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윤리경영 실천교육 4회차 진행
윤리경영 교육 (사진 :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정원탁 기자 :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이하 연합회)는 지난 17일 윤리경영 실천교육을 진행하며, 2023년부터 이어온 윤리경영 체계 구축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연합회는 성북구 내 장애인 유관기관의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운영을 위해 한국장애인재단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윤리경영 교육 프로그램 ‘깨끗하게, 폼(FORM)나게 E-learning 하자’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성북장애인복지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장위종합사회복지관 등 10개 기관에서 104명의 직원이 참여 중이다. 교육에서는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인사 및 노무 교육, 윤리적 의사 결정, 그리고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ESG경영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이번 3차 교육에서는 윤리적 의사결정을 주제로 승근배 양지노인마을 원장 및 소셜이노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4차 교육에서는 ESG경영에 대해 이기환 위드밸류 대표가 강연을 맡아 사회복지 기관에서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을 다룰 예정이다.
연합회는 "윤리경영 실천교육을 통해 성북구 내 장애인 유관기관들이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기관 운영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