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609&aid=0000539904
빅뱅 공백기의 가장 큰 이유가 범죄 때문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컴백에 쏠린 대중의 날 선 반응도 당연하다.
지난 2011년 리더 지드래곤의 대마초 흡연 혐의 파문을 "담배인 줄 착각하고 받아 피웠다"는 지드래곤의 해명과 기소유예 처분으로 비교적 무난하게 넘긴 빅뱅의 범죄사(史)는 점입가경이었다.
강남경찰서에서 의경으로 복무하던 탑은 2016년 여러차례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과 추징금을 선고했다. 형사사건으로 기소된 탑은 의경에서 직위 해제됐고 사회복무요원으로 배치됐다. 소집해제 후에는 SNS에서 음주 라이브 방송을 하며 "한국에서는 컴백 안 할 거다. 컴백 자체를 안 하고 싶다"고 말하는 등 경솔한 태도로 비판 받았다.
대성은 소유하고 있던 건물에서 여러개의 불법 유흥업소가 운영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건물에서는 불법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었다. 대성이 유흥업소 불법 운영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증거가 없어 무혐의 처분을 받았으나 대중의 눈초리는 곱지 않았다.
여기에 버닝썬 게이트로 탈퇴한 막내 승리는 성매매와 성매매 알선, 성폭력처벌법, 특정경제범죄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업무상 횡령, 식품위생법,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특수폭행교사 등 9개 혐의로 재판 중이다. 팀에서는 탈퇴했으나 팀 이미지에 또 한번 큰 타격을 입힌 것이 사실이다.
그들이 이뤄온 성과만으로도 자연스레 빅뱅의 컴백은 큰 이슈이자 관심의 대상이다. 그러나 그 성과를 덮을 정도로 과했던 범죄 행위들에 그들의 컴백을 마냥 반기에는 찝찝함을 남긴다. 지난 4년이 단순한 군(軍)백기도 아니었기에 당연한 반응이다.
미성년자 성매매 논란을 일으켰던 엠씨더맥스 이수, 병역 기피 의혹을 받았던 MC몽 등은 거센 논란 후에도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여전히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반면 대중적 호감도는 이와 반비례하며 활동 폭은 넓지 않다. 빅뱅이 이들의 전철을 밟을지,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탑은 빅뱅 컴백과 더불어 YG와의 전속계약을 종료하고 아티스트이자 사업가로 활동할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실화야...?
나온다고? 개뻔뻔하다
진짜 나온다고????
근데 굳이 나오는 이유 뭔데??
태양이나 몰아줘ㅠ
기사 존나 사이다네 ㅋㅋㅋㅋ
좋다고 빠는 사람들 있겠지 또..
벌써 투윗에 빅뱅트친소 구하고 난리;;; 아직 팬이 있구나...
컴백이라니????
ㅋㅋㅋ범죄돌을 티비에서 봐야되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헐....진짜??
사람들 못됐다고 한국에서는 앨범 안 낸다고 하시지 않았었나??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사제목 뼈 부러진다
ㅇㅇ
와우네
돈떨어져가나
태양오빠 솔로내주세요 거기묶이지마ㅠㅠㅠㅠ엉엉….
끼리끼리지 누구는 괜찮다는게 어딨어 설마 승리가 저 쓰레기짓하는거 젤 가까운 멤버들이 몰랐겠어? 그래도 웃고 히히덕거렸잖아 전부 다시 기어들어가면 좋겠다
ㅈㄴ 싫음
꼴도 보기 싫다
대성은 진짜 양심 있으면 은퇴해라
양심 없네
어마어마하네...
범죄 그룹ㅋㅋㅋㅋ
대성 탑 철판 장난 아니다
권지용은 강아지 방치도 했잖아
탑 인스타에 사진 올릴 때부터 슬슬 나올 거 같더라 ㅋㅋㅋㅋ 니 활동 안 한다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가 입에서 나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