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바이트댄스가 미국의 허풍을 성공적으로 부른 것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몇 달 동안 바이트댄스는 금지 조치를 피하기 위해 틱톡 판매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금지령이 발효되기 며칠 전, 정치인들이 개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목요일 블루스키에 "틱톡의 미국 구매자를 찾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우리는 틱톡을 살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네, 맞아요. 그게 내내 문제였죠: 바이트댄스는 지난 4월 금지법이 통과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를 찾을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의 국가안보보좌관인 마이크 왈츠는 목요일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틱톡이 어두워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폭스 뉴스 인터뷰에서 그는 트럼프가 틱톡과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지 또는 판매 금지법을 지연시키는 데 내재된 복잡성(대통령 행정 명령은 법정에서 자주 이의를 제기하며, 지난 금요일 브렛 캐버노 대법관이 언급했듯이 법을 집행하지 않는 것은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은 잠시 제쳐두겠습니다. 바비 코틱이 증명할 수 있듯이 이번 매각의 문제는 구매자 부족이 아닙니다. 바이트댄스가 판매하고 싶어하는 징후는 전혀 없으며, 앱 운영에 도움이 되는 알고리즘과 함께 중국이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판매하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금지 조치에 대한 문제를 강제로 제기한 것은 바이트댄스의 생각을 바꿨을 수 있습니다. 미국 법무장관 엘리자베스 프롤로가는 지난주 대법원에 이번 금지 조치가 "의회가 실제로 회사가 나아가야 할 충격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금지 조치를 철회함으로써 미국은 그 영향력을 잃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제 문제는 트럼프가 중국이 틱에 동의하도록 뼈를 던져 역학 관계를 바꿀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톡의 판매. 하지만 그가 틱톡을 살리기 위해 얼마나 노력할지 궁금해해야 합니다.
구글의 발자취를 따르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가는 곳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적어도 이번 주에는 두 회사 모두 인공지능 작업 도구의 사용을 늘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Microsoft는 목요일에 Google의 주도로 Office 365 앱에 AI 코파일럿 기능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동시에 Office 구독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가지 큰 차이점은 Microsoft가 기존 가입자에게 Copilot 없이 요금제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새로운 요금제가 주로 신규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들은 Google의 접근 방식보다 이러한 유연성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요일에 논의한 바와 같이, Google은 이제 고객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기업용 Gmail과 같은 비즈니스 제품에 AI 도구를 포함시키고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수정
이번 주 초에 저는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등장인물들이 자신이 다른 사람임을 드러내기 위해 가면을 벗기는 장면을 다룬 영화는 "미션: 존 트라볼타와 니콜라스 케이지 캐릭터가 수술로 얼굴을 바꾼 '페이스/오프'(제가 제안한 대로)가 아닌 톰 크루즈의 '임파서블'입니다. 부정확성에 불쾌감을 느낀 영화 애호가분들께 사과드립니다!
기타 뉴스에서
•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와 브래드 스미스 대통령이 수요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을 만났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습니다. 엘론 머스크도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 세계 최대 칩 제조업체인 대만 반도체 제조는 AI 칩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12월 분기 순이익이 1년 전보다 57% 증가한 11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목요일에 발표했습니다.
• 아마존은 북미 매장 부문에서 약 200명의 직원을 해고한다고 목요일에 밝혔습니다.
• 블루 오리진은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가 소유한 25년 된 우주 회사의 중요한 이정표로 뉴 글렌 로켓을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궤도에 발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