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190821122324094
의협 "소속기관 위조한 것, 단국대 교수 징계 착수"
공주대는 생물학과, 단국대는 의과학연구소로 표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참여한 단국대 논문에 이어 공주대 논문도 소속기관을 '한영외고'가 아니라 대학 소속으로 엉터리 표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국대 논문은 '단국대 의과학연구소, 공주대 논문은 '공주대 생물학과'로 표기했다. 대한의사협회는 특히 단국대 논문의 소속기관 표기가 "위조"라고 보고 책임교수인 단국대 의대 A교수를 의사 윤리 위반으로 제소하고 징계에 착수했다.
의협은 21일 상임이사회를 열어 A 교수를 중앙윤리위원회에 징계 심의를 올리기로 결정했다. 의협은 곧 윤리위를 열어 심의에 착수할 예정이다. A 교수의 행위가 중앙윤리위원회 규정 19조 '의사 품위를 훼손하는 행위' '의사협회와 의사 전체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이날 의결에 참여한 24명의 위원 이사 중 17명이 윤리위 회부에 찬성했다.
의사협회는 회원이 비윤리적 행위를 했을 경우 윤리위를 열어 회원 자격 정지 등의 징계를 해왔다. A교수는 단국대 의대 소아과(신생아학) 의사다. A 교수는 조 교수의 딸을 논문 1저자로 올리고 본인은 교신저자(책임저자)로 명시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사안이 긴급해 상임이사회에서 징계 심의를 올리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의협은 A 교수의 두 가지 행위가 윤리 규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첫째, 단국대 논문에서 조 교수의 딸을 의과학연구소 소속으로 명기한 점이다. 최 회장은 "한영외고로 표기해야 하는데 단국대 의과학연구소 소속으로 표기한 것은 명백한 위조"라며 "그리 표기하려면 연구소 소속 연구원이거나 직원이어야 하는데 둘 다 아니다"고 말했다.
의협은 또 논문에서 조 후보자의 딸을 제1저자로 올린 것도 명백한 윤리 위반이라고 봤다. 최 회장은 "1저자 요건이 있는데 정확하게 맞는 사람을 올려야 하는데 그걸 위반한 것이다. 1저자가 될 수 없는 사람을 올린 게 너무나 명백하다.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논문 저자의 소속기관을 위조한 경우를 본 적이 없다. 이번 건은 의학과 과학에 대한 모독행위다. 그런 고도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과학과 의학 논문을 쓰려면 일정한 자격을 갖춰야 한다. 누가 작성했다고 정확히 표시해야 한다. 논문의 내용을 이해 못 하는, 의학의 문외한이자 미성년자인 고교생을 1저자로 표기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의학 권위를 땅에 떨어뜨린다"고 지적했다.
단국대 A 교수는 소속기관 허위 기재와 관련, 이 학생이 고등학생이어서 굉장히 고민스러웠다. 이거 해도 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당시 규정이 없었고, 당시 인턴십 기간에는 우리 연구소 소속이니까 연구실 소속으로 적었다. 구태여 고등학교 이름을 꼭 적을 필요는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의 딸이 고 3 때 공주대 생명공학연구실에서 3주 인턴 생활을 하면서 제 3저자로 등재된 논문에서도 소속기관을 한영외고로 표기하지 않았다. 이 논문에는 '공주대 생물학과'로 표기돼 있다.
........
조국 딸 사건은 명백한 입시비리
조국 딸은 평생 한번도 시험을 봐서 진학한 적이 없다.
1. 한영외고는 유학 전형, 외국에 살았다는 이유로 귀국자 전형
2. 고려대는 논문으로 수시, 고대 공대는 포트폴리오 수시로 합격. 그 유명한 딸랑 2주 인턴으로 제1저자 받은 논문으로.
3. 부산의학전문대학원은 면접, 누구나 보는 MEET라는 시험도 보지 않고 위 논문 써 먹어 서류 전형으로.
=> 2번 유급한 조국 딸(조민희)에게 장학금 6번 준 노환중 교수, 부산의료원장 취임

이 땅의 돌대가리들
[헌법] 제7조 제1항 '공무원은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에 의하여, 대통령, 국회의원, 법관을 포함한 모든 공직자는 국민의 종년놈들이다.
헌데, 국민이란 것들이, 상전으로서 스스로 판단할 능력을 키우며 종년놈들 감시하기는커녕
1. 허구헌날 종년놈들의 행태에 대하여 욕하면서도 자신이 판단할 노력하지 아니하고,
종년놈들 멋대로 작당하는 사법부, 검찰, 청문회 등의 결과를 기다려 보자고 한다.
나찌 선전장관이었던 괴벨스가 말한 '생각은 없고 그저 남의 말이나 옮기는 돌대가리'라는 것.
2. 더구나 자신이 납부하는 세금으로 월급 주는 그 종년놈들에게 '개돼지' 소리 들으면서도 떠 받드는 돌대가리 병신들.
이 개돼지들은 지들 맘에 안 들면, '친일 매국노, 토착왜구, 태극기 부대'라고 한다. 지들 맘에 안 들면, 무조건 '종북 좌파, 빨갱이'라고 하는 친일매국노들과 똑 같은 병신들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종년놈들의 농간에 놀아나는....
돌대가리 병신들 예: '살아봐', 'ssambeun', '우린버펫', '섬이 많은 곳', '양키왜구믿지말자'
위장전입만으로 부총리 재임 중 사퇴한 이헌재(이헌재 부총리 사퇴…청와대 후임인선 착수, 한겨레, 2005.3.7) ....
비교할 수 없는 비리의 조국 뻔뻔하게 버틴다, 이 모든 것이 이 땅의 돌대가리 병신들 탓이다.
첫댓글 1! ㅋㅋㅋ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되면 김성태 의문의 1승
님!
그만 좀 합시다.
좀 쫌
김성태가 뜬금없이 왜??
스자보 욕본다 ㅋㅋㅋ
직업은 있니?
혹 이런짓들로 밥을...???ㅋㅋㅋ
몬난 ㄴ
지발 니나 좀 잘 하세요. 지발요
의협회장이 누구였더라??
최대집이 아니었던가요??
그 유명한 일베 최대집 선생^^
왜구 본진에서 온게 맞네.
일베 szabo 선생.
옛다 링크.
http://m.amn.kr/30885
글고 니는 머리가 좋아서 일베에서 퍼오냐??
왜놈 본진에서는 확실히 인재네 인재(人災)
뭔 인재인줄은 알겠지? 머리가 좋으니. ㅎㅎ
생긴 쌍다구 보니 딱 왜구네 왜구...
ㅉㅉㅉ
직업이군요. 직업 ㅉㅉㅉ
친일친미친중 사대주의 기득권 하수인들인 여야 보수진보들이 벌이는 다문화는 자국민 피빨아먹는 거머리 양성하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대학병원가보면 6인실 침상에 4자리가 조선족ㆍ러시아계ㆍ동남아 인간들이다..
무슨 돈이 그리많아 저 거지들에게 우리 건강보험을 적용하나? 진짜 정신이 나간 나라임 개한민국은!!
조국을 법무 장관으로 임명!
부동산 문제는 뒤로하고 고등학생 이었던 자녀는??
입시를 * 대면 면접*으로 통과한 사실의
실체가 드러 나면 어떻게 대응 할지 궁금 합니다.
이참에,
모든 장관이나 구캐의원을 40세가 지나면,
입후보 못 하게 하는 법이라도 제정 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캐나다나 프랑스가 젊은 지도자를 선출한 이유도,
부패하고 타락한 정치권에 식상한 유권자들이, 응집된 힘의 표출로 나타낸 결과로
보여 지고요.
*지 소 미 아* 폐기할 통행 금지 시간이 다가 옵니다.
이참에, 그-속 -을 보이리라!
언놈이 매국노 인지???????????
법앞에 만인이 평등하다???
유쩐 무죄!
무쩐 유죄!
요즘 이래 저래 이것 저것 하다보면 결혼도 서른 중반이 하는데 40넘으면 입후보를 못하게 하라~
조선시대같이 조혼할때나 가능한 소리
늙으면 빨리 죽자는 멍멍이 소리와 동급의 망언이네요.
40이면 한창 때일텐데. 100세 시대라면서요~~
열받으셔서 너무 나가신듯 ...
@ssambeun 정치인들이 잔 머리를 굴리며 정치적 행동을 하면
항상 탈이 납디다.
마음으로 부터 우러나는
애민 애족 정신이 없으면....
사기꾼 소리를 듣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實 事 求 是 !!!!
조국입장이라네요=>
모 언론의 ‘인사청문회 준비단서 후보자 딸 논문이 대입에 미반영이다 거짓말 했다는 것’ 등은 사실과 다른다.
고대 입시와 관련해 2009년 논문(단대 연구소)이 생활기록부에 기재되거나, 논문 원문을 제출한 사실이 없다.
‘세계선도인재전형’ 1단계 반영비율 60%를 차지하는 학교생활기록부에는 ‘교외체험학습상황’에 ‘교외체험학습상황’에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학교실서 관련 이론을 습득하고, 연구에 참여하였다는 내용만 기재돼 있을뿐 논문 언급은 없다.
자기소개서에 “단대 연구소에서의 인턴쉽 성과로 논문에 나의 이름이 언급 됐을뿐 논문의 1저자라는 내용도 없고 논문 원문도 제출한바 없다.
냄비 바닥이 얇아서 부화뇌동에 금방 끓어오르네요.
걱정없습니다.
또 얇으니깐 금방 식을테니깐요~
@ssambeun 이번 사건은 무쇠솥에서 2년간
푸-욱 쪄내서 국물도 진하네요.^^
남비=무쇠솥
닉네임(아이디)에 수명이 다했군...멀티 아이디 인가.?. 막 싸지르는군.
아놔. 조국후보자 딸을 보건복지부 장관 만들려는 것인지....ㄷㄷㄷ....ㅎㅎㅎ..법무장관을 털어야지요. 왜 보건복지부 장관을 텁니까.
그래서 이재명이야?
참 애쓰내요
주옥순이 박수 쳐주시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