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5인치는 곧 70미리 로켓을 뜻합니다.
원래 이름은 히드라인데, 그냥 무유도 로켓인 놈을 한국과 미국이 공동으로 유도 로켓으로 개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놈의 목적이 저가형 유도로켓인지라(LOGIR라는 이름을 자세히 보면...)IR(적외선) 센서만 사용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체계는 한국 해군의 링스 헬기나 미 해군의 MH-60 등의 헬기들 또는 몇몇 고속함 등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거 말고도 한화에서 개발한 70미리 다련장(32~34발 장착)도 있는데
이건 같은 구경의 로켓이긴 한데, 유도 장치가 더 많이 들어가 있어 로켓 가격이 꽤 비싸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국 육군의 화력지원 체계로 운용하기에는 애매한 감이 있어서 한국군에서는 구입하지 않았죠(대신 동남아에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는...)
http://unmp07.egloos.com
첫댓글...잘 보고 갑니다......수고하셨습니다
only my railgun을 틀고싶어지는 짤
...갈려나간 공돌이들을 위해 묵념.
시발 ADD
▶◀
ㅜㅜㅜㅜㅜㅜㅜㅜㅜ
근데.. 설마 저 차량으로 하지는 않겠;;
MRAP 쪽으로...
대당 1억에 들여 온다고 했었나. 음 ... 좀 그런가;;
포병 차량에게 MRAP이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차고가 너무 높아 불안정한 놈이 저런 다련장포까지 달면 더 불안정해져서 사고 많이 날텐데 말입니다.
그리고 저 차량 대충 생긴 것처럼 보이지만 측지 작업 필요없게 GPS 수신장치 달고 있고, 바퀴를 확실히 잠궈져 화력투사할 때 안정을 시켜주는 현수장금 장치도 달려있고... 생각보다 첨단 장비들이 꽤 달려 있는 차입니다.
흠. 이것저것 충분히 운용할 수 있게 해놨다고는 생각하는데, 일단 저 차량 자체가 좀 그러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