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팜유즈가 목포에 가자마자 방문한 식당은 바로 백성식당. 이곳의 메뉴는 오직 백반 하나뿐. 심상치 않은 ‘먹
기운’이 느껴진다. 백반을 시키면 11,000원에 사진 속 기본 반찬과 메인 메뉴가 나온다. 밑반찬은 메뉴가 매일 바뀌며, 여름 메인 메뉴로는 새끼민어구이와 바지락국이 있다. 새끼민어구이는 쫀득한 살이 일품이며 바지락국에서는 신선한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다. 너무 맛있어서 과식할 수 있으니 방심은 금물이다.
곰집갈비
곰집갈비는 목포역 맛집으로 유명하다. 50년을 넘게 운영한 경력답게 블루 리본 인증도 받았다. 냉면 위에 산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세발낙지 비빔냉면도 유명하지만, 소갈비 수육무침을 먼저 권한다. 부드러운 육질의 소갈비와 비빔 소면의 매콤 새콤한 맛이 일품이니까. 팜유즈가 무려 9분 만에 식사를 끝낸 맛집.
쑥꿀레
팜유즈는 디저트도 야무지게 먹었다. 주인공은 바로 쑥꿀레. 쑥꿀레는 쑥으로 만든 경단에 새하얀 팥앙금을 묻힌 뒤 조청에 담가 먹는 떡이다. 팥앙금 묻은 쫀득한 떡에 간이 안 되어 있어서 달콤한 조청과의 맛 균형이 절묘하다. 또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꾸 손이 가는 것이 특징.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모두 맛있게 먹으면서 감탄했다.
등대식육식당
목포 사람들이 주저하지 않고 현지 소고기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 국내산 한우 암소의 다양한 특수 모둠 구이부터 생고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차돌박이 생고기가 가장 유명하다. 생고기를 고소한 기름장에 찍어 한 입맛 보면 야들야들한 고기의 식감과 육향의 조화가 느껴진다. 이곳에서는 국내산 한우 암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
첫댓글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