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math114 수학자료실
 
 
 
카페 게시글
질문과 답 수학 간단한질문입니다
볼살돼지 추천 0 조회 394 16.01.14 22:4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1.15 21:32

    첫댓글 답안을 보고 왜 이렇게 풀이하는지 이유를 생각하시기 보다는 기본 개념만 가지고 스스로의 생각으로 해결하려고 많이 시도해보세요. 실패하더라도 그게 실력을 향상시기키에 더 좋은 방법입니다.
    질문하신 것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분자에 있는 영인자와 같은 꼴을 만들어 약분하기 위해서입니다. 불필요하게 굳이 복잡한 과정을 거쳐 풀이해놨는지 도통 모르겠네요.
    위 문제의 좀 더 일반적이고 간략한 해법은 x=1 좌우에서 lxl=x이므로 준식의 분자는 x-1과 같기 때문에 분모와 함께 영인자인 x-1을 약분하고 남은 1/(x+1)에 1을 대입하여 1/2 이 됩니다.

  • 16.01.15 08:48

    간단하게 약분하기 위해서네요. 물론 x가 1로 가니, 절대값x와 x 값은 둘다 양수이니, 같겠네요.

  • 16.01.15 10:02

    (절댓값 x)^2 = x^2 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