꿈꾸고 정진하는 사람들은 ...세상살이가 참으로 즐겁습니다
일하면 돈이 생기니 좋구요안하면 몸이 건강해지니 좋구요 늙으면 삶의 경험과 노련함 완숙함이 있어서 좋구요 젊으면 무언가 부딪혀볼수있는 패기와 그 열정이 좋습니다
가난하면 하짢은것에도 귀하고 소중해지면서저절로 감사해지는 이마음 한편으론 갖고 싶은게 생기니까 좋구요 넉넉하면 무엇이든 가질수있어서그 편안함이 좋습니다
범소유상 개시허망 무상한 세상살이날마다 활활 불타는 화택세상이건만 지금 이순간이 좋은건내안의 또다른 내가 늘 나만 바라보기 있기때문이지요
어디를 가도 주말마다먹고 마시고 이야기하며...참으로 극락이 따로 없는 이세상입니다옛날엔 잘 웃지도 않았었고 그저 남만 바라보며 살아왔기에 좋을일이 하나도 없었었는데...그게 언제 부터였었지?
내가 바뀌어졌어요 아니내스스로 바꾸었어요바른말씀..담마의 가르침에 어느날
귀의한 그 작은 순간부터가바로 아니었을까요정진합니다 관세음보살_()_https://youtu.be/qC4pvSzkkfw
출처: 솔향기그윽한마차산 무심정사 원문보기 글쓴이: 광명 스님
첫댓글 화엄경에서 말씀하는 일체유심조와 사법계관 즉 사법계=물은 물 산은 산 이법계=물은 물이 아니고 산은 산이 아니다=지무생사=색불이공 공불이색이사무애법계=이치로서 현상세계를무애하게 봄=계무생사,체무생사=색즉시공 공즉시색사사무애법계=일체중생구호=삼신사지에 만덕을 구비한 일대인의 자재한 경지=용무생사=금강삼매실천 감사합니다
첫댓글 화엄경에서 말씀하는 일체유심조와 사법계관
즉
사법계=물은 물 산은 산
이법계=물은 물이 아니고 산은 산이 아니다=지무생사=색불이공 공불이색
이사무애법계=이치로서 현상세계를무애하게 봄=계무생사,체무생사=색즉시공 공즉시색
사사무애법계=일체중생구호=삼신사지에 만덕을 구비한 일대인의 자재한 경지=용무생사=금강삼매실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