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Peridot..)
아까 방송 된 KBS 정치합시다2 보고 캡쳐했당 ㅋㅋㅋ
맥락없는 혐오댓은 자제해줘 ㅠㅠ
*각 녹취록 속엔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배경 모를 여시들을 위해 캡쳐에서 다뤄진 부분들만 간략히 정리하면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10년 전 자신의 형과 싸우는 통화녹취록이 존재함.
형이 어머니에게 불 질러 죽이겠다고 협박하자 이재명이 자기보다 나이 많은 형한테 온갖 상스러운 욕설을 거침없이 내뱉으며 따짐.
둘다 서로 미친듯이 개싸움을 하는 기괴한 내용이 그대로 모두 녹취돼있음. 그야말로 콩가루 집안..
현재는 형과 어머니 모두 돌아가셨다고 함
김건희(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윤석열의 아내)
작년 7월부터 한달 전까지 어떤 기자와 통화한 녹취록이 존재함.
자기 입으로 자신은 영적인 사람이라 웬만한 무속인보다 점을 잘 본다며 기자의 관상과 손금을 봐줬고 도사님들과 얘기하는 걸 좋아한다고 함.
윤석열캠프에 자기가 아는 무속인(건진법사)을 꽂아놓고 사람들이 면접 보러오면 그 무속인이 직접 관상보고 판단하게 했고, 제작년 신천지에 코로나 터졌을땐 그 무속인이 당시 검찰총장이던 윤석열에게 "이만희 회장도 영매니까 손에 피 묻히지 말라"고 해서 신천지는 압수수색에서 제외했을 정도..
유시민: 지금 이재명의 욕설파일은 본인 리스크고 윤석열 후보는 가족 리스크란 차이가 있다고 하셨는데,
저도 타당한 점이 있다고 봐요.
근데 어느 쪽이 더 심각할까?
이재명 후보의 본인 리스크는 지금 어떤 변호사 분이 다 공개해버린 전체 테이프가 있어요. 근데 그거는 그 분쟁의 당사자가 되었던 그 형이나 어머니가 다 돌아가시고 안계세요. 본인 리스크긴 한데 과거의 일이에요.
그리고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될 경우에 부인 김건희씨 문제나 우리가 보기에는 좀 이상한 주위 측근의 존재들.. 무속 이런 것들은 앞으로 계속 존재하게 될 미래형의 문제거든요.
그래서 저는 둘 중에 어느 리스크가 더 크냐고 저 개인적으로 묻는다면, 윤석열 후보의 리스크가 국가적으로 더 중대한 문제다.
이재명 씨 과거욕설의 경위나 이런 것에 대해선 각자가 다른 얘기를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지나간 일인 반면, 윤석열 후보의 문제는 지금 진행 중인 문제고 앞으로도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리스크다..
전원책: 부인 리스크보다 더 크다고 하셨는데
그 테이프 한번 들어보셨습니까?
유시민: 저는 대법원 판결문부터 다 봤습니다.
전원책: 나는 그 테이프를 보고 정말 충격을 받았습니다
유시민: 어떤 테이프를 들으셨어요? 편집된 거요?
전원책: 아 대부분 편집은 다 돼 있겠죠.
유시민: 이번에 장변호사가 공개한 거 전체요.
전원책: 그건 아직 안 들어봤습니다.
유시민: 그걸 들어보셔야 돼요.
그 편집된 거 보시고 말씀하시면 안 돼요.
전원책: 그 무속을 말씀하셨는데, 이 무속은요. 모든 대통령 선거 캠프가면 각 종교단체 대표들 다 와요.
불교위원, 뭐 기독교 무슨 위원 캠프마다 다 있어요. 거기다 토속신앙들도 다 와요.
유시민: 그렇지만 손바닥에 王자 쓰고 나오신 분은 없었죠.
전원책: 다 왔다갔다 그래요 캠프마다. 그걸 가지고 특종후보에게는 샤머니즘이고 이쪽은 토속신앙이고 그렇습니까?
유시민: 아 근데 변호사님. 그거 문제 좀 심각해요.
김건희씨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는 잘 알겠는데,
윤석열 후보에게 의문이 떠오르는 것은
"저 사람 바보야? 아니면 국민을 바보로 아는거야?
저 사람은 국민을 바보로 아는거야, 아니면 자기가 바본거야?" 이런 의문이 생겼어요.
우리 첫 회 방송 할 때 제가
"김건희씨가 한 자연인으로서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몰려있어 고통스러울 거다"라고
얘기를 했었잖아요?
취소합니다. 하나도 안 고통스러워요.
능히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감당하고 있고요.
근데 윤석열 씨가 TV조선 백반기행 나와서 (아내가)정치하는 거 엄청 반대하고 싫어해서 도장 찍는다고 했어요. 그것 뿐만 아니라 자기 부인에 대해서 했던 여러 얘기들이 있는데 거짓말이거나, 일부러 거짓말을 했다면 국민을 바보로 안거고요.
만약 정말 그렇게 생각을 하고 말을 했다면 부인한테 완전 속은거에요. 바보에요.
첫댓글 지금 혹시 청동기야...?
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444 사람이 한순간에 하찮아보임
5 한때 저사람이 하는말이 옳아보이고 멋있게 느꼈던 내자신이 개탄스럽다
최순실 박근혜 시즌 2되는 거 보고 싶으면 윤석열 뽑아야지 뭐ㅋㅋㅋ 윤은 꼭두각시이고 그 뒤에 김건희 있는 거 알만한 사람은 다 앎
삭제된 댓글 입니다.
2
난형난제라 할만큼 둘다 개노답인데
쉴드칠수가 없다고..
둘다 똥인데 굳이 더 큰 똥을 뽑자면 유시민은 본인기준에 윤씨가 더 큰똔인거 같고 나는 이씨가 더 큰 똥인거 같음ㅎㅎ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L0VERS 이재명이 한 말이고 형은 보지란 말 하지도 않음. 이재명이 지 보확찢 욕설 문제되니까 형이 그런 폭언을 하면서 어머니 폭행해서 자기가 형수한테 쌍욕하게 됐다고 거짓말 했고, 그게 거짓말이란 건 언론사의 사실정정 사과문과 형님이 존속폭행, 존속협박 둘다 무혐의 받은걸로 판정남. 정신병자가 아닌데 정신병원 강제입원시키고 매일마다 형님 가족한테 살해협박을 해서 형이 너무 고통스러워서 자기가 나온 구멍을 찢어서라도 태어나기 전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던 걸 이재명이 보지로 쌍욕화 시킨거임.
저거 다 거짓말이고 '굿바이 이재명' 저자가 형님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 앞으로 다 소송한댔고 법원에서도 굿바이이재명에 나온 내용 허위사실 없다고 지난주에 공표함.
김건희 녹취가 문제면
이재명 녹취도 문제임
과거의 이재명은 죽고 지금은 새 이재명인가?ㅋㅋ
둘다똑같음
나도 이재명 전체녹취록 듣고 생각이좀바껴서 공감함 윤석열쪽이 더 구려 특히 종교도 아닌 종교행세하는 집단이랑 깊이 엮여있는게 한심함
솔직히 친척들 지옥같은 개싸움 사례를 많이 들어봐서이재명 녹취는 납득이 감. 근데 김건희 녹취는 넘나 골때림. 미투는 돈안줘서 나온거다 부터 본인 사회관이 잘 드러나서. 글고 사문서 위조한건 어디감? 난 그게 젤 빡치던데 그 건 쏙 빠지더라.
이명박과 박근혜 2탄이야..
얘 왜이렇게 됐냐
유시민 맞는 말 같애...진짜 진짜 혹시나 최순실 시즌2가 혹시나 되면 유시민이 했던 말들 뒤 늦게 유시민 말이 맞았네.. 이렇게 될까봐 겁이난다 하... ㅆㅂ 암울해
와우 연어하다 왔는데 이때 댓이랑 지금 분위기 완전 다른거 신기하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