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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는 2024년 12월 17~18일에 개최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을 수요일에 공개했습니다.
위원회의 정기 회의에 대한 의사록은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일로부터 3주 후에 공개됩니다. 이 의사록에 포함된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설명은 회의 당시 위원회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정보에만 근거합니다.
회의록은 이사회 웹사이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관련 문의는 media@frb.gov 로 이메일을 보내 거나 202-452-2955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2024년 12월 17-18일: HTML | PDF
마지막 업데이트: 2025년 1월 8일
2024년 12월 17일~18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합동회의가 2024년 12월 17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이사회 사무실에서 개최되었고, 2024년 12월 18일 수요일 오전 9시에 계속되었습니다 .
금융 시장 및 공개 시장 조작의 동향
관리자는 먼저 금융 시장의 동향을 검토했습니다. 명목 국채 수익률은 회의 간 기간 동안 변동했으며 11월 초보다 순수익이 약간 높았습니다. 국채 수익률은 9월 중순의 저점 이후 눈에 띄게 상승했으며, 10년 명목 수익률의 상승은 주로 실질 수익률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미국 대선 이후 국채 시장의 유동성은 다소 악화되었지만 지난 3년 동안 관찰된 범위 내에 잘 유지되었습니다. 회의 간 기간 동안 단기 인플레이션 보상 측정치가 약간 더 높았고 장기 측정치는 거의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관리자는 시장 가격의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에 대한 우려의 징후가 거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주식 가격은 미국 대선을 예상하고 직후에 경험했던 이익을 대체로 유지했습니다.
관리자는 연방 기금 금리 경로에 대한 시장 예측이 회의 간 기간 동안 거의 변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에서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를 거의 완전히 반영했으며, Open Market Desk의 일차 딜러 설문 조사와 시장 참여자 설문 조사에 참여한 모든 응답자는 동일한 것을 예상했습니다. 설문 조사 응답자는 금리 인하 속도가 2025년에 상당히 느려질 것으로 예상했으며, 중간 응답자는 전체 연도에 75베이시스포인트의 인하를 예상했습니다. 옵션과 선물 가격은 2025년에 예상되는 정책 완화 수준이 다소 낮아질 것으로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설문 조사와 시장 예측을 논의하면서 관리자는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 내년 연방 기금 금리 경로에 대한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관리자는 또한 대차대조표 정책 기대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설문 응답자의 대차대조표 런오프 종료 시점에 대한 평균 추정치는 약간 늦춰져 2025년 6월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대차대조표 런오프가 2024년 4분기 또는 2025년 초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했던 응답자의 추정치 수정을 반영한 것입니다.
국제적 동향과 관련하여 관리자는 시장 참여자들이 거의 모든 선진 외국 경제(AFE)의 중앙은행이 2025년에도 정책 금리를 계속 인하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과 대조적으로, 대부분 AFE에서 2025년 말 정책 금리에 대한 시장 예측은 회의 간 기간 동안 낮아졌습니다. 관리자는 미국과 외국 금리 간의 이러한 확대가 회의 간 기간 동안 관찰된 무역 가중 미국 달러 지수의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관리자는 그 후 자금 시장과 데스크 운영으로 전환했습니다. 무담보 당일 금리는 회의 간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월말과 재무부 경매 결제일 주변의 일시적인 압박을 제외하면 당일 재매수 계약(레포) 금리는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관리자는 평균적으로 시장 참여자들이 연말 무렵 레포 시장에서 9월 분기 말에 보였던 것과 비슷한 상승 압력을 예상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기간 및 선물 결제 레포 거래량을 기준으로 볼 때, 시장 참여자들은 연말을 준비하는 데 최근 몇 년보다 더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보이며, 관리자는 이것이 그 기간 동안 레포 금리에 대한 상승 압력을 다소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연방 기금 시장의 가격은 회의 간 기간 동안 매일매일의 준비금 공급 변화에 민감하지 않았습니다. 관리자는 이러한 결과가 준비금이 풍부한 상태를 유지하고 다양한 다른 지표와 연방준비제도의 고위 재무 책임자 설문 조사에서 은행의 원하는 준비금 수준에 대한 응답이 동일한 결론을 지적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관리자는 앞으로 2025년 부채 한도가 재도입될 가능성이 연방준비제도의 부채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와 준비금 조건을 평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당일 역순 환매 계약(ON RRP) 시설 사용은 회의 간 기간 동안 계속 감소했습니다. 최근 ON RRP 사용 감소는 순 재무부 채권 발행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재무부 채권 금리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단기적으로 관리자는 순 재무부 채권 발행 감소와 일반적인 연말 역학으로 인해 ON RRP 거래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관리자는 또한 부채 한도가 다시 적용될 가능성이 2025년에 ON RRP 잔액이 한동안 높게 유지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관리자는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의 바닥까지 ON RRP 제공 금리를 낮추는 기술적 조정에 대한 시장 기대치를 논의했습니다. 데스크 설문 조사와 시장 홍보에 따르면, 대부분의 시장 참여자는 이 회의에서 그러한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이 조정이 통화 시장 금리에 얼마나 많은 하향 압력을 가할 것인지에 대해 다양한 견해를 보였지만, 일반적으로 레포 금리는 연방 기금 금리보다 더 많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관리자는 데스크가 연말까지 주중 매일 두 번째 상설 레포 시설(SRF) 경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언급하며 결론을 내렸습니다. 관리자는 이러한 추가 경매를 연방준비제도가 SRF 경매 시간이 예상되는 자금 시장 압박 기간 동안 효과적인 정책 실행과 시장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개선할 수 있는 기술적 연습으로 보았습니다.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은 없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회의 당시 입수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2024년에도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었습니다. 노동 시장 상황은 2024년 초부터 완화되었지만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 대비 낮았지만 여전히 다소 높았습니다.
개인 소비 지출(PCE) 가격 지수의 12개월 변화로 측정한 총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10월에 2.3%로, 1년 전의 3.0%보다 낮았습니다. 소비자 에너지 가격과 많은 소비자 식품 가격의 변화를 제외한 핵심 PCE 가격 상승률은 10월에 2.8%로, 1년 전의 3.4%보다 낮았습니다. 11월에 소비자 물가 지수(CPI)의 12개월 변화는 2.7%였고 핵심 CPI 상승률은 3.3%였습니다. 둘 다 1년 전보다 낮았습니다. CPI와 생산자 물가 지수 데이터를 모두 감안할 때, 직원들은 11월에 끝나는 12개월 동안 총 PCE 가격 상승률이 2.5%로 보고되고 핵심 PCE 가격 상승률은 2.8%가 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노동 시장 상황은 약간 더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견고했습니다. 10월과 11월의 평균 월별 비농업 임금 증가는 3분기의 속도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직원들은 10월의 노동 파업과 허리케인의 영향으로 일자리 증가가 억제되었고, 이러한 영향이 해소된 후 11월에는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추정했습니다. 실업률은 11월에 4.2%로 상승했고 노동력 참여율과 고용 대 인구 비율이 모두 약간 더 낮아졌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계의 실업률도 상승했고, 두 비율 모두 아시아인과 백인의 비율보다 높았습니다. 11월의 실업률 대비 구인 공석 비율은 1.1로 유지되었으며, 이는 팬데믹 직전 수준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모든 직원의 평균 시급은 11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4% 상승했으며, 이는 전월과 동일한 비율입니다.
실질 GDP는 3분기에 2분기와 비슷한 견고한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PCE와 민간 고정 투자로 구성되고 종종 GDP보다 기본적인 경제 모멘텀에 대한 더 나은 신호를 제공하는 실질 민간 국내 최종 구매(PDFP)는 3분기에 실질 GDP보다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3분기에 수출은 빠르게 증가했고 수입 증가는 더욱 빨랐습니다. 4분기에 이용 가능한 경제 지표는 실질 GDP 성장이 견고하게 유지되었으며 실질 PDFP의 성장은 여전히 실질 GDP를 앞지르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10월에 수입은 수출보다 더 많이 감소했으며 자본재의 실질 수입은 올해 초의 활발한 성장 이후 다시 감소했습니다.
외국 경제 성장은 3분기에 특히 유로존과 멕시코에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경제 지표는 4분기에 외국 경제의 모멘텀이 훨씬 약해졌으며, 제조업 활동이 부진하고 민간 소비 지출이 침체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소매 판매 성장이 둔화되어 국내 수요가 여전히 약하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하이테크 제품 생산의 강점은 주로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해외에서 지속되었으며, 이는 활발한 미국 수요에 힘입은 것입니다.
외국 경제의 인플레이션은 계속 완화되었습니다. 대부분 AFE에서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목표 수준에 근접하거나 그 이하로 둔화되었는데, 이는 주로 올해 초에 낮아진 에너지 가격이 전이된 것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경제권에서는 서비스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았습니다. 중국에서는 식품 가격이 하락한 탓에 인플레이션이 거의 0에 가까웠습니다. 반면, 일부 라틴 아메리카 국가, 특히 브라질에서는 통화 가치 하락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계속 증가했습니다.
재무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내년 연방 기금 금리의 시장 암시 경로는 미국 대선 이후 순으로 약간 상승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단기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잠재적 경제 정책 변화의 의미를 평가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관리들의 커뮤니케이션은 정책 금리 인하 일정이 더 느리다는 투자자들의 인식에 기여했습니다. 만기 스펙트럼 전체의 명목 재무부 수익률은 처음에는 증가했지만 그런 다음 증가를 역전시켜 회의 간 기간을 거의 변화 없이 마감했습니다. 단기 인플레이션 보상의 척도는 상승했지만 장기 인플레이션 보상의 척도는 거의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광범위한 주식 가격이 상승했고, 기업 이익에 대한 투자자의 낙관론이 커지면서 순환적 부문의 주식 가격이 더 두드러지게 상승했으며, 고수익 채권 스프레드가 좁아졌습니다. 단기 주식 시장 변동성을 미래지향적으로 측정하는 VIX는 눈에 띄게 하락했으며 선거 전 수준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외국 금융 시장 가격은 예상보다 약한 외국 데이터 발표, 외국 중앙은행의 추가 정책 완화에 대한 기대, 미국 무역 정책의 잠재적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따라서 외국 채권 수익률은 일반적으로 미국 채권 수익률에 비해 하락하여 대부분 외화에 대한 달러 가치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외국 주식은 일반적으로 미국 주식보다 성과가 낮았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미국과 전 세계 경제 성장이 더욱 격차를 벌릴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기대를 반영한 것입니다.
많은 외국 중앙은행들이 회의 기간 동안 정책 금리를 완화했는데, 여기에는 AFE 중 캐나다 은행, 유럽 중앙은행, 스위스 국립은행, 신흥시장 경제권 중 홍콩, 인도, 한국, 멕시코의 중앙은행이 포함됩니다. 예외는 브라질 중앙은행으로, 정책 금리를 100베이시스포인트 인상하고 인플레이션 압력에 직면하여 추가 인상 신호를 보냈습니다.
미국 단기 자금 조달 시장의 조건은 회의 간 기간 동안 전반적으로 안정을 유지했으며, 11월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 인하가 담보 및 무담보 기준 금리에 모두 완전히 적용되었습니다. 머니 마켓 펀드(MMF)의 ON RRP 시설 사용은 이전 회의 간 기간보다 평균적으로 낮았는데, 이는 상당한 순 채권 발행 가운데 재무부 채권 보유가 증가했음을 반영한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MMF의 운용 자산은 기록적인 최고치 근처에 머물렀습니다. 연말 만기가 되는 무담보 상업 수표의 스프레드는 일반적인 범위 내에 머물렀으며, 글로벌 해외 달러 자금 조달 시장은 안정을 유지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가계, 기업, 지방 자치 단체의 차입 비용은 대부분 신용 부문에서 소폭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았습니다. 30년 고정금리 주택 담보 대출의 금리는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았습니다. 신용카드와 신규 자동차 대출의 금리는 여전히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지만 신규 자동차 대출의 금리는 더욱 하락했습니다. 레버리지 대출 차용자의 차입 비용은 약간 하락했습니다. 신규 상업 및 산업(C&I) 대출의 금리는 3분기에 소폭 하락했고, 중소기업에 대한 단기 대출의 금리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투자 및 투기 등급 기업 채권과 상업 모기지 담보 증권(CMBS)을 포함한 다양한 고정 수입 증권의 수익률은 약간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았습니다.
자본 시장에서의 자금 조달은 대기업에서 중견기업과 지방자치단체에 광범위하게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경우 신용 가용성은 비교적 촉박했고 대출 발생은 10월에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은행의 C&I 대출은 10월에 적당히 증가했고 3분기의 완만한 성장 이후 11월까지는 정체되었습니다. 3분기에 정체된 후 상업용 부동산(CRE) 대출 성장은 10월에 적당히 회복되었고 11월 말까지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한편, 기관 CMBS 발행은 10월에 계속 약세를 보인 반면, 비기관 CMBS 발행은 10월과 11월 첫 3주 동안 강세를 보였으며, 이는 재융자 활동이 많았음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가구에서 신용이 일반적으로 계속 이용 가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대출은 3분기에 거의 변화가 없었고, 회전 신용의 성장은 11월까지 약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 시장의 신용은 신용 점수가 높은 차용인에게 계속 쉽게 이용 가능했지만, 신용 점수가 낮은 차용인의 신용 이용 가능성은 10월까지 6개월 동안 순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신용 품질은 대형 및 중견 기업, 지방 자치 단체 및 대부분 주택 담보 대출자의 경우 견고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기업 채권 및 레버리지 대출의 신용 실적은 일반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은행에서 C&I 대출의 연체율은 안정적이었고 지난 10년 동안 관찰된 범위 내에 머물렀습니다. 중소기업 대출의 연체율은 10월까지 계속 증가했고 중소기업 신용 카드의 연체율도 9월까지 증가했습니다. CRE 시장에서는 사무실 대출의 연체로 인해 10월까지 총 CMBS 연체율이 상승하면서 신용 실적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은행에서 CRE 대출의 연체율은 이미 높은 수준에서 9월까지 소폭 상승했습니다. 가계 신용 품질과 관련하여 대부분 주택 담보 대출의 연체율은 거의 변화가 없었고 역사적 최저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신용 점수가 낮고 선불금이 적은 대출자가 불균형적으로 사용하는 연방 주택 관리국 담보 대출의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율은 올해 초에 비해 증가 속도가 느렸지만 계속해서 증가했고, 자동차 대출 연체율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12월 회의에서 직원의 예측은 경제 상황이 견고하게 유지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무역, 이민, 재정 및 규제 정책의 잠재적 변화 범위와 시기와 경제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직원은 기준 예측을 위해 이러한 요소의 중요성을 선택하고 평가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고 여러 가지 대안 시나리오를 제시했습니다. 최근 데이터와 잠재적 정책 변화에 대한 예비적 플레이스홀더 가정을 통합한 후 실질 GDP 성장률은 이전 기준 예측보다 약간 느릴 것으로 예측되었고 실업률은 약간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직원이 추정한 자연스러운 비율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직원의 기준 예측에서 2024년 인플레이션 예측은 이전 회의를 위해 준비한 것보다 약간 높았으며, 최근 일부 데이터에서 상향 놀라움이 반영되었습니다. 2025년 인플레이션은 직원의 임시 무역 정책 가정의 영향으로 인플레이션이 상승하면서 2024년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 후 인플레이션은 2027년까지 2%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이는 11월 회의의 예측과 동일합니다.
직원들은 기준 예측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난 20년 동안 나타난 범위 내에 있다고 계속 보고 있는데, 이 기간에는 경제와 연방 정책 변화에 대한 불확실성이 고조된 여러 에피소드가 포함되었습니다. 직원들은 고용 및 실질 GDP 성장에 대한 기준 예측에 대한 위험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노동 시장 상황이 현저히 냉각되어 하방 위험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플레이션 예측에 대한 위험은 2024년에 핵심 인플레이션이 예상만큼 낮아지지 않았고 무역 정책 변화의 영향이 직원들이 가정했던 것보다 더 클 수 있기 때문에 상승세로 기울어졌습니다.
현재 상황과 경제 전망에 대한 참가자의 견해
이 FOMC 회의와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각 연도의 실질 GDP 성장률, 실업률, 인플레이션에 대한 가장 가능성 있는 결과와 장기적으로 예측을 제출했습니다. 이러한 예측은 연방 기금 금리 예측을 포함하여 적절한 통화 정책에 대한 참가자의 개별 평가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장기 예측은 각 참가자가 적절한 통화 정책 하에서 그리고 경제에 대한 추가 충격이 없을 때 각 변수가 수렴하는 경향에 대한 평가를 나타냅니다. 경제 예측 요약은 회의 후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 추이에 대한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2022년 정점에서 상당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2024년에 전반적인 디스인플레이션 속도가 둔화되었고 최근의 일부 월별 가격 판독값이 예상보다 높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은 광범위한 핵심 상품 및 서비스 가격에서 디스인플레이션 진행이 계속 명백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주목할 점은 일부 참가자들이 주택을 제외한 핵심 상품 및 시장 기반 핵심 서비스 범주에서 가격이 이전 가격 안정 기간 동안 보였던 것과 유사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관찰했다는 것입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이러한 인플레이션 구성 요소의 둔화가 소비자가 가격에 더 민감하고 할인을 점점 더 많이 추구함에 따라 회사가 가격 인상을 꺼린다는 비즈니스 연락처로부터 받은 보고서를 뒷받침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핵심 서비스 가격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참가자는 최근 몇 달 동안 일부 구성 요소의 증가가 예상을 넘어섰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증가가 주로 비시장 기반 가격 범주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러한 범주의 가격 움직임은 일반적으로 자원 압박이나 인플레이션의 미래 궤적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신호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대부분의 참여자는 또한 주택 서비스 가격의 증가가 다소 높은 상태를 유지했지만, 새로운 세입자의 임대료 증가 속도가 계속 완화되고 결국 주택 서비스 가격에 더 많이 반영될 것이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둔화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2%로 계속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최근 인플레이션에 대한 예상보다 높은 수치와 무역 및 이민 정책의 잠재적 변화의 영향으로 인해 이 과정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여러 사람이 디스인플레이션 과정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거나 그럴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금융 시장의 긍정적인 감정과 경제 활동의 모멘텀이 인플레이션에 계속 상승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외국 무역 및 이민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의 잠재적 변화의 범위, 시기 및 경제적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을 반영하여 참가자들은 이러한 효과를 설명하는 데 다양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많은 참가자가 어느 정도 플레이스홀더 가정을 예측에 통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참가자는 그러한 가정을 통합하지 않았다고 밝혔고, 몇몇 참가자는 그러한 가정을 통합했는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여러 참석자는 최근 실질 GDP의 견고한 증가가 유리한 공급 개발을 반영하는 한, 경제 활동의 강도가 상향 인플레이션 압력의 원천이 될 가능성은 낮다고 언급했습니다. 참석자는 기업 가격 결정력 약화, 위원회의 여전히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 잘 고정된 장기 인플레이션 예측을 포함하여 인플레이션에 지속적인 하향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요인을 인용했습니다. 일부 참석자는 명목 임금 성장률이 계속 하락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몇몇은 노동 시장의 공급과 수요가 거의 균형을 이루고 최근 생산성 증가에 비추어 노동 시장 상황이 가까운 미래에 인플레이션 압력의 원천이 될 가능성은 낮다고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몇몇은 명목 임금 성장률이 2% 인플레이션과 함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관될 가능성이 있는 속도보다 약간 높게 유지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노동 시장 동향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실업률이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도 노동 시장 상황이 지속적으로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있다는 점과 일치하는 다양한 지표에 대한 최근 판독 결과를 보았습니다. 참가자들은 일자리 공석, 이직률, 실업자가 일자리를 얻는 비율, 이직률의 감소를 노동 수요의 점진적 완화와 일치하는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해고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노동 시장 상황이 빠르게 악화될 조짐은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현재 노동 시장 상황이 위원회의 장기적 목표인 최대 고용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노동 시장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적절한 통화 정책 하에서 노동 시장 상황이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노동 시장 지표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가치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개발의 기본 추세를 평가하는 것이 계속해서 어려웠으며 노동 시장 전망에 대한 평가는 상당한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최근 급여 증가 속도가 안정적인 노동력 참여율을 감안할 때 실업률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속도보다 낮았기 때문에 노동 시장이 더욱 완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경제 활동과 소비자 지출에 대한 최근 데이터는 전반적으로 예상보다 강력하다고 관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소비가 견고한 노동 시장, 실질 임금 상승, 가계 순자산 증가에 의해 뒷받침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저소득 및 중소득 가계가 계속해서 재정적 압박을 겪고 있으며, 이는 지출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신용카드 대출과 자동차 대출에 대한 연체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그러한 압박의 징후로 언급했습니다.
사업 부문과 관련하여, 여러 참가자는 노동 공급, 사업 투자, 생산성 증가를 포함한 유리한 총 공급 개발이 사업 활동의 견고한 확장을 계속 뒷받침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대부분의 참가자는 주식 시장의 행동이 투자자의 긍정적인 감정을 반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많은 참가자는 지구 담당자가 일반적으로 경제 전망에 대해 더 큰 낙관론을 보고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정부 규제 완화와 세금 정책의 변화에 대한 기대에서 비롯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반면, 일부 참가자는 담당자가 연방 정부 정책의 잠재적 변화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농업 부문이 낮은 작물 가격과 높은 투입 비용으로 인해 여전히 상당한 부담에 직면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경제 전망과 관련된 위험과 불확실성을 평가할 때, 대다수의 참여자는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이라는 위원회의 이중 위임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룬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참여자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양면적인 위험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거의 모든 참여자는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상승 위험이 증가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판단의 이유로 참여자는 최근 예상보다 강한 인플레이션 수치와 무역 및 이민 정책의 잠재적 변화의 영향을 언급했습니다. 언급된 다른 이유로는 지정학적 발전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의 혼란 가능성, 예상보다 큰 금융 상황 완화, 예상보다 강한 가계 지출, 보다 지속적인 주거 가격 상승이 포함되었습니다. 일부 참여자는 앞으로의 기간에는 무역 정책의 변화로 인해 가격 수준이 변동될 수 있는 것과 같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보다 지속적인 영향과 잠재적으로 일시적인 영향을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대부분 참여자는 위원회의 최대 고용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룬 것으로 보였지만, 일부는 노동 시장에 대한 위험이 하방으로 기울어져 있다고 보았습니다. 참여자는 해외의 약한 산출량 성장과 관련된 하방 위험, 위험 자산의 과대 평가로 인한 재정적 취약성 증가 또는 노동 시장의 예상치 못한 약화, 그리고 국내 지출의 지속적인 강점과 낙관주의 증가와 관련된 상방 위험을 포함하여 경제 활동과 고용에 대한 다양한 위험을 상향 요인으로 지적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통화 정책을 고려하면서 참석자들은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목표를 향해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참석자들은 최근 지표에서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노동 시장 상황이 올해 초 이후로 전반적으로 완화되었으며 실업률이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대다수의 참석자는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낮춰 4¼~4½%로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정책 금리 목표 범위를 더욱 낮추면 경제와 노동 시장의 강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플레이션도 더욱 진전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대다수의 참석자는 이 회의의 적절한 정책 조치에 대한 판단이 미세하게 균형을 이루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석자는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참석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지속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 위험이 증가했으며, 이 참석자 중 일부는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금융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화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증권 보유량을 줄이는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통화 정책에 대한 전망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위원회가 정책 완화의 속도를 늦추는 것이 적절한 시점에 도달했거나 그 근처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하락하고 경제가 최대 고용 수준에 머무르면서 데이터가 예상대로 나온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중립적인 정책 입장을 향해 점진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이번 회의의 결정으로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가 총 100베이시스포인트 낮아졌기 때문에, 정책 금리가 위원회가 9월에 정책 완화를 시작했을 때보다 중립적 가치에 상당히 가까워졌다고 관찰했습니다. 또한, 많은 참가자들은 다양한 요인들이 향후 분기에 통화 정책 결정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최근의 높은 인플레이션 수치, 지속적인 지출 강점, 노동 시장과 경제 활동 전망에 대한 하방 위험 감소,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상방 위험 증가가 포함되었습니다. 참여자 상당수는 현재 시점에서 정책 입장이 여전히 의미 있게 제한적이므로 위원회는 경제 활동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변화하는 전망, 특히 위원회의 이전 정책 조치에 대한 경제의 대응을 평가할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입장에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여자들은 통화 정책 결정이 미리 정해진 방향이 아니며 경제의 변화, 경제 전망 및 위험 균형에 따라 달라진다고 지적했습니다.
통화 정책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관리 고려 사항을 논의하면서, 대다수의 참여자는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많은 참여자는 현재의 높은 불확실성으로 인해 위원회가 중립적인 정책 입장으로 이동하면서 점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관찰했습니다. 참여자는 인플레이션이 향후 몇 년 동안 2%로 지속 가능하게 회복될 예정이며 위원회가 가격 안정을 회복하고 유지하기로 결심했지만, 높은 인플레이션이 더 지속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지적했습니다. 대부분의 참여자는 통화 정책의 입장이 현재 상당히 덜 제한적이기 때문에 위원회가 통화 정책의 입장에 대한 조정을 고려하는 데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여자는 인플레이션이 높은 상태로 유지되면 위원회가 정책 금리를 제한적인 수준으로 유지하거나 정책을 더 느리게 완화할 수 있다고 언급했고, 몇몇 참여자는 노동 시장 상황이 악화되거나 경제 활동이 흔들리거나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빨리 2%로 회복되면 정책 완화가 더 빨리 이루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번 회의를 위한 통화 정책에 대한 논의에서 위원들은 최근 지표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음을 시사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노동 시장 상황은 올해 초 이후로 전반적으로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2% 목표를 향해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에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거의 모든 위원들이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보고 위원회의 이중 임무의 양측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회는 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해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낮춰 4-1/4~4-1/2퍼센트로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 위원은 이 결정에 반대표를 던졌고,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4-1/2~4-3/4퍼센트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회의 이후 위원회가 통화 정책의 입장에 대한 추가 조정 속도를 늦출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에 따라, 위원들은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의 범위와 시기를 고려할 때, 위원회가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위험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하기로 했습니다. 위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재무부 증권과 기관 부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 보유를 계속 줄이기로 합의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ON RRP 시설에서 제공되는 금리를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의 하단과 동일하게 설정하여 기술적 조정을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으며, 이를 통해 금리를 시설이 통화 정책 도구로 설립되었을 때 존재했던 수준으로 되돌렸습니다. 모든 위원은 회의 후 성명에서 최대 고용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할 때 위원회가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나타나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평가에 반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토론이 끝난 후, 위원회는 별도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시스템 공개시장 계좌에서 거래를 실행하도록 지시하기로 투표했습니다. 해당 지침은 오후 2시에 발표됩니다.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될 아래 성명서에 대한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이 행동에 투표합니다: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이 조치에 반대표를 던진 사람: 베스 M. 해맥.
해맥 대통령은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데 있어 불균형한 진전, 경제와 노동 시장의 힘, 그리고 금융 상황의 상황을 감안하여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4-1/2~4-3/4%로 유지하는 것을 선호했기 때문에 반대했습니다. 그녀의 견해에 따르면, 현재 연방 기금 금리가 중립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기금 금리를 일정 기간 동안 적당히 제한적인 자세로 유지하는 것이 인플레이션이 적시에 2%로 돌아오도록 하는 데 적절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4-1/4~4-1/2%로 낮추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준비금 잔액에 지급되는 이자율을 2024년 12월 19일부터 4.4%로 낮추기로 투표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2024년 12월 19일부터 기본 신용 금리를 1/4%포인트 인하하여 4.5%로 승인하기로 투표했습니다. 2
다음 위원회 회의는 2025년 1월 28일~29일 화요일~수요일에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의는 2024년 12월 18일 오전 10시 10분에 종료되었습니다.
2024년 11월 25일에 완료된 투표
를 통해 위원회는 2024년 11월 6~7일에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Beth M. Hammack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Susan M. Collins, Austan D. Goolsbee, Alberto G. Musalem, Jeffrey R. Schmid, Sushmita Shukla, 위원회 대체 위원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 닐 카시카리(Neel Kashkari), 로리 케이 로건(Lorie K. Logan)
Joshua Gallin, 비서
Matthew M. Luecke, 부비서
Brian J. Bonis, 부비서
Michelle A. Smith, 부비서
Mark E. Van Der Weide, 법무 고문
Richard Ostrander, 부법무 고문
Trevor A. Reeve,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Beth Anne Wilson, 경제학자
Shaghil Ahmed, James A. Clouse, Brian M. Doyle, Edward S. Knotek II, David E. Lebow, Sylvain Leduc, William Wascher, 준회원 경제학자
로베르토 펄리,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Julie Ann Remache,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부매니저
Stephanie R. Aaronson,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Jose Acosta, 시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II, 정보기술부, 이사회
Andrea Ajello, 섹션 책임자, 통화부, 이사회
데이비드 알티그,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Roc Armenter,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앨리사 아루테, 3세이사회, 예비 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부국장
Alessandro Barbarin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Michele Cavall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Stephanie E. Curcuru, 국제 금융 부문 부국장, 이사회
리카르도 디체시오, 경제 정책 고문,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Eric M. Engen,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Eric C. Engstrom,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Andrew Figura,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Glenn Follette,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Jenn Gallagher, 이사회 보좌관,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Michael S. Gibson, 감독 및 규제 부문 이사, 이사회
캔자스 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Joseph W. Gruber
Christopher J. Gust, 3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James Hebden, 수석 경제 모델러,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프랑수아 엔리케즈,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Valerie S. Hinojosa, 섹션 책임자, 통화부, 이사회
Bart Hobijn,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수석 경제학자 겸 경제 고문
Jane E. Ihrig,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Jordan R. Keitelman, 3 선임 금융 기관 정책 분석가 II, 중앙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이사회
Michael T. Kiley, 부국장, 금융 안정부, 이사회
Don H. Kim,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Anna R. Kovner,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Andreas Lehnert, 금융 안정 부문 이사, 이사회
Kurt F. Lewis, 이사회 의장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Laura Lipscomb,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David López-Salido, 수석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디나 타바레스 마르키오니, 3 뉴욕 연방준비은행 자금시장국장
Jonathan P. McCarthy, 경제 연구 고문, 뉴욕 연방준비은행
Benjamin W. McDonough, 부장관 및 옴부즈맨, 사무국, 이사회
카렐 메르텐스,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Ann E. Misback, 비서, 비서실, 이사회
Edward Nelson,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Alyssa O'Connor,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Anna Orlik,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Michael G. Palumbo, 연구 및 통계 부문의 수석 부국장, 이사회
Ander Perez-Orive,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Eugenio P. Pint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알베르트 케랄토, 4국제금융부서 과장, 이사회
오델 퀴섬빙, 5비서실, 이사회, 비서실 보좌관
Andrea Raffo,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데니스 L. 레드피언, 6행정 전문가, 비서실, 이사회
Achilles Sangster II, 수석 정보 관리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Shane M. Sherlund,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Clara Veg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Min Wei, 수석 부국장, 통화부, 이사회
Randall A. Williams, 그룹 관리자, 통화부, 이사회
Paul R. Wood,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Ines Xavier, 수석 경제학자, 통화부, 이사회
Egon Zakrajsek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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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아 갈린
비서
1.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이 회의록에서 "FOMC"와 "위원회"로 언급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이 회의록에서 "이사회"로 언급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이 조치를 취하면서 이사회는 보스턴, 뉴욕,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리치먼드, 애틀랜타,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이사회가 제출한 해당 금리를 설정하라는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이 투표에는 또한 나머지 연방준비은행이 2024년 12월 19일 또는 해당 연방준비은행이 이사회 사무국장에게 해당 요청을 통보한 날짜에 4.5%의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하도록 이사회가 승인하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사무국장 주: 이후 세인트루이스, 미니애폴리스, 캔자스시티,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은 2024년 12월 19일부터 4.5%의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하도록 이사회가 승인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3. 금융시장과 공개시장조작의 발전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 본문으로 돌아가기
4. 화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5.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토론을 통해 참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6. 화요일 세션 개회사에 참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5년 1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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