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나는 우리나라 캠핑 교과서!
전국에 산재한 602개의 캠핑장에 대한 분석을 담은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 3년동안 전국의 캠핑장을 탐방한 5명의 저자들의 경험적 산물인 이 책은 우리나라 오토캠핑장과 관련한 생생한 정보를 통해 초보캠퍼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캠핑장을 산, 계곡, 강, 바다, 숲, 테마파크 등 여섯 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 자신에게 적합한 캠핑장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오토캠핑장을 비롯하여 사설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국립공원 야영장, 마을 휴양시설, 바닷가 캠핑장 등에 대한 사진과 분석으로 채워져 있다. 캠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20여 가지로 세분화하여 캠핑장의 면모를 자세히 담았다. 2012년 5월에 개장하는 연천군 평화강변수목캠핑장 등 최근에 새롭게 생겨난 캠핑장들에 대한 정보들까지 아우르고 있다.
▶ 이 책은 2010년에 출간된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꿈의지도)의 개정판입니다.
저자 : 김산환
저자 김산환은 여행과 캠핑의 달인으로 통한다. 잡지사와 신문사에서 17년간 여행전문기자로 일하면서 잘 먹고 잘 노는 방법을 연구했다. 최근 도서출판 꿈의지도를 설립, 여행과 캠핑을 테마로 한 책을 펴내고 있다. 늘 지구의 끝, 혹은 마음에서 가장 먼 곳을 동경한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공저)>, <캠핑폐인>, <오토캠핑 바이블>, <여행의 선율>, <명품올레 48>, <걷는 것이 쉬는 것이다>, <라틴홀릭>, <나는 알래스카를 여행한다>, <1박2일 주말이 즐겁다>, <배낭 하나에 담아온 여행>, <낯선 세상 속으로 행복한 여행 떠나기> 등이 있다.
저자 : 정보영
저자 정보영은 10년차 여행기자를 접고, 2003년부터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8년간 발품을 판 고장이 1000여 곳. 일 년에 100일은 길 위에서 살았던 셈이다. 참 많이 다녔다고 생각하다가도 방방곡곡 못 가 본 곳을 생각하면 또 떠나고 싶다. 길 위에서 찾은 풍경과 사람들, 문화와 역사, 그리고 자연이 들려주는 보물 같은 이야기들을 여러 매체를 통해 독자와 나누고 있다. <대한민국 오토캠핑 302(공저)>, <명품올레 48>, <대한민국산책길>, <서울사람들>, <맛골목 기행>, <해안누리길(공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가 있는 서울 경기>, <서울문학기행> 등을 펴냈다.
저자 : 이상재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저자
저자 : 장태동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저자
캠퍼들의 필수 장비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2012년 전면 개정 증보판. 전국 602개 캠핑장을 지역과 테마별로 분류해 초간단 검색 가능. 숲ㆍ계곡ㆍ바다ㆍ산ㆍ여행ㆍ식도락 등 12개 테마별 베스트 캠핑장 추천으로 초보캠퍼 고민 해결!
캠핑 고수도 몰랐던 오지 캠핑장까지 다 모았다!
전국 오토캠핑장 602곳을 총망라한 캠핑판 미슐랭 가이드
‘자연주의 아웃도어’ 오토캠핑 열기가 식을 줄 모른다. 주말이면 집 밖에서 잠을 자야 직성이 풀리는 캠퍼들이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에 맞추어 관련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캠핑장도 우후죽순으로 늘어났다. 불과 2년 만에 캠핑장 수가 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캠핑장이 늘어난 만큼 ‘이번에는 어디로 가지?’ 하는 캠퍼의 고민도 커졌다. 그동안 캠핑장 정보를 세밀하고 일목요연하게 담아 캠퍼들의 필독서, 캠퍼들이 꼭 갖춰야 할 캠핑 필수장비가 되었던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2012년 최신 캠핑장 정보를 담은 개정 증보판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는 늘어난 캠핑장에 대한 캠퍼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준다.
2012년 최신 캠핑장 정보 수록, 더 이상 캠핑장 찾아 헤매지 말자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는 우리나라 오토캠핑장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캠핑장 보고서’다. 이 책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사설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국립공원 야영장, 마을 휴양시설, 바닷가 캠핑장 등 캠핑 고수도 몰랐던 캠핑장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저자들은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해 지난 3년간 전국의 캠핑장을 샅샅이 훑고 다녔다. 그러나 오토캠핑 열풍에 편승해 자고나면 새롭게 생겨나는 캠핑장에 곤혹스러워했던 것도 사실. 2012년 5월 개장하는 연천군 평화강변수목캠핑장은 책을 인쇄하기 직전에 취재해 삽입하기도 했다. 그렇게 모은 오토캠핑장이 602개다.
지역과 테마별 캠핑장 분류로 캠핑장 초간단 맞춤 검색
이 책의 장점은 초간단 검색으로 원하는 캠핑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목차에 인덱스 기능을 부여한 것은 물론, 각 지역 도입부에 캠핑장 위치도를 배치해 전국의 지역별 캠핑장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캠핑장을 산ㆍ계곡ㆍ강ㆍ바다ㆍ숲ㆍ테마파크 등 6가지 유형별로 구분해줘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캠핑장을 찾을 수 있게 했다.
12개 테마별 베스트 캠핑장 추천
편의시설ㆍ여행ㆍ산ㆍ숲ㆍ테마파크ㆍ계곡ㆍ낚시ㆍ바다ㆍ식도락ㆍ단풍ㆍ솔로ㆍ겨울 등 12가지 테마로 나누어 저자들이 엄선해 베스트 캠핑장을 추천한다. 캠핑장 검색이 다 귀찮은 캠퍼라면 이 ‘테마별 최고의 캠핑장’을 적극 활용하면 좋다. 직접 발로 뛰어 취재한 결과라 기호에 따라 베스트 캠핑장만 찾아 다녀도 한 계절이 훌쩍 지나간다.
25가지 항목별 꼼꼼한 평가와 사진으로 캠핑장 입체 분석
이 책은 단순 정보 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다. 편의시설ㆍ자연미ㆍ접근성ㆍ액티비티ㆍ여행지 등 다섯 가지 항목에 대한 별점주기를 통해 캠핑장의 전반적인 수준을 평가했다. 또 ‘캠핑장 확대경’이란 코너를 통해 캠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20가지 항목으로 세분화시켜 캠핑장을 속속들이 해부했다. 위트와 촌철살인이 느껴지는 20자평은 자칫 딱딱하게 흐를 수 있는 실용서에 재미를 더했다.
주변 여행지와 별미, 액티비티 정보는 캠핑 플러스
캠핑과 함께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를 곁들인 것도 돋보인다. ‘캠핑 플러스’ 코너를 통해 캠핑장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 그 고장의 별미와 식재료, 주변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곁들여 한 방에 캠핑 계획을 짤 수 있게 했다. 이 책은 한마디로 캠핑판 미슐랭 가이드라 부를 만하다.
추천사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602>는 주말마다 캠핑장을 찾아 떠도는 열혈 캠퍼들을 위한 교과서다. 이제 더 이상 어디로 갈지 고민하지 말자. 이동환_캠핑퍼스트 카페지기
전국의 캠핑장을 몸으로 겪고 쓴 책이라 값지다. 오월이 기다려진다. 캠핑이 기다려진다. 최병준_경향신문 기자
캠핑은 일상에 지친 나를 위한 작은 쉼표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치유의 캠핑에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김지훈_(주)비젼코베아 대표
두 달 간의 유럽 캠핑여행에서 부러웠던 것은 캠핑장 시설과 함께 충실한 가이드북이었다. 이 책의 출간으로 우리도 이제 ‘그런 책’을 갖게 됐다. 박경일_문화일보 기자
캠퍼의 눈높이로 캠핑장을 꼼꼼하게 분석한 게 돋보인다. 이 책은 캠핑의 듬직한 친구 그 이상이다. 신영섭_한국관광레저학회 이사
이 책은 노숙에 눈 뜬 캠퍼의 가려운 곳을 확실히 긁어준다. 레스토랑 대신 캠핑장을 테마로 한 ‘미슐랭 가이드’라 부를 만하다. 이우석_스포츠서울 기자
첫댓글 김산환 , 정보영 , 이상재 , 장태동 , 이인호 지음 / 출판사 꿈의지도 | 201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