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엔 입국 즈음부터,, 연락처 주고받는 도우미 수준이였다면,,
최근엔,, 국내에서도 활동하는 브로커들이 있습니다.. 인력사무소 처럼,, 자국민 불법체류자나 자국인들을 소개해주는
브로커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중국사람들 뒤에는 한족이, 몽골 뒤에는 몽골 사람,, 이런식으로,, 각 국가마다,, 다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에서 활동하는 브로커들은,, 먼저 국내에 들어와 생활하다 어느정도,, 한국말도 할줄 알고 물정?도 아는
사람들이나,, 한국사람과 결혼해서 국내에 정착 생활하는 사람들이 주축이 됐었습니다..
요새는 불체자들을,, 공급 관리하는 전문 브로커들도 활개하고 있답니다..
대부분 현지 조폭들이 관리합니다..
언론에는 거의 안나오지만,, 인력소개 주선,, 돈놀이, 성매매, 농촌파견,, 폭행,마약, 등등,, 별의 별,, 일들 뒤엔,, 저놈들이 있습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300만이 된 최근 이들 방식이 바뀐게,, 예전엔,,국내에서 벌어들인 수익을 본국 가족 생활비로
보낸다는 식으로 짜고,, 허위로 서류 조작해서 본국으로 수익을 보냈다면,, 최근엔,, 일정부분 보내고,,
국내에서 재투자 하는 방식으로 바꼈습니다..
우리나라,, 환치기 (불법송금).. 아주 쉽습니다.. 못 잡습니다.. 신고해도 소용없습니다..
적발해도 한국말 몰라.. 하면,, 끝입니다.ㅡ,.ㅡ;; 더큰 문제는 환치기 하는 애들은 이런 허점 아주 잘 간파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 은행,, 코인,,이런식으로 빼돌리기 아주 쉽습니다..
경찰청이 몇년전에 추산한 국내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조폭이 대략 6만명,,이였습니다..
대부분 각 지방 산업단지에서 외국인 노동자인척,, 위장해서 활동합니다..
가장 많은건 역시 중국인들,, 3만 정도 추산,, 나머지는 기타 등등,,입니다.. 아마 요즘엔 더 폭증했을꺼라 봅니다..
제주도 무사증 제도 덕분에,, 아주 쉽게,, 들어와서 잠입합니다..
무사증 제도,, 폐지는 더 늦기전에 해야 합니다..
불체자로 국내에서 살다보면 별의 별 일을 다 겪습니다.. 그중 하나가 임금 체불,, 입니다..
돈때문에 불체자생활을 하는데 돈을 못받는다?
그런일 전문으로 하는 동향 해결사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천만원 떼이면,, 반 주고,, 반 받는 그런식,,
이도,, 예전엔 한국 물정 아는 지인들이 조금씩 도와주는 식이였는데,, 요새는 말그대로 전문 해결사를 부릅니다..
그뒤는,, 상상하신 그대로입니다..
얼마전에 나왔던 영화,, 범죄도시,,의 장첸 같은 이들이 현실에선 상당수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치를 떨정도로 잔인합니다..야들은 한국법 우습게 압니다.. 사고쳐도 잠수타고 내빼면 그만이다는걸 아주 잘 압니다.
애초에 위장 신분이였고, 불체자로 들어온 이들이기에 검거율 현저히 떨어집니다..
전,, 난민문제는 ,,그나마 야들에 비해선 양반이라 봅니다..
난민은 위장신분이라 할지라도,, 어디서 거주하고 어떻게 생활하는지 정도는 파악합니다..
잠수타면,, 큰일남을 알기에,, 거주지 정도는 필히 밝혀야 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불시 파악 합니다.
국내에서 정말 큰 시한폭탄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현지조폭과 불체자 들입니다..
중국애들은 기본적으로,,도끼,, 뒷춤에 가지고 다닙니다.. 동남아 애들은,공장에서 아주 쉽게 구할수 있는 위험한 무기류
가지고 다닙니다.. 술자리에서 시비 붙어서 피튀기는 살육전,,일어나는거 비일비재 합니다..
언론에서 쉬쉬할 따름이죠..
국내 거주 외국인 300만 시대인 지금도,,여전히 외국인 관리 사무소 담당 인원은 만명도 채 안됩니다..
불체자들 추정 인원이 30만 입니다.. 재작년 기준,, 현재는 더 많겠죠..
전,, 공무원 많이 늘려야 한다고 보는 편입니다.. 단,, 정말 당장 필요한 외국인 단속 인력사무소 직원 처럼,,
현장에서 발빠르게 움직일수 있는 공무원을 대폭 늘려야 합니다..
불체자를 봐도,, 경찰에 신고한들 시큰둥 합니다.. 외국인 관리사무소에 신고하면,,인력이 없다고 알겠다고만 합니다..
출동? 몇차례 전담부서에 신고하면,, 열번에 한번 할까 말까 합니다.. 그것도 바로 출동하는건 없습니다.. 빨라야 며칠뒤,,죠
우리나라 법은,, 정말 허술합니다.. 그리고,, 정작 필요한 공무원들은,, 세금 감축이라는 이름으로,, 대거 축소시켰습니다..
이걸,, mb 정권 때,, 했습니다..
여튼,, 여러가지 문제가 있고,,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을터인데,, 부동산 문제만이 아닌,, 외국인 문제는,, 정말 터지기 일보직전
시한폭탄 과도 같음을 아셔야 합니다..
전,, 요즘,, 난민문제는,, 솔직히 물타기 라 보는 편입니다..
난민문제 이슈화가 이번이 첨이 아닙니다.. 몇년전,, 할랄 식품 단지 문제도 있었고, 그전에도 난민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때와 지금은 많이 틀리다? 아닙니다.. 그때나 지금이나,,다른 이슈 생기면 슬그머니 사라질겁니다..
우리는 늘상 그래왔었습니다..
전,,무교입니다만,, 이슬람 종교의 극단적인 사례는 극히 일부분임을 압니다..
특히나 음모론을 좋아하고,, 자주 듣는 저는,, 아주 잘 압니다..
허니,, 너무 그쪽에 빠지지 마세요..^^;;
이상,,나도야간다 입니다.. 하고픈 말은 많은데,, 줄일렵니다.ㅎㅎ
첫댓글 나도야간다님 내공 있는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저도 물타기 약간 의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칭 애국보수 세력 내 기득권 싸움이 엿보인다 생각도 해봅니다.
감춰진 뉴스가,, 우리가 놓치고 있는 중요한 뉴스가 무엇인지 찾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추려는게 진짜,, 뉴스고,, 필시 알아야 하는겁니다..
개인적으로 몇가지 의심가는 히든 뉴스가 있긴 하지만,,
언급하면,, 정말 목숨걸어야 할지 모르기에,, 조용하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훌륭한 글이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춰진..그게 도대체..우리나라는 왜?
이지경 입니까?
여전히 언론은 국민을 바보로 압니다. 요즘처럼 여러 채널이 생긴 때에,, 자기들이 말 안하면,,모르겠지 하니,, 아둔한건지 아둔한척 하는건지,,
난민 문제에 이렇게 적극적으로 나서는 정치인 언론인들 기타 너무 역겹네요
이미 어렵고 힘들게 사는 자국민들이 넘쳐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 어쩜 난민들에 대한 인류애와 사랑은 그리도 넘치시는지...
댓글의 뜻을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전,, 일개 시민일뿐이고,, 인류애와 사랑이라,,글쎄요..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언론이 이 모양이니...
무서운 세상이 되가고 있네요.
단순히 난민문제를 볼게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