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892161
연합뉴스 보도입니다. 지금 다음 검색순위 12위입니다. 전남 구례군 지리산 산불보다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3년 고모역인근 신조리미트와 보수차간 충돌로 사망자가 나온 일이 있었으나 2000년이후 열차출돌로 대량 사망자 혹은 부상자가 나온 일은 없었는데 독일은 2006년 25명사망, 어제 10명사망, 40명부상이라고 나오는데 철도선진국의 기준이 뭔지 의심스러울 뿐입니다. 독일이 제일의 철도강국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우리가 그 다음이고 참 알 수 없네요.
첫댓글 독일의 열차충돌사고의 교훈으로 우리나라철도에서는 미연에 방지하는 대책이 필요 하겠습니다.
1993년 구포역 열차사고를 교훈삼아.......
사망자들의 명복을 빎과 동시에 부상자들의 쾌유를 빕니다.다시는 이런 사고가 안 나길....
우리나라도...열차로 인한 인명사고 많았지요.
67년 천안역 충돌사고,81년 고모역 충돌사고,93년 구포사고등 쓰라린 기억이 많지요 우리나라도....
(오죽하면 열차사고를 소재로 레드아이 영화가 나왔을 정도니...)
그나마 우리나라는 구포사고 이후론 대규모 인명피해는 없으니 다행이지요...;
독일의 철도 하면 생각나는 것들 중에 "고속열차 대규모 인명피해 사고"와 "잦은 연착"도 끼어 있지요.
독일에서 여객열차와 화물열차가 서로 충돌을 하였군요... 화물열차는 기관사만 다쳤겠지만 여객열차의 승객들은 많이 다쳤겠네요.. 옛날 구포역에서 무궁화호 사고가 생각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