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학 3: 광물특성 3.7: 광물 자성
출처 덱스터 퍼킨스 노스다코타 대학교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3.7: 자성
3.80 자철석
자성은 전자가 회전하고 궤도를 돌면서 생기는 자기 모멘트라고 불리는 성질에서 비롯됩니다. 광물 안에 있는 모든 원자들의 자기 모멘트의 합이 광물에 자성을 부여합니다.
자성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광물은 강자성, 반자성 또는 상자성일 수 있습니다.
강자성 광물에서 광물의 전자 모멘트는 보강적으로 정렬되어 있고 광물은 금속 철의 모멘트와 유사한 특성을 갖습니다. 강자성 광물은 자화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강자성 광물의 예로는 자철광(그림 3.80)과 자철광(pyrhotite)이 있지만 자철광은 자철광보다 훨씬 강자성입니다.
반자성 광물은 전체적으로 자성을 거의 나타내지 않지만 강한 자기장에 의해 약하게 반발될 수 있습니다.
순수 장석, 할라이트, 석영은 모두 약한 반자성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불순한 장석에는 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상자성이 발생하여 강한 자석에 끌리게 됩니다.
다른 일반적으로 상자성 광물에는 가넷, 혼블렌데 및 많은 파이록센이 포함됩니다.
3.81 실험실용 자기분리기
일상적인 광물 식별을 위해,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오직 소수의 광물들만이 그들의 자성 때문에 식별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자철석을 포함하는 암석은 자석을 끌 것입니다.
이것은 때때로 다른 암석 형성을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실험실에서, 광물의 자기적 특성의 미묘한 차이는 파쇄된 암석 샘플에서 다른 광물을 분리하는 데 일상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림 3.81은 이러한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 장치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자성은 광물의 중요한 특성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