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데일리 메일 / 마이크 키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인수에 큰 힘을 얻은 카타르 ··· 사우디 제안 X|작성자 carras16
By MIKE KEEGAN FOR THE DAILY MAIL
19 February 202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인수를 두고 사우디의 지원을 받는 움직임은 없었으며, 카타르의 입찰 기회에 엄청난 힘이 실렸다.
Sportsmail이 파악하기를, 사우디 당사자들이 초기 관심을 표명하고 금융 데이터에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제안이 없었다고 한다.
최근 사우디 기반의 뉴캐슬 유나이티드 인수와 - 그로 인한 이해관계 충돌이 - 상황을 복잡하게 만든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금요일 소프트 데드라인에, 셰이크 자심 빈 하마드 알 타니는 '지분의 100%'를 인수하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세계 축구의 정상으로 돌려놓으려는 의지를 발표했다.
유나이티드의 일부 지분 투자에 대한 수많은 제안이 있었지만, 카타르는 이네오스의 수장 짐 랫클리프 경과 익명의 미국 그룹들과의 완전 인수 경쟁에 직면해 있다.
랫클리프는 대다수의 지분을 원하지만, 카타르는 구단의 100%에 대한 제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거대 헤지 펀드인 엘리엇도 완전 인수까지는 아닌 입찰에 자금을 제공하겠다고 나섰다.
해당 절차를 감독하고 있는 미국의 머천트 뱅크 레인 그룹은 유나이티드에 대한 제안을 공개적으로 밝ㅎ는 입찰자들에게 실망한 것으로 여겨진다.
카타르 입찰에 관련된 이들은 또 다흔 입찰 2-3 라운드 가능성을 앞두고 조용히 인수를 확신하고 있다.
어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서포터즈 트러스트(이하 MUST)는 해당 상황에 대한 성명문을 발표했다.
성명문은 다음과 같다 :
'매각 절차가 시작되었을 때, MUST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 소유주에 대한 우리의 요구 목록에 대해 아주 명확했다.'
'요구 목록은 구단을 유럽 축구의 최정상으로 되돌려놓고, 재정적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언제나 팬들과 진정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수 있도록 팀과 경기장에 투자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원칙들은 전 세계 150개의 팬 그룹에 의해 지금까지 지지를 받아왔다.'
'그 어떤 입찰도 이 기준에 따라 판단될 것이지만, 구체적인 입찰 소식이 들려옴에 따라, 추가적인 고려사항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는 어떠한 소유주든 모든 사람, 특히 여성과 LGBTQ+(성 소수자) 단체의 권리를 존중해주는 것의 중요성에 주목한다. 우리가 전적으로 지지하는 다른 팬 그룹들에 의한 우려가 제기되었다.'
해당 성명문은 랫클리프와 카타르의 다른 구단들과의 관계를 고려했을 때 '스포츠적 진실성에 대한 의문'을 강조했다.
원문 출처 : Daily Mail
첫댓글 카타르 성님..이럴 때만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