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9일 지역 내 나눔활동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나눔활동의 매개체 역할을 하고자 우리은행 월곡동지점과 연계하여 독거노인위한 사랑의 장바구니 전달 활동인‘해피브릿지’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우리은행 월곡동지점의 후원&자원봉사로 진행이 되었으며, 후원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해피브릿지 활동의 문을 열었다. 우선적으로 복지관 사례관리 대상자 중 시범케이스로 선정된 3명의 대상자와 우리은행 봉사팀을 1:1 매칭하여 각 대상자에게 필요한 월동키트(쌀, 김치, 생필품)를 구입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봉사팀별로 구입 완료 한 월동키트를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였고, 말벗서비스를 진행하여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으로 대상자인 이○○ 어르신은 ‘혼자있어 더 추운 날 마음 따듯한 사람들이 집에 와서 정말 좋다, 손에 뭘 들고 오지 않아도 좋으니 자주 놀러왔으면 좋겠다‘라는 말씀을 하셨고, 이번 봉사활동이 처음인 봉사팀 장○○ 봉사자는 ’봉사활동이 처음인데,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봉사에서는 물건의 양보다 마음의 양이 더 중요하다는 걸 알았고, 앞으로 이런 활동이 있으면 언제든지 불러주셨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해피브릿지’ 활동으로 우리 복지관은 우리은행 월곡동지점과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사회 내 나눔활동이 필요한 곳에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