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SUV 승차감에 질려서
세단(가급적 하이브리드) 추가 구매를
작년부터 고려하고 있습니다.
일본차는 거르고 싶고
독3, 볼보 등 와이프랑 이런저런
이야기 나눠보고 있는데
신형 그랜저가 갑자기 눈에 띄는군요.
그랜저 신형 광고 나올 때
디자인이 제겐 약간 난해한 감이 있어서
관심이 확 죽었는데
전시장에서 실물 보니...
이게 의외로 괜찮네요?
신형 그랜저 오너분들이나
주변에 타시는 분들 계시면
아무 정보나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성능, 승차감, 연비, 디자인 기타등등 상관없음)
첫댓글 처음 실물본게 택시여서 그런가 광고이미지랑 많이 달라서 놀랬네요.
(>_<)
앞이 열 별로더군요 그것 빼고 괜츈..
리뷰보니깐 승차감하고 공간은 잘뺀거같네요
다만 가운데 터치부분각도와 재질문제 때문에 운전시 버튼이 잘안보인다 하네요
쏘나타..... 보시는게...
ig 는 흰색이 좋았고 지금 그랜져는 검정이 좋은듯
국산차 중에서 비교 할 급은 없다 생각합니다. 전 내일 하브계약해요(익스, 플레티넘, 블포, 네이비)
일단 차는 잘 나왔는데.. 정확한 결함이나 평가를 알고 싶으시면..
동호회 가입하셔서 눈팅 해보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오토기어 보시면 신형 그랜져에 대해 거의 완벽하게 평가했다고 봅니다..장점과 단점을 정말 잘 표현해줬죠...확실한거 파워트레인 빼고 그 가격대에 세계 그 어떤 차도 그랜져의 옵션과 공간 그리고 고급감은 범접할수 없습니다...그냥 현대가 내연 기관 끝물에 제네시스에 넣을거만 뺴고 다 떄려박은 작품이죠..외제차 갈 생각없고 제네시스도 조금 부담이시면 그랜져가 그냥 세단 울나라에서는 넘사벽 원탑이라 봅니다..
저도 차 선택하는데 오토기어가 큰 도움을 줬습니다 ㅎㅎ
SM5 => 그랜저 오너입니다.
승차감은 꽤 부드럽습니다. 과속방지턱도 부드럽게 넘습니다. 단 가끔씩 이전 차의 미끄러지는 듯한 주행질감이 그립습니다. 정숙성도 꽤 좋아서 하이브리드 차량 부럽지 않습니다. 고속주행은 115~120km 정도 시 이전 차의 100km 때와 비슷합니다.
반자율주행은 기대보다는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자동 조향 능력은 시승했던 니로가 더 좋았던 듯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로 갈 때 간격을 멀리 띄워놓아도 스탑앤고에서는 앞차 꽁무늬까지 붙어 불안할 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조적으로 사용할 때는 피로도를 훨씬 낮추어 줍니다. 여러 안전 장치들도 좋습니다.
순정 내비는 마음에 안 듭니다. 블루투스로 핸폰 내비를 쓸 때 가끔씩 첫 음절이 씹힙니다.
뒷 공간은 꽤 넓습니다.
블루링크로 미리 시동 걸어서 냉난방하는 것도 짭잘합니다.
전체적인 만족도는 95점 정도로 작년 한 해 최고의 구매였네요.
총알 넉넉하시면 벤츠 E300e 4matic으로 가세요 저는 e300e 후륜 오너 입니다
저는 한시간 시승만 해봤는데 디자인 호불호 빼고는 차는 잘 뽑은것 같더라구요~ 기능들도 많고 인테리어도 뭐 여기저기 따라했다 얘기가 많지만 그래도 잘 나왔더라구요 ㅎㅎ 뒷좌석 공간은 정말 지금까지 본 차중에 제일 넓은 듯 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익스테리어가 제 취향이 아니라 그렇지 차 자체로만 봐서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항상 나오는 얘기지만 가성비 부분에서 따라올 차가 없습니다. 그냥 슬슬 타시는 분들한테 승차감, 옵션 등 생각하면 비교할만한 차가 없긴하죠 ㅡㅡㅋ
530, E class, A6 다 시승해봤는데 개인적으로 그랜저가 훨씬 나았습니다.
외관도 사진보단 실물이 낫긴 한데 그래도 아쉽기는 하네요.
아우디 디자인 참 좋아라해서 한참 고민했는데 2천만원이상 차이나는데 디자인빼고는 다 부족해보이더군요.
오...평이 대체적으로 좋네요. 다들 의견 감사드립니다.
아내는 익스테리어 디자인에 고개를 약간 갸우뚱하던데 ㅋ 진지하게 리스트에 올려놓고 상의해 봐야겠네요. 동호회 후기도 참조하고...
일단 지금 계약하면 넉넉잡아 반년정도 기다리셔야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