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스마담님:
부인병은 소장의 기운이 약해 하복부(배꼽 아래 부분)가 차고, 또한 비장의 기운은 여성 자궁질환 치료를 위해 반드시 보 해줘야 하는 곳입니다. 이 모든 것은 심장의 기운이 떨어져 생기는 것입니다. 님 뿐만 아니라 여성들은 생리를 하기 때문에 늘 심장의 기운이 약하답니다. 따라서 그 무엇보다 이들을 보온요법<뜸>으로 치료해 주면 몸의 기운이 따뜻해져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심지어 수술을 요하는 혹이 없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침 치료보다 뜸은 많은 시간을 요하기에 끈기가 있어야 합니다. 병원 수술을 하더라도 그 때까지 시도해 볼것을 권합니다. 서암뜸(황토 뜸:국산-냄새가 거의 없음)을 구입하시어 양 손 바닥에 하루 3~5짱 씩 떠 주면 됩니다. E22, 24, 27은 반대 쪽도 같이 뜸을 떠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부인병 질환이 있는 회원님들도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duste님:
불면증으로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우선 응급처치로 위 그림 중 A30, G13 부근에 볼펜 끝으로 강하게 자극을 주세요. 통증도 느낄 수 있지만 괜찮습니다(피부만 상하지 않게 주의 하세요). 2 곳에 꾸준히 자극을 가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숙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불면증 또한 심장의 기운이 약해 총경동맥을 통한 뇌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두 분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건강하세요.
첫댓글 우리 지기 님이 예쁜 짓을 하셨네요. 예스마담 님이랑 duste 님 얼렁 건강 회복하시와요. 마음 쏟아준 지기 님은 쏟은 크기의 따따블로 복 받으시구요^^.
간밤 저도 잠을 못 자서 손끝 부분을 찾아 눌러보게 되네요.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건강지기님께도 감사해요.
주치의를 둔둣한 든든한 느낌!
ㅋ ㅋ 자궁쪽이 아니라 가슴(유방결절)이라요~~. 그래도 든든합네당. 문협 모이는날(토요일) 쉬니까 얼굴도장 찍자구요.
^^ 감사합니당..말씀해주신 방법 다행이도 저도 알고 있는 방법이네요..전에 수지침에 관심이 있었던지라...^^;;;그런데 별로 도움을 못받았었어요..ㅜ.,ㅜ 지금은 스스로 치유가 되었습니다.감사드립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