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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S 대응 및 화평법 등록·신고 이행 실무 교육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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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제환경규제기업지원센터입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우리 기업의 MSDS 관련 업무 실무담당자에게 MSDS 작성원칙 및 분류 기준 이해를 통한 단일물질, 혼합물질 분류방법을 숙지하고, MSDS와 경고표지의 작성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론 및 실습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기업 실무 담당자에게 화평법의 주요 의무사항 중 화평법의 신고, 등록, 등록면제 서류를 확인 및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교육안내
ㅇ 교육장소 : 선릉역 더모임 비즈센터 I7 강의실
ㅇ 참가대상 : 과정별 상이(선착순 접수, 기업 규모 및 기업 당 수강인원 제한 없음)
- GHS 대응 기초과정 : MSDS 관련 직무경험 1년 미만인 자로 기초 이론교육이 필요한 자
- GHS 대응 실습과정 : MSDS 작성 경험이 없거나 ‘GHS 대응 기초 과정’ 이수 후 실습교육도 필요한 자
- 화평법 등록 및 신고 이행 실무 : 화평법 의무이행 기업 실무자
ㅇ 교재 제공(실무 교육만 중식 제공, 주차권 지급 불가)
교육과정명 | 교육 목표 | 교육일정 | 접수기간 | 정원 | 교육비(원) (VAT 포함) |
GHS 대응 기초 | GHS MSDS 실습과정 입문을 위한 GHS 제도의 이해, MSDS 구성요소, 분류기준 및 경고표지 관련 이해력 향상과 업무적용 | 20.2.18.(화) 13:30~17:30 (4hr) | 20.1.20(월)~20.2.12(수) | 15 | 200,000 |
GHS 대응 실무 | GHS 제도에 따른 MSDS 작성원칙 및 분류기준 등의 이해를 통한 DB 검색 및 단일물질의 MSDS와 경고표지 작성 능력 향상 | 20.2.19.(수) 09:00~18:00 (8hr) | 15 | 400,000 | |
화평법 등록 및 신고 이행 실무 | 화평법 사전신고, 등록, 면제에 필요한 자료를 확인 및 준비하여 IT 시스템을 통한 작성 실습 | 20.2.25.(화) 13:00~18:00 (5hr) | 20 | 300,000 |
※ 교육은 인원수 미달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교육과정 커리큘럼
ㅇ GHS 대응 기초
일시 | 교육시간 | 과목명 | 과목내용(목차) | 방법 |
2.18 (화) | 13:30~14:30 | GHS 제도 이해 | UN GHS 제도 도입 배경 법적 규제 주요 내용 및 대응 | 이론 |
14:30~16:30 | MSDS 구성요소 및 분류기준 개요 | GHS MSDS 구성요소 물리적 위험성, 건강‧환경 유해성 분류기준 | 이론 | |
16:30~17:30 | 경고표지 이해 | 경고표지 구성요소 및 법적 규제 내용 및 대응 | 이론 |
ㅇ GHS 대응 실무
- 준비물 : 개인노트북
일시 | 교육시간 | 과목명 | 과목내용(목차) | 방법 |
2.19 (수) | 09:00~12:00 | MSDS 작성 원칙 및 분류기준 이해 | MSDS 작성 원칙 MSDS 구성요소별 작성 내용 및 주의사항 물리적 위험성, 건강‧환경 유해성 분류기준 | 이론, 실습 |
12:00~13:00 | 경고표지 작성 | 경고표지 구성요소별 작성 실습 및 주의사항 | 실습 | |
13:00~14:00 | 점심시간 | |||
14:00~16:00 | DB 검색 및 적용 | 물리적 위험성 DB 검색 건강 유해성 DB 검색 환경 유해성 DB 검색 | 실습 | |
16:00~18:00 | MSDS 작성 | DB 검색자료를 활용한 분류 및 주요항목 작성 | 실습 |
ㅇ 화평법 등록 및 신고 이행 실무
- 준비물 : 노트북
일시 | 교육시간 | 과목명 | 과목내용(목차) | 방법 |
2.25 (화) | 13:00~15:00 | 화평법 화학물질의 확인 및 신규화학물질 등록, 면제확인 이행 준비 | 정부 site, DB 검색을 통한 확인 화학물질 동질성 확인(일반물질, 고분자, 반응생성물 등) 화평법과 산안법의 신규화학물질 신고, 등록 등록면제 종류별 서류 작성 (R&D, 전량수출, 고분자, 시약 등) 필요자료 수집, 서류 작성 및 검토 등록 필요자료 작성(신규/기존물질의 등록 및 공동등록) | 이론 |
15:00~18:00 | 화평법 신규화학물질 등록, 면제확인 이행 실습 |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IT) 작성 실습 - 등록면제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IT) 작성 실습 - 신고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IT) 작성 실습 - 등록 IT 입력 | 실습 |
□ 교육신청
1. www.compass.or.kr 홈페이지 접속 →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 [교육신청서] 작성
2. [교육신청서] 2020년 2월 12일(수)까지 E-mail 제출
※ 교육신청서 제출 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함께 제출
3. [교육비 납입방법] 확인 및 교육비 현금 납입 후 입금확인증 E-mail 제출
※ 제출처 : champ@kncpc.re.kr (대표전화 : 02-2183-1593)
※ 신청서 제출 후 입금확인이 되어야 신청완료 처리 됩니다.
※ 2개 과정 모두 신청을 원하실 경우, 신청서를 각각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비 납입방법
ㅇ 현금납부 원칙
- 입금계좌 : 기업은행 144-039869-01-018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입금자명 : 기업명+교육생 이름
- 입금마감일 : 2020년 2월 14일(금)까지 입금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입금확인증
※ 교육비 납부기간 내 미납부 시 교육접수는 자동취소 됩니다.
※ 타 명의로 입금 후,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교육생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ㅇ 현금납부 후 세금계산서 영수 발행만 가능하며, 교육신청서에 세금계산서(영수) 정보 작성 후 사업자 등록증 및 통장사본 필수로 제출
- 세금계산서(영수) 교육시작 이후 발급 가능(교육종료일 일괄 발급)
- 세금계산서 청구 발행만 가능한 대기업의 경우 사전문의 必
- 회사통장으로 입금하셔야, 회사명의로 세금계산서(영수) 발행됩니다.(개인납부 개인명의 발급)
□ 교육비 환불기준 및 방법
ㅇ 환불기준
환불기준 | 환불금액 | 비고 |
교육시작일로부터 1주일 전(평일기준) | 100% 환불 | - |
교육시작일로부터 6일전∼당일(평일기준) | 환불 불가 | - |
※ 교육시작 후 지각, 대리출석, 중간퇴실 등으로 인한 귀책사유로 교육비 환불 불가
※ 다음 교육으로 이월 시 수강일정 변경은 1회만 가능
※ 단, 수강인원 미달로 취소 시 교육비 100% 환불(다음 교육으로 이월가능)
ㅇ 환불 신청방법
- 환불절차 진행이 불가피하오니, 일정확인 후 신중히 신청 부탁드립니다.
- 유선통화로 환불가능여부 확인 → 환불신청서류 이메일 제출
- 제출서류 : ① 환불 요청공문(환불요청 사유 필수 기재), ② 업체 통장사본, ③ 업체 인감증명서 사본, ④ 입금확인증
□ 문의처
ㅇ 전 화 : 02-2183-1593
ㅇ email : champ@kncpc.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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