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자가정비고수 흥달님 이십니다. 카페 찾아보니 토크값이 있어서 볼팅처리 했구요 저역시 가스켓은 간지 얼마안되서 그냥썻습니다. 할코에 문의하니 1개 15800원 하더군요.ㅠㅠ 돈 굳었습니다. 저두 자가정비 쪼금씩 간단한건 하고 있는데 정말 이더운데 센터에 맡길걸 하고 후회하면서도 끝내노면 흐뭇하긴 합니다.땀 한바가지 여러가지 시행착오. 센타 운영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좌우간 댓글 감사합니다
@할리중독맞습니다.. 쉽지 않습니다. ㅠㅠ 거기에 프로가 아닌이상 더욱더 시간이ㅠ걸립니다. 우리가 자가를 하는 이유는 힘들지만 마지막에 그 보람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정성.. 샵 사장님들 고생이 많으시며.. 공구. 임대.인건비 전부 계산하시면 수익이 폭이 낮습니다. 수리비용에 80~90 퍼센트가 파츠 비용일때도 많습니다.. 거기에 경쟁 공임에. 내려바짜 공임 내리는 방법뿐입니다.. ㅠㅠ
첫댓글 100-120 in lbs. 로 알고 있습니다만..환산하면 11.3N.m~13.6N.m 입니다.. 자세한것은 메뉴얼 북을 다시 보겠습니다..
즉 머플러 가스켓이 새것일때는 규정 토크값이 가능하나..
통상.. 머플러 탈거하는경우가 많고 교환 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또한.. 2~3회는 사용합니다(잘못된 정비)
가스캣 교환안할시 저는 약 20N.m(안으로)정도로 합니다..
가스켓 놓을때는 용이하기 위해 전용툴도 있습니다만.. 크게 필요는 없습니다..
가스켓 상태를 확인하시고 교환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단 머플러 장착시. 주의점
1.유격이 있습니다. 켐커버나. 커버류에서 떨어져야 합니다 확인해야합니다.
@이데온 (김현) 맞습니다.. 가스켓이 새것이아닐때는 조금더 조이게 됩니다. ㅠㅠ 너트가 도망가는 차량도 봤습니다. ㅋㅋ 신차뽑아 머플러 탈거 한적 없는데... 도망 가더라고요.. ㅠㅠ
2.너트는 산이 다릅니다.. 꼭 전용 너트로 사용하세요(다른 너트로 박으면. 스터디 볼트가 같이 나와쩔어 버림)
3. 렌턴을 비치어.. 2개의 너트를 채결시.. 남은산 길이를 같게합니다. ( 깊이를같게)
오일류가 아니라... 가스켓교환을 안합니다. 저또한..(2~3회 사용합니다) ㅠㅠㅠ 원칙은 해야합니다 할코는 합니다. 가스켓이 약 10mm 두께에 눌리면 5mm정도로짜부 되는알류미늄 입니다..
역시 자가정비고수 흥달님 이십니다.
카페 찾아보니 토크값이 있어서 볼팅처리 했구요
저역시 가스켓은 간지 얼마안되서 그냥썻습니다.
할코에 문의하니 1개 15800원 하더군요.ㅠㅠ
돈 굳었습니다.
저두 자가정비 쪼금씩 간단한건 하고 있는데 정말 이더운데 센터에 맡길걸 하고 후회하면서도 끝내노면 흐뭇하긴 합니다.땀 한바가지 여러가지 시행착오.
센타 운영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좌우간 댓글 감사합니다
@할리중독 맞습니다.. 쉽지 않습니다. ㅠㅠ 거기에 프로가 아닌이상 더욱더 시간이ㅠ걸립니다.
우리가 자가를 하는 이유는 힘들지만 마지막에 그 보람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정성..
샵 사장님들 고생이 많으시며..
공구. 임대.인건비 전부 계산하시면 수익이 폭이 낮습니다. 수리비용에 80~90 퍼센트가 파츠 비용일때도 많습니다..
거기에 경쟁 공임에. 내려바짜 공임 내리는 방법뿐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