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중국어를 오랫동안 배웠는데 별로 성과가 보이질 않는다고 웅크리시지 말고 이럴때 일수록 중국어 공부 어떠세요?
내년부터 해야지.. 계획만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이제부터 한광중국어와함께 정말로 올바른 중국어를 시작하세요!
중국에 있을 때가 중국어를 배울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아닐까요;-)?
중국에 있다는 것은 기회입니다.
중국에 온지 1년이 되고, 3년, 5년이되었는데도, 수준은 그냥 몇년전 오실때 배운 기초 정도 중국에서 할려고 하는 중국어 한마디 못하고, 아이들에게는 더 중요한 영어, 대학입시에 치중하다 보니 중국에 있다는 이런 중요한 기회를 놓쳐버리게 됩니다.
"아 ! 중국에 있을 때 중국어를 잘 배워놓을걸,애들도 잘배우게 했을걸" 하고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시라도) 중국에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기회일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영어, 수학도 공부하고, 정말 할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그 와중에 중국어를 중국에 있는동안 선생님을 잘 골르고 잘해야 할까요?
A. 영어는 가장 많은 나라에서 사용하는 말이지만, 중국어는 가장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또한 중국은 세계 최강의 경제국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중국어를 한다는 것은 앞으로 최고의 스펙이 될 것입니다.
B. 언어를 배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두려움을 버리고 아기처럼 옹알옹알시작하면, 새 세상이 열립니다. 중국어는 새 세상으로 가는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중국어가 중국입니다.
C. 공부해라 공부해라 100마디 보다 엄마아빠가 공부하는 모습은그 자체가 자녀들에게 깊은 인상과 모범이 될 것입니다.
엄마, 아빠 중국말 할 줄 알아?
아이 : 엄마, 중국말 왜 배워야 되?
엄마 : 그야 중국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고, 중국은 중요한 나라니까 말을 많이 배워둬야 한단다
아이 : 그럼 엄마는 중국말 할 줄 알아 ?
엄마 : ......
중국에 온지 10년이 되어도 말 한마디 못하는 한국사람 이 꽤 있습니다. 시작이 잘못 됐기 때문입니다.
금방갈건데 뭐하러 배우나?
싶었을지모르나, 사람 일은 모르지요. 1년이 3년 되고 10년 될 수 있습니다.
결과는 혼자 시장도 못 가고, 그래서 한국슈퍼만가고 (물론 다른이유도 있겠지만요) 은행도 혼자 가기 어려워 한국 은행만 가고 중국에 몇년 있었는데 중국친구한 명 없고......
예전 중국대사였던 김하중 대사는중국을 알고 중국친구를 사귀려면 중국말을 배우라고 했습니다.
단순히 사교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중국에서 무언가를 하려면 중국어가 그 시작이란 뜻으로 이해합니다.
아이뒷바라지하느라 남편 내조하느라, 정작 엄마는 중국에 오래 있어도 여전히 중국말 한마디 못하면 안되겠죠.
언어라는게 당장 성과가 나오는것은 아닙니다만, 시작이 중요하고 습관이 중요하겠죠. 그러면 '엄만, 중국말 중국말 할 줄 알아?'묻는 아이에게도 당당히 말해줄 수 있겠죠 ! '엄마도 너처럼 노력하고 있단다' 엄마랑 내기할까?
친구, 선후배들 끼리끼리 삼삼오오 모여 중국말을 배우고, 실전에서 써먹고,유쾌하게 즐기다 보면, 엄마의 중국말 실력이 늘어나는 것 뿐만 아니라 아이가그런 엄마를 보고 배우고 존경하지 않을까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라죠!?!!
즐겁고 유쾌하게 배우며 습관화하는 회화과정
즐겁게배우고, 유쾌하게 써먹으며, 습관화하는 과정
실생활에서항상 자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내용으로 '옹알옹알', '주절주절' 하다 보면,어느새 중국말이 들리기 시작하고, 입이 열립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과 접촉할 환경이 안 된다고 합니다.
저희 한광중국어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중국에 벌써 오래 있었지만, 중국어가 늘지 않습니다. 중국어를 몇년 공부했는데도, 아직도 초급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한국인의 사투리와 억양으로 중국어를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책을 보고, 많은 시간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배운것을 확실히 마스터하고,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 해야 만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군신화의 곰은 마늘과 쑥만 먹고 100일 후에 사람이 되었답니다.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중국어업그레이드 !!!
저는 언어를 간단히 얘기하면, 습관이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배웠지만, 늘 써먹지 않으면, 잊혀집니다. 갓난아이는 말은 못하지만, 매일 엄마아빠 그리고 집안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언어학자들은 이 기간이 사실 말을 배우는데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합니다. 비록 한마디 내뱉지 못하고 듣고만 있지만, 수많은 말들이,단어들이 머리 속에 차곡차곡 쌓인다고 합니다. 1년 이상을 이렇게 지내다가~겨우한마디 "마 !" 합니다.
그런데이때부터는 초고속입니다. 어휘량은 훌쩍 늘어나고, 질문은 왜 이리 많은지(이때 귀찮아 하면 안 된답니다) 이것이 언어를 배우는초고속 과정입니다.
그러면, 나이 들면 어떡하나요? 집중해서 한꺼번에 한다는 것은… 일종의 욕심이자 오산입니다. 아이가 매일 말을 듣고, 반복에서 똑 같은 것을 질문하는 것처럼 매일 조금씩, 그리고 써먹고, 이것을 습관들이면, 시간이 어느 정도 흘렸을 때 확실히 달라진 자신을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