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가 지금 일주일넘게 공복/식후 혈당이 떨어지질 않아서 인슐린양도 늘려보고 했으나 진전이 없어서 오늘 병원에 가서 췌장쪽 의심하고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의사샘은 염증수치가 높을거라고 하시면서 검사했는데 이렇게 검사결과가 나왔다고 염증/췌장 다 이상 없다고. 지금 귀가 좀 안좋아서 귀에관한 항생제만 타온 상태이고요.
저기 저 낮은부분의 수치에 대해선 해결방법이라든지 알려주시질 않으셨어요.
보조제는 시너지/새밀린/오큐글로를 먹습니다.
제가궁금한건 WBC-YMPH가 낮은데 이부분은 언급을 안하셨고 췌장쪽 검사해달라고했더니 아밀라아제/리파아제 하신다고 하고선 아밀라아제가 낮은데 췌장 정상이라고 해주셨거든요.
이 수치들이 낮을땐 어떻게 해야할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몽실 혈당은 공복 200중반/ 식후 4시간까지 350대 후반까지 올라갑니다. 인슐린양은 9.5유닛에서 11유닛까지 늘렸지만 당은 변동이 없고 잠깐 낮아진적이 있어서 인슐린은 새걸로 교체하진 않았어요. 12월21일에 깐 인슐린입니다.
부탁드립니다. 제가 저 림프수치를 보고는 어떤조치를 해야할까요?
|
첫댓글 림프수치쪽은... 병원에서 혈액검사외 다른 검사를통해 특이 부분에 이상이 없었고 림프구 수치나 그외 장기에 관해 크게 문제 삼지 않으셨다면 너무 걱정 마시구요... 림프구도 혈당도 흔들리는건 여러 요인이 있지만 혹 예전 스테로이드를 쓰셔서 당뇨가 왔거나 항생제 처방이나 기타 염증치료가 있으신지 ... 또한 소화도 상관이 있지 싶어요... 아밀라제는 소화력이 부족할때 낮을수도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소화효소를 주시고 계셨으니 췌장효소를 좀 써보심도 좋을것 같습니다... 췌장효소도 떨어진 췌장기능뿐 아니라 항암작용도 있고 탄수화물소화 단백질과 지방분해를 도와주기때문에 소화에도 도움이되거든요...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ㅠㅠ 포피염때문에 항생제를 저번주 월요일-9일 아침-까지 일주일간 먹었습니다. 그리고 1월초부터 당은 계속 저렇게 높은상태로 유지되다가 1월 11일 갑자기 기력이 떨어져서 예지님께 문의드리구 동네에 하나 병원있는데 가서 췌장키트찍고-정상- 혈검하고-염증수치 20 간수치 200 미열조금- 췌장에 문제없으니 가라. 하고 그냥 왔었습니다. 그때는 저 림프구 수치/아밀라아제수치는 오히려 정상이었고요. 그뒤로도 17일날에 갑자기 100대(공복도.식후도-원래 식후가 높은아이입니다.당이 계속 매일 달라요) 찍어주면서 좋아진줄 알았더니 오늘 아침-19일- 도 공복 260이 넘어서 원래 다니던 병원으로
@몽이느나 증상 말하고 저번주에 받았던 검사도 말하고 리파아제수치좀 검사해달라고 간거였거든요. 근데 또 결과가 정상이라고 하셨고요. 일단 현미밥-탄수화물-을 양을 조금 줄여봤는데 당엔 특별한 변동없어서 뭐가 원인인지를 아직도 못찾고 있었어요. 나우꺼판크레아틴을 구입한 상태입니다. 오면 바로 맥여보겠습니다.고맙습니다!! 참 원래 당뇨전에도 아토피와 알러지가 심하여 스테로이드제를 장복하고 당뇨가 온 아이입니다. 피부소양감이 매우 심한 아이에요 ㅠ_ㅠ 병원에선 당잡아도 피부는 안고가얀다고 하세요. 감사합니다.
여튼 마음이 많이 불안하실텐데 이유와 방안 잘 찾으셔서 하나씩 해결해 나가시면 됩니다. 아가가 혈당도 잘잡히고 더욱더 건강하길 바라면서 응원드리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