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나눌 줄 아는 아이..
A child who knows how to share love.
조금만 기다려줄수 있는것이 사랑입니다.
아주 어린 소녀가 양손에 사과를 들고 있었습니다.
이 아이의 엄마는“네가 두 개의 사과를 가지고 있으니까
그 중에 하나는 엄마 줄래?”라고 말을 했지요.
그러자 이 소녀는 고개를 갸웃거리더니 왼 손의 사과를 한 입 베어 뭅니다.
그리고 엄마를 빤히 바라보다가
이번에는 재빨리 오른쪽 사과를 한 입 베어 무는 것입니다.
여기서 질문, 이 어린 소녀는 어떤 아이일까요?
사실 엄마는 깜짝 놀랐습니다.
자기 아이가 이렇게 욕심이 많은 이기적인 아이였나 싶었던 것이지요.
그런데 아이는 잠시 뒤에 왼 손을 내밀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엄마, 이거 드세요. 이게 더 달아요.”
다시 한 번 질문을 던져 보겠습니다.
이 아이는 욕심 많은 이기적인 아이일까요?
아니면 진정으로 나눌 줄 아는 사랑가득한 아이일까요?
이 아이는 절대로 욕심 많은 이기적인 아이가 아니라,
반대로 나눌 줄 아는 사랑 가득한 아이였습니다.
그런데 만약 엄마가 양쪽 사과를 베어 무는 아이에게 곧바로 “
너는 왜 이렇게 이기적이니?”라고 화를 냈다면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아마 아이는 크게 실망하고 상처를 받았을 것입니다.
섣부르게 판단하고 행동하게 되면그 자리에 아픔과 상처가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줄 수 있는 것,
이것이 사랑입니다.
사랑은 참고 기다립니다.
사랑은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고 뽐내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습니다~
첫댓글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히 잘 읽고 갑니다.
소중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랑은 받아본 사람이 주는것도 알지요 적은것도 감사하줄 알고
적절한 요소애도 기다림 사랑이 아닐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랑은 고귀합니다. 사랑 많이 하며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감~~~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히 잘 읽고 갑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래요 이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커피한잔 잘마시고 감상합니다.
차한잔 잘마시고 감상합니다.
좋은사랑 감사합니다.
좋은실화 감사합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좋은음악 감상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즐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