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부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례를 23일 국장으로 한다고 했지만 퇴임한 대통령의 국장을 과거에 한 예가 없고 유족등 김대중씨측이 국장을 강하게 요구하여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생전 누구보다 화제가 많았던 김대중씨지만 사후에도 이론을 남긴 모양이며, 시중에는 "과연 김대중씨 답다"란 소리가 나오고 있다.(지어낸 이야기 같군.)
한국의 역대 대통령으로 국장을 행한 것은 재임중 암살사건으로 사망하신 박정희 전 대통령이 유일(이노무 색히들이 박정희 씨라니, 조선 대중이 닮았나). 이승만 초대대통령 등은(얼씨구 이승만은 대통령 붙이네) 가족장, 5월에 자살한 노무현 전대통령등 2인은 국민장이었다.(이런 잡넘들이 있나. 다 전직 대통령을 붙였네.)
법률에는 대통령 경험자는 국장 혹은 국민장으로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상세한 기준은 없다. 그렇지만 국장은 비용을 모두 정부가 부담하고 관청이 휴일이 되는 등 국민장보다 격이 높다. 정부는 금회 노무현씨(얼씨구 여기서 또 씨네.. 일관성이 없네)의 예를 들어 당초 국민장을 고려했으나 유족 및 측근등이 국장을 요구. 결국 이명박 대통령의 배려로 국장을 하게 되었다
그 대신에 박정희씨(박정희 전대통령만 일관되게 박정희씨네)의 국장거행이 사후 9일간인 9일장, 노무현씨의 국민장이 7일장이었던 것에 반해, 이번에는 6일간인 6일장(?? 거참, 7일장과 9일장 사이면 8일장 아닌가.. 아이구 희구하다)으로 격하하여 균형을 맞추었다. 그러나, 6일장에 있어서도 한국에는 짝수일 장례는 관례로 행하지 않으므로(그런가???. 천주교나 기독교는 해도 되나 보지 머) 어쩌구 저쩌구..
김대중정권은 당초 자신들의 국민의 정부라고 했으므로, 국민장이 마땅하지만, 본인의 사후 유족 및 측근이 욕심을 내어 국장을 행하게 하게 된 것 같다.
첫댓글 썩어 문드러질놈들..
더러운넘들,,,
개쉐이들
씨~~뱅이들 같으니라구.
나~~~~~~~~쁜 ㄴ들!!! @#4%\=욕!!!!!!!!!!!!!
말따로 행동따로 하는 인간들을 뭐라고들 하지요 동족살인마김일성김정일 공산독재를 숭배하는 사이비 정권자들아 내말이 틀렷소아까......... 대한민국경제와 국방을 위한 대통령을 독재부폐정권이라고 국민선동분열자들여 ...... 당신들이 어찌 대한민국 국민인가? 공산주의 김정일독재 핫바지들이여.....
번역 감사합니다.마르스님!
개쉑히덜..!! 대갈통을 그냥..박살을 내버리고 싶다.!
일본놈들이야 원래가 그런 놈들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왜 죽어서도 대한민국과 한국인을 욕되게 하려 하나 ???!!!
이런 씸프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