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9
151
20241130
137
20241201
122
20241202
206
20241203
195
가입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20241202
0
20241203
0
게시글
20241129
7
20241130
1
20241201
2
20241202
1
20241203
1
댓글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20241202
0
20241203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정보] [칼럼 뉴스] 청춘 18 킷푸-(1) 세이슌 18 킷푸 (青春18きっぷ)가 존속하고 있는 이유 [Business Media 誠]
Fujinomiya 추천 0 조회 586 12.03.31 12:20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3.31 14:29

    첫댓글 여름이나 겨울에 가고시마에서 삿포로까지 청춘 18로 갈 계획인데 저도 좀 불안하긴 했습니다.
    이번꺼만 발매/이용 기간이 나와 있네요.

  • 작성자 12.03.31 14:50

    오-춘하추동님 반갑습니다. 메모장에서 님의 4월 2박 3일 출정(동일본 스페셜 패스)에 대한 발표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또 여름에 가신다고 하니 굉장한 포부가 있으신듯 합니다.
    한국의 레일팬들도 청춘 18의 여름판에 대한 출시 전망은 낙관적 일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침체된 일본 경제를 극복하고자 각 지역들에서의 데스티네이션 이벤트들을 벌이는데,
    당연히 뭔가 스페셜한 것이 추가되고, 제3 섹터 철도와 합의를 이룬 버젼을 희망해 봅니다.

  • 12.03.31 14:33

    근데 홋카이도&동일본 패스도 청춘 18과 같아서 일부 특례 구간을 제외하고 별도 요금을 내도 특급은 못 타는 걸로 압니다. 특례 구간은 자유석에 한해 추가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12.03.31 14:52

    허걱-제 실수입니다. 원문의 '급행'을 특급으로 잘못 번역하는 오류를 범했네요.
    역시 쪽집게식으로 틀린 부분을 찾아내시는 고수님들이 계시니 더욱 주의를 해야 겠습니다.
    오류 지적 감사드립니다.

  • 12.03.31 17:13

    이번에는 짧은 뉴스가 아닌 칼럼형식의 매우 긴 뉴스를 소개해주셨군요. 일일이 번역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을 듯 합니다.
    청춘 18킷푸는 철도동호인들에게 있어서 매우 소중한 존재인 것 같습니다. 저도 나중에 청춘18킷푸로 한 번 여행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저희같은 외국인들에게는 JR패스가 더 유용하겠지만요..) 긴 글 번역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2.03.31 20:44

    오-NEX28님. 간만에 짧지 않은 칼럼을 한번 번역해 보았습니다.
    다소 내용이 길더라도, 카시오페이아님께서 올려주셨던 뉴스와 여행기에서의 코멘트에 비하면
    긴 것도 아니고 저는 정성이 크게 부족합니다.
    (청춘18의 유용성과 현재 상황에 참고가 되고자 번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2.04.01 01:11

    '청춘 18'을 모티브로 해서 코레일에서는 대학생(사용기준일로 만 25세 이하)을 대상으로 2007년 '내일로'를 선보였고 수요가 매년 늘면서 성인을 위한 '자유여행패스'도 선보이게 되었죠... 모두 인기리에 발매 중이랍니다..

  • 작성자 12.03.31 20:46

    Day Dream님 오랜만 이십니다. 국내용 철도 패스에 대해 설명 주셔서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비록 저는 이들 국내 패스들은 모르지만, 언젠가는 유용하게 이용할 날이 있을 것 같습니다.

  • 12.04.01 01:26

    '내일로'의 대상연령은 사용기준일로 만 25세 이하이고, 일반열차(ITX-청춘 제외, KTX는 자유석에 한하여 2회 50%할인)의 자유석, 입석을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여름시즌(6월1일~8월 31일), 겨울시즌(12월 1일~2월28/29일)에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2007년 첫선을 보인후 매년마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12.04.01 01:26

    그리고 내일로의 수요가 크게 늘자 작년에 코레일에서는 '자유여행패스'를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사용연령은 만26세 성인이며 여행 인원에 따라 '하나로', '다소니',' 가족패스'로 구분이 되어있고 각 상품마다 가격, 이용기간이 다양합니다.
    또한, 여름, 겨울시즌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것과 스마트폰 '글로리' 어플을 통해서도 구입/발권이 가능한게 특징이지요.

    일본여행시 JR패스 가격이 부담되면 청춘 18킷푸로 여행하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저도 그렇고 주변에서도 '좀 더'주고 JR패스를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 작성자 12.04.01 10:35

    Day Dream님. 연이은 보충 설명과 친절하신 안내에 감사드립니다.

  • 12.03.31 20:45

    청춘 18 티켓이라... JR에서 확실한 입장을 정하고 판매시즌도 분명하게 못을 박는다면 폐지 루머는 사라질텐데요.

  • 작성자 12.03.31 20:49

    E231系500番님 오늘도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긴장되는 대사가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의 과잉 반응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봄 사용판만 공고하고 하계, 동계는 발표가 없으니,
    각종 억측들이 나도는 것 같습니다. 저는 나중에 일본 킨켄샵에서 1, 2일권을 구입하여 한번
    하루종일 탐사하는데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 12.03.31 23:51

    작년에만 청춘18여행을 두번이나 했었죠 철도팬을 넘어서 진정한 기차여행을 하려는 특히 대학생들에게 있어서 정말 청춘에 남을 그런 여행이었습니다 이 티켓만큼은 폐지되지 않깅 간절히 바랍니다 동일본지역에서는 확실히 hhp가 많이 이득이죠

  • 작성자 12.04.01 15:32

    정말 그렇네요. Polymer님께서야 말로 독특하게 청춘 18 장거리 여행을 하셔서 남다른 추억을
    갖고 계실 것 같습니다. 사실 일본이 철도강국이 된 배경에는 이 같은 청춘18 같은 다양한 패스들이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됩니다.

  • 12.04.01 00:30

    청춘 18 킷푸가 많이 팔린다는 것은 알았지만, 60억엔의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모르고 있었네요^^;;; 아무래도 이러한 고수익성 때문에 JR이 한동안은 이 킷푸를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작성자 12.04.01 15:36

    저도 이렇게까지 판매 매수와 금액까지 데이터가 제시된 글을 처음 보았습니다.
    2010년에 JR동일본에서만 근 24만매가 팔렸다는 것은 예상 기대치 이상인 듯 합니다.
    저도 님의 견해에다가 더욱 혜택이 큰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 14.06.25 19:12

    번역된 좋은 칼럼을 2년 후 잘 읽었습니다. 한 마디로 줄여서 세이쥰하치 프리깃푸는 앞으로도 계속 발매가 될 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