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구절절이 명심해야 할 ㅡ 長年보감 ♡
나이가 들면 반드시 다섯곳을 가까이 하라고 전문가는 말한다.
첫째 병원이 가까이 있어야 한다. 혈압, 당뇨, 고지혈은 내 스스로 다니며 치료 해야하고,
둘째 식당이 가까워야 더러더러 사먹을 수 있고,
세째 은행이 가까워야 알량한 돈 내가 다니며 관리할 수 있고,
넷째 지하철이 가까워야 공짜차 타고 여행이나 먼거리 갈 수 있고,
다섯째 이왕이면 자식도 가까히 있어야 위급할 때 단 한번이라도 도움 받을 수 있다.
전원주택과 별장이 좋다지만, 그것도 50~60대초 이야기 65세 넘어가면 모두 헛소리이고, 도시로 나와야 한다.
그래서 별장, 전원주택, 애인이 있다고 하면 남들이 부러워하지만, 사실은 관리가 어렵다 한다.
노년이 되면 누구나 네가지 고통속에서 살아간다.
1)고독 孤 고독의 고통은 혼자 노는 연습이지만 가까운 친구 몇명은 두어라.
2)무위 孤 아무 것도 안하는 것도 고통이니 정 할것이 없으면 걷기라도 열심히 해라.
3)빈 苦 갈수록 가난해 짐도 고통이니 살아 있는 날 쓸 만큼은 묶어두어라.
4)병 苦 드디어 병고로서 세상을 마감하지만, 열심히 고쳐가며 살자. 명은 하늘에, 몸은 의사에 맡기며 살자.
우리시대는 부부 중 먼저 가는사람은 남아있는 한 쪽 배우자가 보살펴주고, 자기 차례가 오면 자식이 보내기 전에 스스로 요양원으로 죽으러 가야 한다.
옷은 대충 입더라도 잘 걷고 넘어지지 않으려면 운동화는 비싼거로 신자. 늙어서 최후에는 넘어져서 대퇴골절로 가는 사람이 너무나 많다
차 운전도 80세가 넘으면 하지 마라. 내몸 운전도 잘 못하며 자동차 핸들을 미리 꺽고 늦게 꺽다보면 남의 가게로 들어가고, 인도로 돌진해서 큰 사고를 낸다. 1년에 수십건씩 발생하고 있다.
특히 "나는 자연인이다"프로를 보면 대개 지인이나 친구들 한테 사기 당하여 돈 잃고, 몸 망가져 입산한 사람이 대부분이다. 절대로 욕심내지 말고, 이제부터는 돈 버는게 기술이라면 돈을 지키는 것은 예술이다.
예술을 통해서 알량한 돈을 지켜라. 자식도 친척도 예외가 아니니 정신 차려라. 이마에 사기꾼이라 써붙이고 다니지 않는다.
오직 여섯가지 덕목을 지키라.
1건 : 첫째 본인 건강 2배 : 둘째 배우자 건강 3재 : 세째 재산지키기 4사 : 네째 소일거리 일,그리고 걷기. 5우 : 다섯째 친구 만나 수다, 고민, 식사와 농담을 하며 6취 : 여섯째 취미로 파크골프, 당구, 요리, 서예, 그림등을 배워라.
오늘날 세계10위권의 경제선진국 대열로 이끈 우리세대의 산업전사들이여!
그동안 고생 많았고, 참 수고 하셨습니다.
위 글은 노년 전문가들의 제안이니 모두 숙지해서 남은 생애를 건강하게 잘 살아 갑시다
우리시대의 애환을 추억하며, 웃으면서 열심히 삽시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펌글 입니다)
|
첫댓글 그래서 내 건강은 스스로 지키면서
노년을 즐겁게 살려고 노력중입니다.
하모요
몸 아프면 그 누구보다
내 자신이 힘들거든요^^
못 걸으면 양로원 가야하니 열씸히 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