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S 뉴스 에 대 한 작성 하는 이야기 & 허가 함께 사용
첫 번째 아폴로 발사 한 달 미만 멀리 달에 미국의 인종 높은 기어에서 했다. 첫 번째 아폴로의 3-남자 승무원 비행 테스트-사령관 버 질 "거 스" 반장 님에 드 화이트, 로저 Chaffee-1967 년 1 월 27 일에 그들의 우주선의 조종석에 묶여-50 년 전 금요일-드레스 리허설 카운트 다운에 대 한.
부피가 큰 spacesuits, 우주 비행사 우주선을 봉인 하 고 100% 압력 것 의미 "밖으로 연결" 테스트에 대 한 1 시 타고 올랐다 입고 마찬가지로 산소 실제 카운트 다운 중 고 발사 됩니다.
새턴 1B 로켓 패드 34 지금 케이프 커 네 버 럴 공군 기지에 위에 하지 비행 및 시험에 대 한 연료가 공급 되었다 위험한 간주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의 시작부터, 문제 자른 후 또 다른 하나의 지연 트리거링.
그리 섬, 공간 및 첫 번째 두 사람 쌍둥이 자리 임무의 지휘관에 두 번째 미국 카운트 다운에 계획 되지 않은 보류 하 라는 그의 양복에 흐르는 산소에서 이상한 "신 버터 밀크" 냄새를 보고. 승무원 나중에 분석 및 다시 시작 카운트 다운에 대 한 공기 샘플을 수집.
몇 분 후, 엔지니어 아폴로 캡슐의 쓰리 피스 해치, 이론적으로, 수 되돌릴 수 승무원에 의해 약 90 초 동안에, 그 복잡 한 절차에 추대 하기 시작 했다. 해치 장소에 있었고, 일단 기내 산소 압력 했다. 모든 표준 절차입니다.
마스터 알람 반복 해 서 내려 갔다 명백한 높은 산소 흐름 표시 때문에 조종석 시스템에. 또, 승무원 환경 제어 시스템 엔지니어와 문제를 논의 하 고 가능성이 경보 했다 우주 비행사 그들의 좌석에 약간에 대 한 이동의 결과 결정.
더 심각한 문제는 카운트 다운의 뒷부분에 나오는 개발. 반장 님 화가 나 서 한 지점에서 remarking 가까운 요새에 엔지니어와 통신에 문제가 있었다: "어떻게 우리가 만약 우리가 두 개 또는 3 개의 건물 사이 이야기 수 없습니다 달에 얻을 것은?"
테스트 지휘자 클라렌스 쇼 뱅 나중 "전반적인 통신 문제는 그렇게 나쁜 시간에 우리가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도 승무원 말," 증언
톰 스탠, 로스 앤젤레스에서 그날 밤 함께 일 존 영과 Eugene Cernan 있겠지요 하는 베테랑 우주 비행사 아폴로 캡슐 만들어진 북미 공장에서 테스트 하는 동안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
"것 담당 글리콜 (냉각수) 유출 그 우주선에서 실행 되는 테스트와 함께 그렇게 나쁜가, 거기 전기 반바지, 통신, 절단 했다" 스탠 했다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기념 동안 금요일. "기억, 존 영 말했다 ' 달에가 서? 젠 장,이 것 만들 것입니다 결코 지구 궤도.' 그것은 그렇게 나쁘지 내가 테스트 사무실에 전화 하 고 우리 고정이 우주선을 얻을 때에 다시 올 거 야. "
케이프에서 통신 문제 메시지가 오후 5 시 40 분에 카운트 다운에 보류 오후 6 시 31 분, 테스트 도선 원격 승무원의 spacesuits에 산소 흐름에서 비정상적인 상승 때 카운트 다운을 다시 준비 했다.
4 초 후에, 우주 비행사, 아마도 Chaffee, 중 4 개의 심장 정지 단어 구절: "화재. 나 화재 냄새. " 2 초 후, 화이트 이라고 불을"조종석에!"
우주 비행사와 카운트 다운에 참여 하는 모든 엔지니어 테스트, 100% 산소 환경에서 화재 근처 인스턴트 화재를 일으킬 수도 알고.
"요새에 엔지니어와 기술자 조회 그들의 콘솔에서 우주선에서 텔레비전 모니터에" 하는 것은 찰스 벤슨에 윌리엄 바 나 Faherty를 쓴 "Moonport: 아폴로 발사 시설 및 운영의 역사."
"그들의 공포를 그들은 아폴로, 안에 마구 핥는 불길 보았고 연기 그들의 사진을 흐리게. 수 성과 쌍둥이 자리 테스트 통과 및 주요 차질 없이 출시 하는 사람 서 이벤트의 차례에 순간적으로 기 절. 그들의 눈을 보고 무슨 일이 일어 났, 하지만 그들의 마음을 믿고 거부 했다. 마지막으로 근처 히스 테리 소리 공기를 가득: "우주선에 불이!"
이론에서는, 승무원 약 90 초 동안에 내부에서 해치를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 너무 급속 하 게 성장, 그리 섬 근처 캡슐의 왼쪽에 시작, 승무원 기회가 결코 없었다.
조종석에 압력 총, 해치에 대 한 밀어 열고 평소 보다 더 어렵게. 화이트는 분명히 그는 극복 하기 전에 약 1 회전에 의해 해치 메커니즘에 핸들을 돌릴 수 했다.
초 이내 벤슨과 Faherty "Moonport"에 썼다, "우주선 기술자 봉인된 아폴로 향해 도망 하지만 명령 모듈 파열 전에 그들은 그것을 도달할 수," "화 염과의 두꺼운 검은 구름 밖으로, 방 작성 billowed 연기. … 화재의 첫 번째 보고서 후 약 90 초 패드 지도자 도널드 배 빗은 그의 남자 시작 했다 그네 팔에서 헤드셋을 통해 보고 시도 해치를 열려고 합니다. "
존 부족 우주선 통제 실에서 일하고 있었다.
"우리는 고립 된 토 하는 동안 그 방에 제어, 터치, 거기 밖으로 a 7과 A8, 수준에 패드 자체에 했습니다 그 조종석 승무원 나가야 뭔가 하려고 난리 소동에 거기 기술자" 부족 했다. "초 이내에 첫 번째 호출, 차량 기본적으로 폭발 안쪽에.
"압력 용기 파열, 그리고 그 기술자, 패드 지도자와 상단에 토 출시 탈출 로켓을 향해 명령 모듈의 측면을 핥 았 하는 불길의 책상에 서류에 불을 굽기 A8 수준 분산 명령 모듈에 오픈 액세스 문을 통해 밖으로 파편을 던졌다. 그리고 상황은 매우 위험 했다. "
발사대 팀 "싸운 그 화재, 두 쌍에 그들의 6 입력 화이트 룸 블랙, 독성 연기의 가득 차 있던, 그들은 숨을 쉴 수 없습니다, 그들은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은 불에 그들의 손, 하지만 그들은 드디어, 그 해치" 부족 했다. "불행 하 게도, 그것은 모두 헛 되이. 그것은 모든 너무 빨리 일어났다. 이것은 모두 5 분 했다. "
로스 앤젤레스에서 스탠 그냥 그 때 긴급 전화 테스트 도움이 되었다 아폴로 캡슐에서 상승 했다. 우주 비행사 알 Worden 패드에 불 었 고 모든 3 명의 우주 비행사를 죽 었다고 말해 줬 어.
"난 그냥 이해 하지 못했지만 그것," 스탠 회상. "나는 말했다, ' 알, 다시 하는 말. 당신은 확실 해요?' 그 ' 예, 난 확신 해요. 우주선에 화재.'"
패드 승무원 마침내 가까스로 해치 오픈, 그들은 탄된 인테리어와 3 명의 시체가 발견. 우주 비행사의 남아 있었다 잘 자정 이후까지 조종석에서 제거 되지 않습니다.
"의료 보드 우주 비행사 기여 원인으로 열 화상으로 일산화 탄소 환기가의 사망을 확인 했다" 벤슨과 Faherty 썼다. "보드 수 말하지 화상의 얼마나 많은 온 후 세 사망 했다. 화재는 그리 섬 반장의 우주 복의 70%, 25% 백색과 Chaffee의의 15%를 파괴 했다. 의사는 27 남자 연기 흡입에 대 한 치료. 두 했다 입원. "
그리 섬 반장과 Chaffee 알링턴 국립 묘지에 묻혔다. 화이트 미국 육군 사관 학교 웨스트 포인트, 뉴욕에서에서 interred 했다
엔지니어 나중 가능성이 불에서 불꽃에 의해 발생 했다 마모 되거나 가능성이 가연성 냉 매의 릴리스에 의해 트리거링 빠른 굽기 산소 중심에 불길 조종석에 걸쳐 가연성 물질에 의해 주 었, 결정할 것입니다. 부피가 3 피스 해치 장벽, 지옥 내부 승무원을 트래핑으로 행동.
발사대 재해 여부 NASA 수 과제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유명한 2010 년 말에 의해 우주 비행사 달에 착륙 하는 것에 대 한 질문을 제기, 무기한 보류에 아폴로 프로그램을 넣어.
미 항공 우주국 관리 케네디의 야심찬 시간표에 맞게 인식된의 러쉬에 대 한 대폭적인 비판 아래와 우주선 작성기 북미 항공 재해에 기여 하는 디자인 결함에 대 한 비난 했다.
"무 재해의 전체 이야기는 빛, 온 명백한 과실의 뉴욕 타임즈 이야기에 리드 문안 하지만 입었다 중앙 비난 '기술적으로 '무의미 한 1970 년에 의해 달에 남자를 퍼 팅의 의미가 시간표에 '매우 위험' 헌신" 벤슨과 Faherty 썼다.
화재 발생 깊은 영혼 우주 기관 및 그것의 계약자, 미국 달에 경주에서 이길 수 있도록 노력 하는 세 우주 비행사의 손실에 의해 감정적으로 유린된 하 여 검색.
"국가 애도 아폴로 손실과 프로그램 듯 주저," 부족 했다. "우리 모두에 게 여기, 나는 우리가 공동 책임을 느꼈다. 그들은 우리의 친구 들, 그들은 우리 팀의 일부분 이었다 그리고 우리 망 쳐 했다.
"우리 모두가 그때 우리 너무 많은 우리가 뭘에 집중 했다 노력 했다 오랜 시간 및 일정 압력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큰 그림에 자각. 우리가 해야 결코 넣어도 그 세 남자 그 캡슐에 그날 밤. 우리 프로그램은 계속 하는 경우 더 잘 할 했다. "
린든 존슨 대통령, 우주 프로그램의 장기간 후원자 개최 아폴로 프로그램의 그의 지원에서 확고 하 고 NASA는 화재에 문제 해결에 대 한 설정.
아폴로 명령 모듈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 해치 5 초에서 열 수 있는 기능. 캡슐 안에 100% 산소 분위기는 60% 산소와 낮은 압력에서 40% 질소의 혼합물에 의해 대체 되었다. 조종석과 승무원 spacesuits에서 가연성 물질 화재 방지 직물에 의해 대체 되었다 그리고 자료 및 배관 및 배선 새로운 절연에 의해 보호 되었다.
마지막으로, 1968 년 10 월 11 일에 아폴로 7 사령관 월터 "월리" Schirra, 월터 커닝 햄 멋있지 Eisele 비난 그리고 재설계 된 명령 모듈의 성공적인 shakedown 크루즈에 대 한 궤도에 천둥. 9 개월 후, 아폴로 11 사령관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 린 달에 착륙 했습니다.
금요일에, 아폴로 1 승무원 기념 케네디 우주 센터 방문자의 복잡 한 기능을 갖춘 승무원 기념품에서 공개, 과거 선교와 그에 잠긴 그 자리에 카운트다운 테스트 기간 동안 5 년 전 3 피스 해치의 비디오 하이라이트.
"그 사고는 공간에서 발생 했다, 우리는 알려진 적이 없는 정확 하 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스탠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찾 았 어 요. 우리는 너무 많은 변화를 했다. … 9 개월 우리 날아 5 임무, 그들의 거 대 한 토성 5에 4에 3 명은 음력 모듈 및 3 달, 이제까지 가장 성공적인 비행 시험 프로그램에 그의 했다.
"하지만 그것은 아폴로 1 여기 바로 다시 시작 했다. 그리고 그것은 그래서 그것이 여기 디스플레이 공개 어떻게 우리가 정말 그렇게 볼 수 있도록 피팅. 모든 가족을 빕니다 당신, 당신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기에 영광입니다. "
고 말했다 부족: "우리 말에 불구 하 고 아폴로 1 달 있어 몇 가지 수도, 동안 나 싶습니다 아폴로 1 때문에 달에 있어 우리는 것이 좋습니다."
"거 스는 우리가 죽으면, 우리는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 싶어 했다. 공간의 정복은 생명의 위험에 가치가 있다. 거 스에 드와 로저 1967 년에 그 가격을 지불 하지만 그들은 헛 되이 죽지 않 았 어. 그들의 희생에서 비롯 피닉스 달 착륙을 가능 하 게 고이 나라의 자존심 우리의 역사에서 한 번에 매우 동요 했다 때.
"내가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 승무원. 난 항상 그들의 궁극적인 기여를 인식 합니다. 감사 합니다 아폴로 1. "
|