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에서 자율주행차가 다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알파벳이 웨이모를 분사할 수 있는 순간이 있었다면 지금이었을 것입니다. 자율주행차에 대한 낙관론이 샌프란시스코와 같은 시장에서 웨이모의 로보택시 서비스가 진정한 성공을 거두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말장난에 대해 죄송합니다!). 작년 가을, 테슬라의 로보택시 계획에 대한 엘론 머스크의 유명한 프레젠테이션은 확실히 새로운 에너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제 동료 웨인 마에 따르면 이번 주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긍정적인 분위기가 느껴졌다고 합니다(오늘 그의 파견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수년 동안 CES에서 주목받아 왔지만, 이 분야는 기술을 제대로 구현하는 데 걸린 시간으로 인해 초기의 희망을 꺾는 등 부침을 겪어왔습니다. 하지만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은 월요일 CES 기조연설에서 "오랜 세월이 흐른 후 웨이모와 테슬라의 성공으로 마침내 [자율주행차]가 등장했다는 것이 매우 분명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엔비디아의 미래 경로를 이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자율주행차는 물론 로봇 공학까지 그의 야망이 얼마나 넓은지 보여주는 황의 기조연설을 지켜봐야 합니다. 웨인은 이번 주 CES에서 로봇 공학이 또 다른 큰 주제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산업용 로봇, 즉 공장에서 일하는 로봇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AI는 작년 가을 테슬라의 프레젠테이션에 등장했던 휴머노이드 로봇을 현실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황은 월요일에 "로봇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선언하며 이 아이디어를 분명히 홍보했습니다.
태도가 조금 덜 낙관적인 분야가 있다면, 그것은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이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웨인에게 AR/VR 헤드셋의 성장이 계속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자율주행차 업계가 보여주듯이 AR/VR 사용자들은 너무 절망해서는 안 됩니다(적어도 기술이 발전하면).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 찾아옵니다.
체중 감량 회사들의 대규모 매각
오젬픽 모조품으로 알려진 인기 체중 감량 약물 카테고리인 GLP-1을 판매하는 기업의 주가는 수요일 The Information의 이 보고서가 해당 카테고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메타 플랫폼의 마케팅 변화의 영향을 강조한 후 급락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기업인 메타는 광고 타겟팅 목적으로 건강 관련 정보와 같은 데이터 사용을 제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GLP-1 약물의 인기와 메타에서의 대대적인 마케팅 덕분에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힘스 앤 허스 헬스와 같은 기업의 마케팅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힘스 앤 허스 헬스의 주가는 수요일에 7% 하락했고, 웨이트 워치의 모기업인 WW 인터내셔널은 13% 하락했습니다. WW도 최근 GLP-1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대 근무의 승자는 Reddit, Snap, YouTube가 될 수 있습니다. 메타에서 돈을 빼돌릴 수 있는 헬스케어 광고주들이 이 세 가지 플랫폼에서 스팟을 실험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왜 갑자기 체중 감량 약에 대한 광고를 많이 보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그 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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