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10대 남성이 홧김에 한밤중 불을 질러 대피하는 소동발생. (여자 친구와 헤어지고 홧김에 그랬다고 진술. 사고시 음주를 하고 범행)
아파트 14층에 사는 10대가 라이터를 이용해 옷장에 불을 질렀다.(화재 발생 2시간만에 인근에서 검거)
한밤중 아파트 주민 250여명이 대피(7명 경상 및 연기 흡입)
32분만에 화재 진압.
문제점:
위의 사건의 경우에 고층 아파트임에도 비교적 화재가 진압과 인명피해가 그나마 크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고층 아파트는 정말 화재나, 지진 재난시등에 매우 위험한 곳입니다. (안전상 법적으로 10층 이상으로 짓게하면 안되지 않나 싶습니다. 별도로 화재시에 대피하거나 연기와 화염으로 부터 보호될수 있는 긴급급기,배기시스템이나 불에타지 않는 자재사용등 가격에 걸맞는 건물이 되어야 하지만 현실은 이름만 명품 프리미엄이고 속은 엉망인 상황입니다.)
각 가정에서도 각종 전기,전자기기의 증가로 인해 과거보다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 밧데리 폭발 사고등과 같이 화재 위험 요인들은 늘어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화재도 문제지만 아파트에서는 이웃간의 갈등이나 층간소음, 냄새, 애완동물 문제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가뜩이나 사회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도 쌓여있는 상태에서 분노가 폭발하면 묻지마 방화사건이나 흉기로 이웃을 무차별 공격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함.
별도로 공동주택 생활에서 자신만의 구역처럼 기본 질서를 지키지 않고 남의 의견이나 불편사항을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도 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이번 화재사건처럼 술먹고 범행하거나 제정신이 아닌 사람들이 주위에 살고 있을 경우가 많으니 조심하여 생활해야 합니다.
화재보험 가입하면 아무래도 요즘같은 시대에는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화재 보험가입해도 보상절차가 까다롭거나 보상이 제대로 안나오는 경우도 많다고 알고 있는데 그쪽 분야에 잘 알고 계시나 보군요. 일반적인 보험으로도 화재보험 옵션 설정이 가능한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니 알아보는거도 좋을듯..
첫댓글 대체, 법이 어떻길래, 당당하게 "홧김에", "술먹어서" 다 이지랄인건가요? ㅡㅡ
최근 발생하는 사건들은 상식적으로 심한 경우가 많지요.
태형이라는 제도가 필요합니다.
숙식비도 아낄수 있고.
단 집행관은 신청 받는걸로.
진심 태형 찬성입니다.
찬성 서명합니다.
정부에서 적극적인 검토를 해야겠네요.
아~덜이, 매를 안 맞고 커서. . . ㅉㅉㅉㅉㅉ
과거와 다른 점은 있지만 세대차이를 느끼는 적이 가끔 있습니다.
요즘 애들이 ㅎ
좀 예전과는 다르죠?
또 사람 많이 죽을뻔 했네요
사람 목숨 순간인데 ..
가벼운 행동들 때문에 여러사람이 피해가는 경우가 많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화재보험 가입하면 아무래도 요즘같은 시대에는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화재 보험가입해도 보상절차가 까다롭거나 보상이 제대로 안나오는 경우도 많다고 알고 있는데 그쪽 분야에 잘 알고 계시나 보군요. 일반적인 보험으로도 화재보험 옵션 설정이 가능한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니 알아보는거도 좋을듯..
기술은 진보하고 인격은 퇴화중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맞습니다. 아파트는 10층 이상 올리면 안됩니다.
높이 올라갈수록 건설사 배만 부룹니다.
문제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아파트를 10층 이상 고층으로 만들면서 재난시에 화재 진압이나 탈출도 어렵고 건설회사의 이익을 위해서 높이 증축하는 문제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