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장전동 32년 역사의 화목 아파트 자리에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이 들어선다.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은 지하 5층~지상 39층 규모로 아파트 676세대, 오피스텔 216실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59㎡A 38세대 △59㎡B 116세대 △74㎡A 36세대 △74㎡B 147세대 △84㎡A 78세대 △84㎡B 261세대 등이다. 오피스텔 전용면적별 호실 수는 △23.11㎡ 180실 △29.98㎡ 36실이다.
업무대행사 부경지역개발은 금정구 장전동 618-1 일원에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의 조합원 모집을 지난달 시작했다.
국토부 지역주택 개정안 적용
구청 조합원 모집신고 완료
입주민 적극 참여 사업 속도
온천장·부산대 더블 역세권
구서IC 시내·외 이동 편리
수변공원 등 자연 친화 장점
김해 삼계동·주촌 성공 사례
'부경지역개발' 업무대행
■생활, 교통, 교육 등 탁월한 입지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은 부산 도시철도 1호선 온천장역, 부산대역의 더블 역세권 입지로 대중교통은 물론, 구서IC가 단지에서 가까워 부산 시내·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부산대, 부산외대, 부산가톨릭대, 부산과학고,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금정초등, 장전중학교 등 부산의 명문 학군인 동래학군을 품고 있어 탄탄한 교육 환경이 갖춰져 있다.
이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NC백화점, 롯데백화점, CGV 등 쇼핑과 문화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동래온천지구, 젊음의 거리 등 황금상권과 금정문화병원, 침례병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 또한 즐비해 쇼핑·문화의 특구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은 금정산과 윤산 사이에 자리하고, 단지 주변으로는 온천천 수변공원, 금강공원, 금강식물원 등이 인접해 편리한 도심 생활 속에서도 자연 친화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의 성공 조건
일반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에는 이유 있는 성공 조건이 있다. 국토교통부의 지역주택조합 관련 6·3 개정안을 적용한 사업으로 안전성이 보장되고 금정구청 조합원모집신고(필증)도 완료됐다. 금정구는 비조정지역으로 분양권 전매 제한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규제에 해당 사항이 없을뿐더러 두산건설의 명품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사업부지의 큰 축인 장전동 화목아파트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재건축보다 더 큰 프리미엄과 빠른 사업 추진 등의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지역의 대부분 재건축 현장이 까다로운 행정 절차와 재건축 조합원들의 추가 부담금 등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와 빠른 사업 추진 속도 등은 장전두산위브 포세이돈만의 사업 원동력이 되고 있다.
|
2019년 8월 입주 에정인 김해 삼계 다이아몬드시티 공사 현장. 부경지역개발 제공 |
■김해 삼계동, 주촌면 사업 완공 눈앞
장전두산위브 포세이돈의 업무대행사 부경지역개발은 지역주택조합의 난립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 김해 삼계동과 주촌 사업지를 성공시켰다.
'김해 삼계 다이아몬드시티'는 1123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서희 스타힐스)로서 완벽한 입지, 교육, 교통 환경의 트리플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2016년 6월 착공해 2019년 8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부경지역개발의 김해 주촌 '김해 다이아몬드 시티 디엘'은 삼계동 성공에 이은 두 번째 성공 프로젝트다. 김해 다이아몬드 시티 디엘은 단지 앞 조만강과 단지 옆 근린공원의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을 자랑한다. 착공 예정을 앞둔 김해 다이아몬드 시티 디엘은 2021년 4월 입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은 검증된 입지와 성공 조건, 탄탄한 업무대행사 등 삼박자가 갖춰져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을 것"이라며 "다양한 프리미엄을 거느린 만큼 이에 걸맞은 명품 주거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 홍보관은 부산 금정구에 있다. 1566-9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