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비를 100%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민영의료보험을 선택하세요. 내가 낸 만큼 보장 받을 수 있다는 민영 의료보험, 민영 의료보험은 현행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받을 수 없는 모든 치료비와 실비를 보장하고 있는 손해보험사의 대표적인 실손형 보험 상품입니다.
때문에 병원비를 100% 지급함은 물론 국민의료보험의 비대상 항목인 MRI 나 초음파, 특진료 등도 민영의료보험의 보험료 지급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민영의료보험이란?
현재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고가의 의료서비스와 각종 암 등 특정질환부터 감기,상해사고에 대해서 실제 병원에서 낸돈(실손보상)에 대해 보장해주는 필수적 보험상품입니다.
-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고액의 의료비(MRI, 초음파,특진 및 특실입원비)를 보장
- 사소한 감기부터 암까지 거의 모든 질병/상해에 대해 의료비 보장
-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 의료비(병원에 고객님께서 실질적으로 납부하실 금액) 보장
민영의료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매달 일정액의 의료보험료를 내고 있으나 실제 병원에 갔을 때 받는 혜택은 부족하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전체 병원비에서 고객 즉 환자가 부담하는 비율은 48.6%나 되고 있다. 그러나 병원 치료 시 아직까지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 많고, 국민건강보험 재정만으로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민영의료보험이 가장 적절한 보완책으로 등장하고 있다. 민영의료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제외되는 항목(MRI, 초음파,특진 및 특실입원비 등)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주며 병원에 납입하는 본인부담금인 실제부담금액에 대해 최고 100%를 보장해 주는 보험이다.
또한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과 같은 고액의 진단비는 물론 실제부담금외에 입원1일당 입원비도 추가로 보장을 해준다.
고객이 실제부담하는 본인부담금의 보장을 최고 3,000만원까지 보상하므로 대부분의 질병이나 상해 치료시에도 보장이 충분하다.
현재 민영의료보험은 모든 손해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보험료는 회사별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민영의료보험중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은 M사의 OOO건강보험과 HSS사의 OOO가족사랑보험이 있습니다.
최근 민영의료보험의 보장범위 축소와 관련하여 향후에는 민영의료보험에서는 비급여부분만 보장하고 급여부분의 본인부담분은 제외하거나 또는 실비 보장이 아닌 정액형 형태의 보장을 하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결정되면 현재보다 보장금액이 매우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민영의료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민영 의료보험은 참 생소한 말이다.그만큼 무관심했다는 말이 되겠지, 아주 천천히 이 자료보면서 공부를 좀 해야겠는걸.
희태오빠^^ 항거석 고맙씸더^^ 내일 날 밝으믄 전화해보고 더필요한 것 있음 여쭤볼게요^^ 땡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