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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중앙선 틸팅차량 입찰(36량) (외 경춘선 좌석급행 요금징수 시스템 확정) // 입찰문서 추가
DL-7234 추천 0 조회 1,172 10.11.25 19:30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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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11.25 19:40

    첫댓글 TTX 드뎌~ 반가운 소식입니다.^^

  • 10.11.25 20:42

    오 경춘선 좌석급행은 첨단? 시스템이네요ㅎㅎ

  • 10.11.25 21:53

    오오오. 모두 반가운 소식이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0.11.25 22:36

    네 알겠습니다.

  • 10.11.25 22:25

    틸팅열차 입찰이라니, 놀랍고 반가운 소식이군요!

  • 10.11.25 22:33

    틸팅열차 입찰에....좌석급행 방식 확정이라...간만에 좋은 소식이군요 ^^;

  • 10.11.25 23:39

    저번주 토요일날 오후에 EBS에서 기차에 대해서 특집으로 뭐 해줬는데 틸팅열차에 대해서 배웠거든요. 바로 도입이 된다니 좋은 소식이네요. 영주까지 가는 시간이 계속 단축되겠네요.

  • 10.11.26 01:05

    틸팅열차의 첫 영업운행 투입이라.... 과연 무슨 디자인으로 나올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설마 지금 시험중인 시제차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는건 아니겠죠)

  • 10.11.26 18:53

    매우 흥미롭군요!

  • 10.11.26 21:55

    경춘선 2층차량의 경우 본래 150km/h급으로 발주-설계중이던 계획을 뒤엎고 새로 차량을 발주내는것 같습니다.
    이로서 경춘선 급행 전용 열차가 운용되는 시기는 적어도 2013년쯤으로 밀려나겠군요

    TTX는 호남선에서 시운전 하던 당시 90km/h이하(400R)에서 틸팅이 작동하지 않도록 되어있었는데, 중앙선 쪽으로 시운전을 다니면서 기술적으로 여유를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250R급의 곡선이 산재한 산업선 지역이라 제 성능을 내기엔 환경이 열악한 것이 못내 아쉽네요

  • 10.11.27 19:55

    ........??? 경춘선은 내년말 2층 급행전동차 운행예정입니다

  • 10.11.27 23:54

    150km/h급 차량으로 2009년경 발주를 내고 설계까지 한 상태에서 그것을 뒤엎고 180km/h급으로 새로 발주를 넣는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새로 발주를 넣는것이라면 설계 및 도면 승인 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사실상 내년 말 운행이 어려울 것으로 본 것입니다.

    기존 설계의 수정이라 하더라도 내년 말에 운행하려면 적어도 내년 중반에는 실차량이 나와야 하며 이를 위한 도면 승인과 목업제작 등의 절차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전혀 반응이 없지요.

  • 작성자 10.11.28 00:11

    이미 경춘선 좌석급행 목업은 밀양역 광장에 전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설계를 전면적으로 변경하다 보니 소폭 늦어지거나. 아니면 간선급행의 시험성격? 으로 내놓는 것이 아닐까도 싶습니다.

  • 10.11.28 21:27

    경춘선 2층차량은 원래 계획단계에서부터 180km/h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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