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쩌리방에 주식글, 제테크 관련글이 많이 올라오고 관심있는 여시들이 많아서 '미국 주식'에 대해서 써보려 해!
물론 주식으로 패가망신한 남자들 많지만 (사실 한남들 패가망신 하는거 투기로 해서 그렇다고 봐.. 공부해서 들어가는게 아니라 누구말 듣고 신념없이 주식, 코인하고 그런거...)
"나는 이게 남자가 돈에 관심도 많고 돈도 많이 번다 류의 이야기라고 생각안함. 남자에게는 어떤 욕망을 드러내고 과시하고 포부를 가지는 데에 거리낌이 없다는(적어도 여성에 비해 훨씬 덜) 걸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예시라고 생각함. 여성의 욕망이나 포부는 많은 부분에서 거세되어왔고, 그걸 드러내는게 사회적으로도 칭찬받거나 요구되지 않음. 이 극명한 차이라고 생각해." 라는 한 여시의 주식의 관한 띵댓을 조금 자극적이게 풀어본거라 이해해줬으면 좋겠어.
💸 그럼 미국 주식에 대해 자세히 말해볼게 💸
💸 첫 입문은 etf로 많이 시작해! 또 글에도 언급됐지만 애플 시가 총액은 우리나가 코스피 전체를 합한 것 보다 많아..ㅎㅎ💸
어때 조금 이해가 가는지..! 물론 미국 주식이라는 번거로움, 수수료, 세금 등 머리아픈 이야기들이 뒤따라 오지. 하지만 머리가 불편하단건.. 내가 공부를 한다는거지 그리고 그 머리로 내 자산을 어떻게해야 1000원이라도 불릴 수 있나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해!
또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건 달러의 막강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지?
미국 주식은 한국 주식처럼 장이 불안정하다거나 이슈에 대해 탄력성이 크지 않아서 장기 투자로 가져가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해 우리가 에어팟을 쓰고 아이폰을 쓰고 맥북을 쓰고.. 아이패드를 쓰고 그리고 그 근본인 애플의 주식을 관심을 갖는 것 부터가 시작일거야!!!!
첫댓글 이제 주식하는 사람 성별 비율 비슷할 것 같다 🤔
난 걍 지수추종 etf에 박아놓음...
좋은정보고마워!!
우와 미국 주식 달글도 잇구나 달려야지 ㅋㅋㅋ나도 친구가 국내주식하지말고 해외주식으로 하라고 얘기 하도 해서 관심은 갖고 잇엇는데 잘됏다 눈팅 존나게 해본다..
왜 하루라도 빨리 시작안했을까싶음 난 국내주식 다 정리하고 미주로 옮김
와 좋은글 고마워 여샤
ㅠㅠ미주 박살 나는중..역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