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인터넷/게임/엔터/통신 김현용]
더블유게임즈(192080)
BUY/TP 60,000원 (유지/상향)
<마진 40% 깜짝 실적, P/E 5배 성장주>
■4분기 영업이익 당사 전망치 26% 상회한 깜짝 실적 시현
- 동사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535억원(YoY -2.7%), 영업이익 628억원(YoY +21.7%)으로 당사 이익 전망치를 26% 상회한 깜짝 실적을 기록. 소셜 카지노 매출은 1,479억원으로 전분기비 6%대 성장하였는데, 이는 시장성장률을 7%p 이상 상회한 것. 이익 서프라이즈는 마케팅 비용 절감 효과에 기인하는데, 매출액 대비 마케팅비용률은 10.0%로 전분기비 3.2%p 감소하였으며 성숙기 시장에서의 Top-Tier 플레이어가 구조적으로 이익률이 격상되는 과정에 진입. 한편, 슈퍼네이션이 11월부터 연결 편입되어 올해부터 전사 실적에 의미 있는 기여 예상
■1월 아이게이밍 매출은 9월 대비 1.5배로 급증: 상반기 모바일 신규앱 출시로 초고성장 노린다
- 아이게이밍(온라인 카지노) 사업은 작년 11월 1일 인수 완료된 이래 월매출(NGR, Net Gaming Revenue)의 가파른 증가세 포착. 23년 9월 매출을 100으로 했을 때, 11월까지는 100~110에 머물던 매출이 12월과 1월에 급증하여 1월 150에 도달.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신규앱을 상반기 출시하고 마케팅 공세를 더욱 강화하여 매출의 기하급수적 성장 곡선을 만들 계획. 아이게이밍 매출은 올해 약 500억원, 내년 1,000억원 초과 규모로 충분히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 온라인 카지노 산업은 글로벌 40조원 규모로 추산되어 소셜 카지노의 4~5배에 해당하며, 영국 시장만 7조원에 달하는 매력적인 시장
■23년 주당 배당금 1,000원 결정, 24년 주당 배당금 1,290원 예상
- 동사는 2023년 사업연도에 대한 주당 배당금을 1,000원(YoY +67%)으로 결정하였으며, 이는 배당수익률 2.4%에 해당. 2024년 예상 EBITDA 2,508억원(YoY +13%)을 배당 산식(기본 재원 60억원 + 초과달성 EBITDA에 특정 요율을 곱한 특별 재원)에 대입하면 예상 주당 배당금은 1,290원(YoY +29%)으로 전망. 이는 배당수익률 3%로 동종 기업들 가운데 Top 수준에 해당
■목표주가 18% 상향 조정하고 중소형 게임주 최선호주 제시
- 동사 목표주가를 24F EPS에 Target P/E 8배를 적용한 60,000원으로 기존 대비 18% 상향 조정하고, 중소형 게임주 최선호주로 지속 제시함. 1)연간 2천억원을 최초 돌파한 영업이익은 상장된 한국 게임기업들 중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3위에 해당. 2)캐쉬카우 소셜 카지노는 낮은 마케팅비에서도 매출이 유지되는 싸이클에 진입했고, 3)신사업 온라인 카지노는 동사 M&A 전후로 월매출이 이미 1.5배로 증가한데다 상반기 모바일 신규앱 출시로 가파른 규모 확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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