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황금불상과 케데헌의 골든이야기
태국의 왕궁에서 동남쪽 방향으로 직선 거리 약 3Km 정도에 왓 트라이밋이라는 황금 불상(Golden Buddha)을 모신 사원이 있다
사원 자체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무게 5.5톤의 순금으로 만든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 불상이 모셔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황금불상은 약 700년 전인 15세기 무렵 수코타이(Sukhothai) 시대에 만들었다고 한다.
다음은 황금 불상에 얽힌 사연이다.
태국과 미얀마는 같은 불교나라이면서
여러차례 전쟁을 치뤘다.
태국이 미얀마 군대에 패배하면서 황금불상이 적군의 손에 들어갈것을 염려하였다.
태국군은 후퇴하면서 5.5톤되는 황금 불상을 진흙으로 덧쒸워서 진흙불상으로 위장하였다.
황금불상의 비밀을 아는 사람들은 전쟁중 모두 죽고 말았다
1959년 무렵 도시 재개발로 사찰을 이전하게 되었다.불전을 철거하고. 커다란 불상을 기중기로 들어 올렸다.그순간 기적이 일어났다.
기중기가 불상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땅으로 떨어뜨렸다.
점토로 덮힌 불상이 큰충격을 받아 진흙덩이들이 떨어지고 빛나는 황금불상이 출현한 것이다.
불상의 높이는 3미터가 넘고 무게는 자그만치 5500키로 5.5톤이었다
거대한 석고불상을 옮기려던 과정에서 그 속에 감춰진 황금 불상이 발견된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을 진흙덩이처럼 하찮은 존재로 여긴다.그뿐 아니라 상대방도 존중하는 마음보다 하찮은 존재로 여긴다.
그러나 자신이 무지의 잠에서 깨어나고 자신의 에고가 깨지면 자신안의 황금불상이 드러난다는 역사의 교훈이다.
다음은 세상사람들을 노래하고 춤추게 만든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가 부르는 골든 가사이다.
나는 유령같았고 혼자였어
어두워진 앞길속에
왕좌를 얻었지만 어떻게 믿어야 할지 몰랐어 내가 여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두개의 삶을 살며 양쪽 모두에 먖추려 했지만 내자리를 찾을수 없었어
번뇌를 정화하고 악령을 물리치는 루미의 노래 골든가사이다.
골든 Golden 가사 번역, 심리학적 의미 해석 OST
출처 : 세정TV .. | 블로그
- https://naver.me/50JB387G
사진 1번 태국의 황금불상
사진 2번 골든을 노래하는 케데헌의 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