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통합 사상역 환승 개념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5,476 10.11.25 23:2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1.25 23:45

    첫댓글 사상역을 고심도 지하에 세운다는 건 낙동강을 터널로 지나가겠다는 이야기가 되겠군요. 낙동강 하저터널은 매우 고난도의 공사가 될 걸로 예상됩니다. 철도역은 부산 시내에서 가야역과 주례역은 부활하였으면 하네요. 주례역은 도시철도 2호선의 역과 가까우므로 환승이 가능하다고 보지만 가야역은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겠지요. 설명에 '등'이라고 되어 있는 걸로 보아서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10.11.26 11:47

    낙동강 하저터널이라...아쉽군요...강서구 그쪽은 벌판이라 지상으로 하긴 쉬운편이고 사상역-르네시떼 그쪽도 나름 대로라서 중앙분리대 자리에 고가철교 했음 좋았을텐데...ㅠ;하여튼 빨리 개통됐음 좋겠습니다.

  • 10.11.26 18:16

    결국 주민반대와 여러 사정으로 고심도로 들어가는군요. 난공사라는 말이 많던데 잘 건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0.11.26 22:01

    왕십리역 스타일이랄까요. 경부선-경전선(부전-마산)-2호선-부산김해-사상하단 5개노선 환승역이네요. 아쉬운 것은 애초에 통합역사 계획을 세웠으면 환승거리도 줄이고 건물도 이것저것 짓지 않아도 되었을텐데요. 르네 어쩌고 하는 상가는 지상으로 지나면 승객들에게 눈에 띄어서 광고효과가 꽤나 쏠쏠할텐데, 지하로 지나가면 거기 있는지도 모르고 지나는데 상인들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군요. 사상역, 김해공항역 두 역사와 낙동강하저터널 때문에 공사기간이 늘어서인지 완공시기도 2015년에서 2018년으로 밀려버렸네요. BTL로 바꾸자고 부산시와 경남도가 정부에 요청한게 코레일타임을 피해 완공시기를 당기자는 거였는데...

  • 10.11.29 13:25

    근데 제가 잘못봐서 그런건가요?? 부산에서 김해를 갈때 사상역에서 내려서 환승을 하여 김해, 마산, 창원으로 가야 한다는것이지요?? 저는 한방에 어떻게 가나 했었는데. 역시 길을 어떻게 만들수 있을까 했었는데 역시 그냥 환승 체계 였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