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광고 기술 확장
지난 몇 년 동안 검색 결과와 제품 페이지를 광고로 채우기로 한 아마존의 결정은 저와 같은 일부 쇼핑객을 짜증나게 할 수 있지만, 아마존으로서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작년에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되는 500억 달러의 광고 수익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아마존은 광고의 배후에 있는 기술을 다른 온라인 소매업체에 판매하기 시작할 예정이지만, 이 실험은 가치보다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목요일에 공개한 새로운 광고 제품을 사용하여 온라인 소매업체는 소매업체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홍보하려는 브랜드에 광고 공간을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아마존은 소매업체에 이러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이미 Macy's 및 Best Buy와 같은 소매업체에 이러한 도구를 공급하고 있는 Criteo와 같은 광고 기술 회사와 경쟁하게 됩니다.
한 가지 질문은 소매업체들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Amazon의 클라우드 사업부인 Amazon Web Services를 기반으로 합니다. 아마존은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매업체가 AWS 계정에서 데이터를 관리할 것이라며, 새로운 광고 서비스에는 소매업체의 정보를 Amazon Ads 및 비즈니스의 다른 부분과 분리할 수 있는 "엄격한 액세스 제어"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많은 소매업체가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을 기피하는 것처럼 아마존과의 협력을 완전히 배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마존이 상당한 규모의 비즈니스를 수주하면 반독점 조사를 받게 되어 비즈니스의 가치보다 더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이 다른 사람을 위한 광고 구매 및 판매 도구를 관리하는 자체 광고 기술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성과를 거두었는지 살펴보세요. 이 운영은 구글의 다른 광고 비즈니스보다 마진이 낮으며 지난 몇 년 동안 감소해 왔습니다. 더 나쁜 것은 작년에 재판에 회부된 법무부의 반독점 소송을 촉발했다는 점입니다. 곧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존은 이미 연방거래위원회가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판매자에게 부과하는 광고 수수료를 포함하여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의 영향력에 초점을 맞춘 반독점 소송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점진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교적 작은 노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더 야심 찬 것은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발전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Grok’s iOS App
엘론 머스크의 대화형 AI 챗봇인 Grok이 이제 iPhone에서 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Open과 일치합니다.AI의 ChatGPT, 구글의 쌍둥이자리, 그리고 인류학의 클로드. 각 앱이 현재 주제에 대한 질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측정하고자 했기 때문에 동일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목요일에 장례식이 열린 지미 카터가 좋은 대통령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네 사람 모두 거의 같은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제미니가 말했듯이, "단순한 예나 아니오는 없습니다." 하지만 챗봇에게 고인이 된 대통령에 대한 농담을 해달라고 요청했을 때, 우리는 매우 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클로드만이 적절하게 언급했습니다. "특히 최근 사망한 지미 카터에 대해 농담을 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나머지 세 사람은 각각 고통스러울 정도로 진부한 농담이었지만 그런 칭찬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담하기로 유명한 그록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지미 카터는 왜 숨바꼭질을 거부했을까요?" 그는 숨는 것이 아니라 땅콩 농사로 기억될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약했습니다.
적어도 맛의 기준에서는 클로드가 승리합니다.-마틴 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