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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울리 15주년의 멋진 회고: 세 개의 돌로 된 자국이 모여서 아주 사실적으로 빛나요
保利十五周年精彩回顾:三石印聚 笃实辉光
발표시간: 2020-04-08 출처: 아창아트네트워크
요약: 전각예술은 우리나라 국수 중의 하나로, 붓을 대필로 쓴다.·인재에 이미 써놓은 서예나 그림을 그대로 새기거나 한다.그것은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로서, 실용과 감상의 쌍을 가지고 있다.중가치. 근현대 이래 전각대사 찬약번성. 그 중 우수한 대표로서 제백석, 부포석, 오창석 세 사람의 경매작품을 선택하여 방가의 아정을 모시게 되었다.오창석오창석청전석자용인 4.4×4...
전각예술은 우리나라 국수 중의 하나로, 칼로 붓을 대신하여 인쇄에 임하고 있다.이미 써놓은 서예나 그림에 따라 각도를 새긴 중국 고유의 전통 예술로 실용과 감상의 이중 가치가 있다.근현대 이래 전각대사 찬약번성, 그 중 우수한 대표로 제백석, 부포석, 오창석 세 분의 경매 작품을 선택하여 방가의 아정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吴昌硕
오창석 청전석 자용인
4.4 4.4 × 7.7cm
호가: RMB 3,680,000
베이징 파울리 2015 봄 경매회
옛 친구-유씨) 구장 오창석 자용인 및 명가 전각 Lot7327
인문: 동치동생 함풍수재
변상:여생 불신,여함풍십연경신떠돌아다니며 학문을 쌓고 황무지에서 생활하며, 4년간 을축을 다스리고 난정하였다.광문판지 이랑사강 예지 응시 입학수재 을축보경신기실도. 신유양월, 창석 객호, 더치이시즈유키는, 나이가 70이고 8살이다.
비고: 오창석 3남 오동마이구장, 유한린이 소장하다.
저술:
《고철인선》 권1950년 선화인사 원서 4권 4책, 방절암집.
《고철인선》 제1권, 그림 1일본은 1977년 9월 13. 책을 학원책전(석문 1권 포함).
《고철인선》P1,1980년 문사철 출판사는 원본 영인에 근거하여 간행하였다.,한권으로 모읍니다.
《중국전각총간 제36권》.오창석(5) P11, 19812년, 현 일본 고바야시사 간행되고 있다. 말을 암
《오창석 작품집》-서예전각]P42, 1984년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서애인사 연합간행.
P44,1985년 10월 상해서화출판사간행
《중국한장예술집》P497, 1992년 6월에 상해 고서적이 나왔다판사간행, 하홍장, 계숭건, 오욱민편.
P99,1992년 9월 베이징방송학원 출판사간행, 다이칭산 편.
《오창석 서화용 인보》P122, 1994년 11월 천진 고서적출판사, 형첩.
중국 역대 인풍 시리즈-오창석류파 인풍 P106,1999년 중경미술출판사, 황패, 여정편.
《전각전집》.2001년 1월 입사해 일본에서 두번째 작다. 현임두암 편.
《중국 근대 인쇄계의 삼대인》.오창석 전각작품집'P106,2000년 1월 광서미술출판사 간행, 다이칭산짜다.
《전각전집-8오창석》P2001년 1월 1952이다. 일본현사가 간행하고, 소림이 서로 엮다.
P389(그림4-56), 2004년 10월 서애인사 출판사 간행, 유강편.
《근현대서화가연쇄》.P242, 2002년 12월 상하이서화 출판사 간행, 루스케 성편.
"동치동생, 함풍수재"주문자용인.이 인쇄의 거대함은, 창노작에 넣어두면, 또한 찬란하다고도 할 수 있다.게다가 문구는 행장의 자상을 기록하기 위해 창로생평을 연구하는 데 있어 대체 불가능한 가치가 있다.1860(함풍 10년) 오창석은 16세로 '홍양의 난', 즉 홍수전의 태평천국 전쟁을 맞았다.그는 전란을 피하기 위해 병기를 탈출해 '학식황락'을 일삼고 학업을 포기했으며, 1865년(동치 4년)에 이르러서야 판지 이랑의 힘을 얻어 향시에 참가하였다.만년의 오창석은 옛일을 회상하며 온갖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이 방의 실화를 새겼다.함풍 때 이미 완성한 동자학업이 같은 해에 가서야 되풀이되는 심정일 터인데, 이 난맥상을 어찌 실감할 수 있겠는가.창로가 '재유수(泮水)'라는 낙인을 따로 찍은 것도 이런 심경의 직접 기록이다.도장의 스타일로 볼 때, 이 인쇄의 겉모습은 대체로 판박이고 두꺼운데, 이것은 분명히 작자의 마음의 창작에서 투사된 것이다.무거운 생활상억물은 작품화되어 기분에 의한 스타일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며, 이 자국이 두툼하고 소박한 스타일의 흐름을 나타내도록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전법에서는, 저자의 동력과 교묘한 사고가 나타난다.이 방인을 만들던 순간이 지극히 공들여 무겁고 사시적이었던 것을 알 수 있어 작가의 뜻과 뜻이 잘 맞아떨어진 상승가작이 탄생했다.
오창석 청전석 자용인
2.4×2.4×5.8cm
호가: RMB 1,322,500
베이징 파울리 2015 봄 경매회
옛 친구-유씨) 구장 오창석 자용인 및 명가 전각 Lot7326
인문: 두 귀로 듣고
사이드라인:한 귀로 듣고도, 두 귀로 듣지 않는다.귀로 듣고, 오준이.
비고: 오창석 3남 오동마이구장, 유한린이 소장하다.
저술:
《관자득재인집창석인보》.권4P28, 광서 28년 서사恺(자정)원본.
《缶》 제3권.25,1910년 상해 서애인사지자, 오창석은 2집 4책의 원예본을 새겼다.
P8,1937년 중국 인학사 간행.
《금고금 명인인보》권 7-11, 1945년 선과 인사 간행, 측절편.
《고철인선》 권1950년 선화인사 원서 4권 4책, 방절암집.
P43, 1974년 10월 대만흥학출판사가 간행하고, 단락은 의연하게 편찬하였다.
《고철인선》 제3권, 그림 81977년 9월 9, 일본 1. 책을 학원3권 전(석문 1권 포함).
《오창석자용인집》권4-2,1979년 절강미술학원 수인공장은 4권 4책으로 간행한다.
《고철인선》P89,1980년 문사철출판사는 원본에 근거하여 인쇄하고 간행하였다.좋아, 한 권으로 모아.
《오창석 작품집》-서예전각>P54, 1984년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서애인사 연합간행.
P31,1985년 10월 상해서화출판사간행
《중국전각총간 제34권》.오창석(3) P11, 19812년, 현 일본 고바야시사 간행되고 있다. 말을 암
《중국한장예술집》P464, 1992년 6월에 상해 고서적이 나왔다판사간행, 하홍장, 계숭건, 오욱민편.
P5,1992년 9월 베이징방송학원출판사간행, 다이칭산 편.
'전각전집'8오창석,2001년 1월 입사해 일본에서 두번째 작은 현 임다.암자 편.
《근현대 전각 명가 부티크》.오창석 인집 1998년 5월 베이징공예 미술 출판사, 자드 강 편.
중국 역대 인풍 시리즈-오창석류파 인풍 P71, 1999년 충칭 미술출판사, 황패, 여정편.
《중국 근대 인쇄계의 삼대인》.오창석 전각 작품집 P2,2000년 1월 광서미술출판사, 다이칭산 편.
《전각전집-8오창석》P2001년 1월 103을 일본에서 두번째다.현사가 간행하고, 소림이 서로 엮다.
P481(그림 5-76), 2004년 10월 서애인사 출판사 간행, 유강편.
《근현대서화가연쇄》.P242, 2002년 12월 상하이서화 출판사 간행, 루스케 성편.
백문자용인(吴文硕)이자 오창석(作品中)의 작품 중 고새인쇄(。)로 완전히 만들어진 작품이다.배포는 삼간일번으로 행하여지고, 읍양생정(生生,)과 欹측생(生)은 오씨 흔치 않은 옛새 중의 가작으로, 선경중과 허실이 각각 그 분수에 달렸으므로, 소박하면서도 시원하였다.
오창석 창화석 자용인
2×2×5.1cm
호가: RMB 1,380,000
베이징 파울리 2015 봄 경매회
옛 친구-유씨'구장 오창석의 자용인명전각 Lot7325
인문: 일호지백
사이드:1호 화이트.기묘한 봄날, 창석도인은 苕에 있다.
비고: 오창석 3남 오동마이구장, 유한린이 소장하다.
저술:
《관자득재인집창석인보》.두루마리 4P22, 광서 28연서사恺(자정)钤本.
《缶》 제2권.19,1910년 상해서泠인쇄사 간행, 오창석집은 2집 4책의 원서를 각인한 것이다.본.
1936년 만에 질원钤본, 원고두루마리로 도배하여 주인묵의 탁극정.
P20, 1937년 중국인학사간행.
《금고금 명인인보》권 7-25,1945년 선화인사한 통에 10권을 간행하고, 바로 절편하였다.
《고철인선》 권2·1950년선화인사원钤본4권4책, 방절암집.
P49, 1974년 10월대완싱학출판사 간행, 단유의편.
고철인선P114,1977년 9월 일본 책을 학원.13권 전(석문 1권 포함).
《고철인선》 제4권, 그림 114,1977년 9월일본서의 학부 13권 전(석문 1권 포함).
《오창석자용인집》 권3-12,1979년 절강미술학원 수인공장에서 간행하여 4권 4책.
고철인선P114,1980년 문사철 출판사에 따르면원래 영인이 간행되어 한 권이 되었다.
《중국전각총간 제32권》.오창석(1) P71,1981년 일본에서 두번째, 작은 현 임 사 간행되고 있다. 말을 암
《오창석 작품집》-서예전각'P12, 1984년 상해인민미술출판사, 서애인사연합간행.
P28,1985년 10월 상하이 서화출판사 간행.
《중국한장예술집》P146, 1992년 6월 상해고적 출판사 간행 하홍장 계숭건 오욱민편.
P3,1992년 9월 베이징방송학원출판사 간행, 다이칭산 편.
《오창석 서화용 인보》P94, 1994년 11월 날씨진고적 출판사, 형첩.
《근현대 전각 명가 부티크》.—오창석 인집 P9,2000년 1월 베이징 공예미술출판사, 장영,마윈 한편.
《중국 근대 인쇄계의 삼대인》.오창석 전각 작품집 P1, 2000년 1월 광서미술출판사 간행, 다이청산편.
《전각전집-8오창석》P24,2001년 1월년둘째, 일본 고바야시사 현 암이 발행하고 있다. 말을 편집하다.
P99(그림 1-1-71), 2004년 10월 서애인사 출판사 간행, 유강편。
《전각연력》P706,2001년 4월 진미서옥출판사 간행, 황미 명편.
《근현대서화가연쇄》.P241, 2002년 12월 상하이 서화출판사 간행, 루스케 성편.
'일호지백(一狐)'은 한 쪽에서 소전(小篆)의 자법을 성공적으로 구사하여 고새장법을 사용한 가작(佳)으로, 이 글자는 세 글자를 넘기가 쉽지만, 여우는 않다.특히 주문변(还有文边)이 있어 오창석의 작품 중 주문금은 흔치 않고, 전서(文文朱) 주문금(。文款)은 특히 적다는 점도 눈여겨볼 대목이다.(오창석은 이 도장을 새길 때 苕上,,숙금걸寓中。)
齐白石
제백석 부용석 '강건하고 단단한 실휘광' 스핑크스
3.6×3.6×4.5cm
호가: RMB 598,000
베이징 파울리 2012 가을 경매
'방학거' 장문방사사 '자안분향'—개인 소장 문방 명품 Lot6237
인문: 강건하고 독실한 휘광
변:중산사수정각
이 자국은 부용석을 질량으로 하여 색깔이 깨끗하고 윤기가 양지처럼 윤기가 나며, 스핑크스로 장식되어 있으며, 태도가 웅대하고 소박하다.인문(刚文) '강건실휘광(。光)'은 역경 제26괘 '대축(大大)'괘에서 나왔다.彖는 "대축은 튼튼하고 실광이며, 나날이 새로워진다"고 했다.이는 강건하고 독실한 자의 가축이 계속 모이니 영광이 있고 덕행이 날로 새로워진다는 뜻이다.제백석은 처음 나무를 조각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후에 서화를 열심히 배워 치인을 만들고, "오출오귀" "쇠년변법"을 하여 마침내 대성을 거두었다.그 박식함은 고금의 장점을 취하여 통달하여 '강건함'이라 할 수 있고, 수십 년 동안 연구에 몰두하여 또 '독실함'이라고도 한다.이 도장은 백석치인(。石治)뿐만 아니라 예술인생의 생생한 모습이다.
제백석(18641957) 호남상담인, 20세기 10대 화가 중 한 명인 세계문화 명인.백석은 맏아들로서 이름은 순지이고, 호는 위청이고, 또 호는 난정이다.27세 때(1889년)에는 빈생(璜生), 별호 백석산(白石山)으로 이름을 날렸고, 제백석(齐)으로 이름을 날렸고, 목인·목거사·단두생·성당(星)의 노옥후(老)
천진대구구구(天天津大锟) 자중산(仲山)에서 태어난 조형(。, 1862~1938)은 중화민국 초년 직계 군벌의 수장으로 5대 중화민국 총통을 지냈다.일본이 거부한 루거우차오 사건을 새 정부가 나서 주십시오, 그 조직은 유지해 민족의 기개. 1939년 12월 국민당 정부는 육군 상장 계급장을 추서하다. 1급
제백석 수산석 '호위상장군' 스핑크스
3.4×3.4×5.2cm
호가: RMB 414,000
베이징 파울리 2012 가을 경매
'방학거' 장문방사사 '자안분향'——자장문방 부티크 Lot6238
인문: 위풍당당
이 '호위상장군' 스핑크스는 제백석이 조애를 위해 만든 도장 중 하나이다.조정은 보딩상포에서 생활하다가 천진무비학당에 입학한 후, 중일 갑오전 후에 위안스카이 소역의 신군에 입대하여, 매우 호평을 받았다.1915년부터 1916년까지 위안스카이는 제정을 추진하였고, 조애를 범위 장군으로 봉하였다.조옹은 원씨가 봉호를 하사한 것을 영광으로 여기고, 제백석을 청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도 이 호를 사용하였고, 백석 노인에게 도장을 찍는 것도 매우 사랑을 받았다.제백석이 이 인쇄를 할 때, 그 전각예술의 절정기를 맞이하여 글자를 새기는 운도가 힘차고 정연하여, 둥글고 자유자재로 돌았습니다.문장의 질감이 영롱하고 투명하며, 사자를 새기며, '태사(太师)'라는 뜻과 '호위상장군(。上将军)'의 위용을 음미한다
부포석
수산방아 아래 황서수단추 부포석각곽말약자용인
4.4×4.5×9.5cm
호가: RMB 3,450,000
베이징 파울리 2016 봄 경매
옛 제자인 '유용당'과 함께 중요 오창석의 자용인과 명가전각 Lot8216
인쇄된 문서
테두리:말공정지,포석.
비고: 곽말약 가족소장
출판:
예종호 '부포석소조인고' P52, 상하이 고서적출판사2004년 12월
'부포석전집' 권6,P268
광서미술출판사 부포석전집-6 스케치, 서예, 전각편'P268, 2008년 3월.
다음을 참조합니다.
영경 '김문편', 중화서국 1985년판 728쪽.
상하이 서화출판사 근대서화가표인종회P619,2002년 12월.
《신문화사료》 1999 제(6)기, 곽평영 지음 "교상"휘영시 화혼—곽말약과 부포석의 우정
방종규 학술성과연구문찰집필P94-95
광서미술출판사 부포석전집-1지부포석연표
곽말약과 부포석의 금석연
곽말약과 부포석은 따로 달린다우리나라 당대 문학과 국화 분야의 두 풍운아는 시집 여신, 극작 굴원 등의 명작으로 유명한 문단으로, 강산은 이렇게 많은 응석받이로 유명하고, 대조초당으로도 유명하다.작가, 시인, 학자이자 서예가인 곽 씨는 중국 전통 회화에 탁월한 감식력을 갖고 있다.제백석 서비홍 부포석 이가염 유해비 등 중국의 20세기 각축을 이끈 국화가들과 손잡고 아름다운 예술세계를 만들었다.이들 국화의 대가들 중 부포석은 곽말약과 일찍 만나 가장 호흡이 잘 맞는 화가 중 한 명이다.그들은 서로를 알게 된 후부터, 서로를 아끼고, 간담을 나누고, 서로를 존중하며, 서로 협력하며, 세월의 시련을 겪으며 두터운 우정을 쌓아왔다.부포석의 예술인생과 후기 중국 화단에서 크게 빛을 발한 것은, 확실히 곽말약의 큰 힘과 협력과 분리될 수 없다.
궈모뤄와 30의 우정이 시작된 것은 푸바 오스년대의 일본이다.어려서부터 전각서화를 좋아했던 푸앙석은 장시 성립 1사단에서 예술과정을 수료했다.1932년 장시 성에서 세운 예술과 미술 감독을 받은 쉬베이훙 푸바 오스의 도움을 통해 교육자에게 추천하고 장시 의장은 빛나다 베어 1933년 봄 도쿄가 푸바 오스 제국. 미술 대학연수생과 미학을 동양 미술사를 전공했고, 일본에 있는 기회다. 면식 궈모뤄일찍이 중국 회화사에 깊은 흥미를 느껴 1929년 10만 자의 《중국미술 변천사강》을 완성했다.유학 중에도 체계적인 중국 미사를 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그는 일본 학자들과 많은 생각을 이야기한 적이 있지만 이 반응은 “의심” 일색이었다.일본 학자들은 논란 속에서 얻는 것은 대대적인 푸바 오스. 지지 궈모뤄1935년 9월 부포석은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국미술 연표' 한 편을 편성하여 중국 미술사장 하중주양한의 웅혼, 당송명청의 대아, 나지회를 통하게 하였다.푸포석은 당연히 이방땅에서 궈머우가 주었던 격려와 지지를 잊지 못할 것이고, 그는 '자서'에서 그가 붓을 들기로 결정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곽포석과 함께'라고 정중히 썼다.이 곽석沱 선생은 바로 곽말약이다.
1935년 5월 부포석 도쿄 개인서화 전각전의 일거수일투족 성공은 무엇보다 부포석의 천부적인 재능과 부지런함, 강인함에서 비롯됐다.그러나 옥성의 외력이라면 푸포석의 스승인 킴위안(金原)성고(金吾)와 곽모조(。)라는 두 학자의 도움이 큰 역할을 했을 것이다.곽말약은 18일 도쿄 문구당 주인 다나카 게이타로(子祥)에게 "중국 전각명가 푸포석군(尤石君, 유선각 세자, 그리고 공화욕)이 있다.또 푸쥔이 하정여씨를 만나 뵙고자 하니 소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소개를 통해, 곽말약 푸바 오스를 만났고 이 분의 출판사를 포함해 일본과 안식의 가장 명망 있는 강을 포함해 전각가의 다른 우물의 오막집 페이. 일본 학자금원성오 등의 재삼 중재를 거쳐 마침내 장소가 잘 협의되었다.설이 지난 후 곽말약은 부포석화제시의 여러 종류로 '瞿당도', '연명구주도'를 포함하였다.푸포석 개인전은 10일 도쿄 긴자 마쓰자카에서 개막됐다.곽말약수서의 회표 '푸포석 중국화전'이 전시관 앞문에 세워져 다시금 눈에 띈다.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우물, 전각가 화가 강을 가로타고 선 랑을 서예가 산이 크지 않고 나카무라의 제국 미술 원장이 부러져서, 사철 나무 언, 선비도 봄 남편 사토가 무리 경기장에 전시회 대성공을 거뒀다.비교하면 같은 서화 작품 전시회에서 작품의 전각과 전각 푸바 오스 기술, 그의 전각이 시연해 온 일본을 놀라게 했으며 예술계를 좀 더 “그 전각 수 신의 경지에 이른 사람”라고 부르는 등 폭발적인 효과다.하고 있다.이번 전시의 성공은 부포석 예술인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두 사람의 우정은 부포석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시작됐다.
1958년 12월 인민미술출판사가 펴낸 부포석화집이 나왔다.이것은 부포석의 유생 이래 처음으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대형 그림책이다.곽말약은 "포석작화는 다른 풍격이 있고, 인물은 신을 잘 전도하고, 산수는 단독으로 생면을 개척한다.구법의 기초 위에 덮어 새로운 법을 섭취하면 틀에서 벗어나 자연을 구현할 수 있다.우리말로: 우리나라 화계에는 남북에 두 개의 돌이 있다.북석은 제백석, 남석은 포석이다.지금의 북석은 늙었는데도 남석이 풍상을 겪기를 바라며 더욱 발전하였다'라는 백여 자의 제목은 부포석 회화 예술의 진수를 요약한다.이 중 '풍상을 겪어라.1959년 여름 푸포석관산월은 모택동 주석 '심원춘설'의 시적 뜻에 따라 곧 만들어질 인민대회당에 거대한 벽화를 그려주는 고난과 영광의 임무를 함께 받았다.주은래, 진의, 곽말약은 화가들과 함께 화면의 전체적인 구상을 논의한 후 곽말약이 부포석과 함께 다시 연구하였다.'수염청일, 홍장소포, 분외요정'이란 원어에 대해 곽 위원장이 이 글을 쓸 때 전국적으로 해방이 되지 않아 오늘과는 상황이 달라져 날이 개어 화면에 그려질 것이다.부포석은 주은래, 진의, 곽말약을 종합하였다.의견은 작은 설계로 여러 번 퇴고하여 원고를 확정하였고, 근경은 고산창송, 원경은 만리장성 내외, 상하, 설산이 굽이쳐 있고, 운해가 휘황찬란하며, 붉은 해가 휘황하다.마오쩌둥(。澤東) 주석은 27일 "강산이 이렇게도 아름다워"라는 6자를 적어 부포석과 조수가 함께 원적을 화면 왼쪽 위에 확대모사했다.두 달 동안의 긴장된 작업 끝에 부포석, 관산월은 마침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이 기백이 웅장하게 전해지는 작품을 훌륭하게 완성하였다.
이미 40년대 충칭에 살던 시절 서재에는 부포석(赠送石)이 기증한 현수막 '동음독화(東。)'가 걸려 있었고, 곽말약은 그림의 내력을 위해 진지한 에세이를 썼다.50년대 베이징 서4대원 골목 5번지에 살 때 남옥회 객실 벽에 걸린 것도 '구로도'라는 작품으로 화가의 한 작품이었다.문혁 전 곽말약이 대원 골목에서 시구해 앞바다 해서가의 새집으로 이사를 가면 부포석은 곽말약의 새집으로 의구룡연시를 그렸다.화면에 군봉이 기복하고 연기가 감돌다.비폭은 하늘가에 드리워져 있어, 물결을 따라 내려가고, 물살이 멈추지 않는다.전망은 거대한 돌이 우뚝 솟아 웅장하고 웅장하며, 벼랑 끝에는 서리로 잎이 무성하고 골짜기는 철삭으로 이어져 있다.숲 변 공터에 머물던 일행은 앞에 선 그림 속 인물들이 바람을 맞으며 바라보니 가을빛이 완연하다.분명히 화면의 그 바람을 맞으며 서 있는 인물은 화가의 마음속에 있는 시인의 형상이다."말공, 입군부인이 상을 드리면 구걸하고 정치를 하며, 1965년 봄에 구룡연의 시를 경건하게 쓴다. 부포석 남경 병기."평생 동안 부포석이 그린 곽말약시의 그림 중 가장 자폭이 크고 기세가 등등한 그림으로 30여 년 사귄 친구를 위한 마지막 그림이다.그 수묵으로 점철된 고산의 흐르는 물은 구룡연의 사실적인 것이 아니라, 마치 시적인 감정과 안석화의 교향을 나타내는, 시인과 화가의 것이다.30여 년 우정의 결집, 천지의 호흡, 자연의 맥동.부포석은 이 그림을 완성한 그해 가을 잦은 고혈압과 떼내기 힘든 예술적 영감을 유발하는 술로 그의 목숨을 앗아갔다.곽 씨는 이 때문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부포석은 아마 구천이 알고 있을 것이다.
곽모조 선생은 이곳에서 생애 마지막 15년을 보냈다.1988년 곽말약 생가는 곽말약기념관으로 설치되었다.곽모조 선생이 평생을 일하며 문화 경력을 쌓은 유물이 진열되어 있다.그중 한 쪽 도장이 특히 눈길을 끄는데, 이것은 한쪽 수산방아에 누런 도장을 찍고, 둥근 조각을 하여 사서리 수단추를 만들고, 몸집이 크고, 재질이 양호하며, 보풀로 윤고 조각이 정교하다.부포석이 곽말약에 새긴, 인문각 곽말약(白) 백문인(上海文画, 작록: 상해서화출판사 '근대서화가형인인인총합'P619).포석. 북경. 부포석 연표에 대한 조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그해 7월 부포석이 베이징과 관산월에 인민대회당에 가서 "강산이 이렇게 많은 것을"이라는 제목의 대작을 만들어 9월 하순까지 완성하였다.인쇄 시점은 부포석 연표 기재 시점과 잘 맞는다.
또한 본 제품은 곽말약각석석(郭石若)의 자용인으로, 수산방아에 황석(瞋石)을 내려보냈으며, 장재가 위안석대하고, 재질이 온윤결하여 고목을 감쌌다.이인쇄는 사이즈에 관계없이 석재, 조각공이 모두 일치합니다.원래 곽말약기념관에는 '곽말약'이라는 생전에 자주 쓰던 이름인 '곽말약(印)'이라는 부포석각(,石)이 있어 촬영품과 대인(對。)했다.지은 인문은 '석沱(石石)'이며, 테두리는 '말공정간(沫公刊)', '포석(。石)'이다.인문인 '석沱'은 주진(周)의 옛 문자를 전하고, 자의의 내력은 중화서국의 1985년 판 용경(金籀)이 쓴 '금문편(金文编)' 728쪽에 명시되어 있다.정,정 이자는 고대에 통용될 수 있다.30년대에는 피국민당의 문망으로 이름을 바꿔 '정당(正鼎)'이라는 이름으로 김문고석(金文考) 같은 학술논문을 발표했다.'돌沱'계는 '。"'의 변화로 인해 주대 말기 명문에서 흔히 '돌沱' 또는 '石它' 옆에 '。'을 붙인다.
'국화의 혼'으로 칭송받는 부포석은 그 화명이 세상에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전각예술에서의 성취는 화명에 가려져 있다.젊은 시절, 조지겸의 모조품이 사실로 드러나 남창성에서 큰 파문을 일으킨 장대천 모조 석타오가 집을 그려내며 가담으로 전해지기도 했다.사실 그의 예술인생은 전각에서 시작돼 '인치'를 자부했다.일찍이 부포석은 조지겸전각을 깊이 연구한 것 외에도 고금의 인보를 읽고, 22년 만에 모인학을 완성하고, 경전을 인용하며, 방정박인과 맥락을 관통하여 많은 삽화를 썼다.1935년 일본에서 서화전을 개최할 수가 있다.'때'푸바 오스, 그는 일본의 전각 예술계를 뒤흔들고 있다. “그 전각 수 신의 경지에 이른 사람”라고이 도장을 보면, 사용된 전법 고고는 금석의 운치가 풍부하며, 칼과 도끼로 대기의 무게를 깎았으며, 철선이 날카롭고 영적인 기품이 핍니다.수준 높은 오창석과 제백석은 결코 귀담아들을 수 없다.
첫댓글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