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22/23 UEL 16강 2차전] 에릭 텐 하흐, 레알 베티스전 매치데이 Q&A (전문)|작성자 carras16
Q. 에릭,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를 부상으로 잃게 되어 안타깝습니다만 [빅토르] 린델로프, [마르셀] 자비처 그리고 [앙토니] 마시알이 훈련에 복귀했습니다. 선수들이 복귀하고 있는 점이 감독님께 힘이 되나요?
EtH : "네 물론이죠. 그렇지만 선수들을 잃는 건 절대로 원치 않는 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건 시즌을 치르면서 감수해야 하는 위험요소이고 거친 경기를 하다보면, 선수들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의 안 좋은 접촉으로 선수들을 잃는다면 실망스럽죠."
Q. 그래도 다른 선수들이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문을 열어주지 않을까요? 분명 이제 일부 선수들이 부상자들을 대신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텐데 말이죠.
EtH : "네 그리고 몇몇 선수들에게 그 말을 했습니다. 부상자가 생기면, 다른 선수들이 메워줘야 합니다. 시즌 내내 최고의 상황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많은 선수들을 잃어왔지만, 매번 우리는 피치 위에서 하나의 팀으로서 정말 잘해왔습니다. 변화에 적응하고 좌절을 극복해낼 수 있는 팀으로서 행동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시즌 유로파 리그에서만 벌써 세 번째 스페인 원정입니다. 지난 스페인 원정을 통해 무엇을 배우셨나요?
EtH : "아주 열광적인 홈 관중분들을 보게 될 겁니다. 팀을 진정으로 응원하는 관중분들이시죠. 우리는 그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능동적인 태도로 우리만의 경기를 풀어가는 겁니다. 상대가 매우 훌륭한 팀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지난 주 올드 트래포드에서의 전반전을 통해 알 수 있었죠. 다시 한 번 지난 후반전때 모습을 90분 동안 선보여야 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Q. 감독님께서는 12월 훈련 캠프 당시 이미 이곳을 와보셨습니다. 그 점이 감독님께서 이번 경기를 준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EtH : "상대에 대해 훨씬 더 많이 알게 되었죠. 솔직하게 말하자면, 당시 우리 팀도 그렇고 베티스도 최상의 팀은 아니었습니다. 지난 주 전반전에 그들의 강점을 진정으로 알 수 있었어요. 특히 선수 개개인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죠."
Q. 지금까지의 유로파 리그를 어떻게 평가하실 건가요? 정말 훌륭한 여러 팀들이 유로파 리그에 참가되었고 여전히 매우 훌륭한 팀들이 일부 남아 있는데 말이죠.
EtH : "힘든 상대들이 여럿 있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와 바르셀로나, 그리고 지금 레알 베티스를 상대하는 것처럼, 강력한 팀들을 만나오고 있습니다.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여야 하죠. 계속해서 살아남는다면 경기는 점점 더 어려워질 뿐입니다. 그렇지만 우선, 경쟁해야 합니다. 싸워야 해요. 강한 팀을 상대하게 되기 때문에 우리만의 최고의 경기력을 펼쳐야 합니다."
Q. 마지막으로, A매치 휴식기 전 주말에 또 한 번의 중요한 경기가 있습니다. 두 번의 중요한 경기가 남아 있는데요. 오늘 경기 선발 라인업을 고를 때 일요일 경기를 염두에 두고 계신가요? 아니면 한 번에 한 경기씩 생각하고 계신가요?
EtH : "지금 중요한 건 내일이고 우리는 최고의 팀을 들고 나올 겁니다. 이번 경기를 마치고나면, 일요일에 대해 생각해보기 시작해야죠."
원문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
영상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