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양평군은 "지난 30일 가수 아이유가 연말을 맞아 양평군의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다며 양평군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성금은 겨울철 난방비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유는 양평군에 2020년 코로나19 예방과 위기가구 생계비지원, 한부모 가정과 조손가정 지원,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등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한 바 있다. 또 지난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000만원을 기부해, 한부모 가정 아동 12가구에 매달 10만원씩 정기적으로 지원되고 있다.
아이유는 2008년 데뷔 후부터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기부 금액은 40억 원에 달한다.
지난 연말에는 암 환자와 저소득 가정의 아동∙청소년들에게 각각 1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당시 아이유는 소속사를 통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시기지만 조금이나마 따스한 온기를 전하고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마음을 전하게 됐다”며 겸손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대단하다..선한 영향력이네
존멋.... 나도 저런 능력 갖고싶다ㅜ
갓지은!! 찐 슈스 우리 지은이
와 역시 아이유
진짜 대단하다
인생 아이유처럼 ㅜㅜㅜㅜ개멋져 당신
난 정말 아이유가 살인을 저지르지 않는이상 욕못해 (물론 살한남은 오케이지만ㅋ)
살한남ㅋㅋㅋㅋㅋㅋㅋ 동의동의^^7
ㅋㅋㅋㅋ 그와중에ㅋㅋㅋㅋㅋ 한남 한정 오케이ㅋㅋㅋㅋㅋ
대박... 40억.... 대단하다
대단하다... 솔직히 나는 돈이 미친듯이 많아도 40억까지는 기부 못할것 같아.....
진짜 대단해 ㅠㅠ
와 진짜 대단하다.. 아이유 너무 멋있어
정말 대단하다...
진짜 멋지고 대단해 정말 멋져
멋지다 멋져♥️
진짜 짱이야...
미쳤다 너무 멋져
와 진짜 대단하다
존나 멋져
진짜 대단하다 앞으로 더 더 성공길만 걷길
지은아사랑해ㅠㅠㅠㅠ
근데 진짜 이건 대단하다..아이유 멋지다 멋진사람이다! 더 잘됐으면 좋겠음 이런사람들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