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18절 입니다.
'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마지막 때에 자기의 경건하지 않은 정욕대로 행하며 조롱 하는 자들이 있으리라 하였나니' (유다서18절)
ὅτι ἔλεγον ὑμῖν· ὅτι ἐν ἐσχάτῳ χρόνῳ ἔσονται ἐμπαῖκται κατὰ τὰς ἑαυτῶν ἐπιθυμίας πορευόμενοι τῶν ἀσεβειῶν
첫번째 헬라어 단어부터 보자면 ὅτι [hŏti] 호티 로 그 뜻은 우리말 '곧''그래서' '왜냐하면' 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다음 단어로는 헬라어 ἔλεγον [élegon] 엘레곤 으로 뜻은 '그들이 말했다' 또는 '그들이 글로 말하다'의 뜻이랍니다.
그리고 다음 ὑμῖν [hümin] 휘민 으로 그 뜻은 '너에게' '너희에게'입니다.
그러면 위의 '호티 엘레곤 휘민' 세가지 단어를 이어보면,
곧 그들(성령의 권고를 받은 사도들)이 너희에게(성경으로) 말하기를 이 되겠습니다. 가운데 ὑμῖν [hümin] 휘민 이 말하여 진리 단어가 가리키는 여덟곳 관주들을 간추려 함께 살폈습니다.
헬라어 성경 다음 단어로 다시한번 ὅτι [hŏti] 호티 가 나옵니다. 한글 성경은 그 단어 번역을 아예 생략하였으나 구글사전등 일반의 번역에서는 앞서의 '곧' '그래서' '왜냐하면'이 아닌 '저것'이라는 번역을 줍니다.
그런데 어찌어찌 찾으니 한 문장에서 ὅτι [hŏti] 호티 라는 단어가 두번 들어가면 δηλόω [dēlŏō] 델로오 의 뜻 < 드러내다, 밝히다, 보여주다, 설명하다[[미래의 일을]], 고전3:13, 벧후1:14, 히12:27. [ὅτι와 함께] ~을 알리다, 고전1:11, 골1:8, 벧전1:11>을 가진답니다.
그 다음 또다시 한글성경에서 번역을 빼버린 단어는 ἐν [ĕn] 엔(1772)으로 그 뜻은 [장소를 나타내는 경우].[안에].[목적 고전9:15] 을 주십니다.
그리고 그 뜻풀이 단어로 57가지의 단어를 주시는데 가만히 살펴보니 그 뜻과 관주말씀 수백가지들이 '하나님안에서' '그리스도안에서' '성령안에서'로 "진리안에 사는 산제사자" "심령성전 일반제사장의 생각과 삶"입니다.
※ 시간과 지면상 연결관주 올리는 것을 생략했답니다. 하오니 각인께서 네이버 검색창에서 [고대 그리스어 사전] 을 열고 해당 단어(1772)를 입력하셔서 여의를 따라 관주 뜻을 찾아 묵상하시겠습니다.
※ 그런데 한글번역 성경이 번역을 외면한 두 단어 그 다음 단어는 더욱 무섭습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헬라어성경 원문 마져도 아예 단어를 생략하고 없애버렸습니다.
본 글 헬라어 원문이라고 제가 퍼다가 올린 글가운데에서도 보이지 않네요.
그 단어는 ἐπί [ĕpi] 에피 입니다. 그런데 순 뜻풀이 관주로 한가지 단어 ἔπαυλις, εως, ἡ [ĕpaulis] 에파우리스 로 그 뜻은 '833의 동의어' '농가' '오두막' '주택' 을 주십니다.
그래서 다시 헬라어 단어코드 833을 좇으니 αὐλή, ῆς, ἡ [aulē] 아울레 입니다.
뜻관주로는, < 안뜰, 마당, 건축으로 에워싸여 닫힌 지붕 없는 공간, 마26:58,69, 막14: 54,66, 눅22:55, 요18:15. [양들의 우리라는 뜻으로도 사용됨] 요10:1,16.농장, 집, 눅11:21.성전의 바깥 뜰, 계11:2.궁전, 대궐, 관저, 마26:3, 막15:16 > 입니다.
또다시 동의어 로 주신 헬라어 단어사전 109 를 좇으니 ἀήρ, έρος, ὁ [aēr] 아에르 로 그 뜻관주는 < 공기, 계9:2, 공중[지구를 둘러싼 하층 하늘], 행22:23, 엡2:2, 살전4:17.허공(고전9:26, 14: 9), 공기(계9:2, 16:17) > 를 주십니다.
※ 뜻 관주를 찾아 잘 살펴보니 두번째 ἐπί [ĕpi] 에피 가 가리키는 바는 성전 바깥마당 <기독교로 말하는 종교들의 실체와 그들을 붙든 영과 결국 받을 심판>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샬롬
첫댓글 💖행복은 남에게 나눠 줌으로써 비워지는 것이 아니라 없는 것을 나눔으로써
채워지는 신비로운 것입니다. 베푸는 만큼 행복의 양도 그만큼 많아 집니다.
오늘 하루도 주위 사람들에게 베푸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말씀을 감사합니다. 샬롬
좋은 신앙 글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