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뜰 / 재희
오월의 뒷모습이
잔잔한 빗줄기 속으로 천천히 흘러갑니다
긴 하루를 접는 처마 끝에서
비에 젖은 어머니의 뜰을 바라보며 긴 생각에 젖습니다.
해마다 이맘때면
담장 옆 라일락 향기가 시든 후
연보랏빛 그리움으로 수국이 한 가득 피어나곤 했지요
꽃은 한 번도
큰 소리로 사랑을 말하지 않았지만
그 향기만으로도
누군가를 오래 기다릴 수 있다는 걸
어머니의 뜰에서 배웠습니다.
마당 한편 장독대 위로 늦은 햇살이 기울면
어머니는 말없이 빈 하늘을 바라보셨지요
첫댓글 돌아가신 어머니를 새삼 새겨보는 시간에 잠겨보는 것이 애틋합니다. 고맙습니다.
덕산정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우재설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효천대운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좋은행시 감상합니다.
좋은낭송 감상합니다.
좋은명소 감상합니다.
좋은사진 감상합니다.
좋은음악 감상합니다.
좋은영상 감상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탱구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세상에 어머니의 고마움은 어디에도 없지요.
이화령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어머니의 뜰 / 재희.좋은 글 감사한 마음으로 즐감하고 나갑니다 수고하여 올려 주신 덕분에
편히 앉아서 잠시 즐기면서 머물다 갑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진춘권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어머니의 고마움을 주는 내용 잘 보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초수동 님 ~ 안녕 하세요~
보리대로 불 지펴 하지 감자 삶아주시던 가슴 시린 옛 추억....
어머니 그 향수에 눈물 젖습니다. 그렇듯 오월은 감사의 계절인 듯 합니다.
더 푸른 이름으로 다가온 유월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고맙습니다~^^*
좋은글에 잠시 머물다감니다 감사합니다
노준식 님 ~ 안녕 하세요~~
휴일 편안히 잘 보내고 계신지요~
금방 이라도 비가 올듯한 흐린 날씨 지만
덥지 않아 좋습니다.~
늘 건강 하시고 행복 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감사 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김문곤 님 ~ 안녕 하세요~~
휴일 편안히 잘 보내고 계신지요~
금방 이라도 비가 올듯한 흐린 날씨 지만
덥지 않아 좋습니다.~
늘 건강 하시고 행복 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감사 합니다~^^*
하지감자가 나올때죠 햇 감자 정말 맛있어요 감사합니다
황포돗대 님 ~ 안녕 하세요~~
휴일 편안히 잘 보내고 계신지요~
금방 이라도 비가 올듯한 흐린 날씨 지만
덥지 않아 좋습니다.~
늘 건강 하시고 행복 하세요~
남겨주신 응원의 말씀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