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Microsoft AI
선물을 소지한 회사를 조심하세요: 그들은 무언가를 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요일에 구글이 고객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자사의 인공지능 도구를 기업용 Gmail과 같은 비즈니스 제품에 포함시키겠다고 발표한 것은 모든 사람에게 인공지능의 힘을 불어넣으려는 선의의 조치로 받아들여졌습니다. 현실적으로 구글은 제미니 브랜드 AI 도구를 구매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기업이 제미니 브랜드 AI 도구를 사용하도록 하는 데 필사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Google은 Gmail, Google 문서 및 Google 시트용 AI 개선 기능을 포함한 이러한 도구를 Workspace 요금제의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해당 요금제의 가격을 월 2달러 인상하는 데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제미니에 추가 기능으로 부과하던 월 20달러보다 훨씬 낮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앞으로 모든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2달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은 마치 케이블 TV 비즈니스 모델을 연상시킵니다. 모든 시청자가 시청한 채널 패키지에 돈을 지불하고, 패키지 내 모든 채널이 잘 작동하도록 보장했습니다.
구글의 이러한 움직임은 수요일에 Microsoft가 특정 AI 서비스에 대한 가격 변경 사항을 공개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Microsoft는 Copilot 서비스의 일부 AI 에이전트 기능에 대해 월 정액 요금을 사용하는 대신 서비스 사용 빈도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합니다(Microsoft는 인기 있는 Office 소프트웨어에서 전체 AI 기능 제품군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여전히 정액 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앞서 보도한 바와 같이 Microsoft는 비즈니스에 코파일럿을 판매하는 데 문제가 있었으며, 이는 AI 도구가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소비 기반으로 전환하면 기업에게 표면적으로 더 나은 거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위험은 그것에 중독되면 비용이 치솟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는 적어도 개념적으로는 Microsoft가 요청하지 않은 기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Microsoft의 제안을 더 높이 평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업 Gmail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제미니 기능이 마음에 들고 저렴한 비용을 인식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 발표에서 구글이 매출 증가를 어떻게 설명할지 기대됩니다.
OpenAI의 뉴스 미디어 친구들
구글 AI에 대해 말하자면, 최근 구글이 뉴스 퍼블리셔들에게 AI 도구를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유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AI는 그들과 많은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OpenAI는 오늘 Axios와 "지역 뉴스 보도를 expand"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금을 포함한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발표하며 한 단계 더 나아졌습니다. Axios에 따르면 ChatGPT 제작자는 4개의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에 자금을 지원할 것입니다.
구글은 무엇을 잘못했는지 궁금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를 통해 언론 프로젝트와 뉴스 기관의 콘텐츠 제작 노력에 수년간 자금을 지원해 왔습니다. 하지만 AI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할 의향이 없어 퍼블리셔들을 짜증나게 하고 있습니다. OpenAI는 적어도 현재로서는 뉴스 전문가들의 새로운 절친한 친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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